도요타 오리스의 외관은 공기를 갈라 직진 같은 날카로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보닛에서 전면 마스크에 거는 라인이 예각으로. 2015 4 월의 마이너 체인지로는 프론트 그릴의 위쪽에 헤드 램프를 강조 도금 몰을 배치했다. 범퍼의 하단에 구비 개방 와이드 퍼지고 용맹스러운 느낌으로 완성하고 있다.

 

대부분의 등급에 LED를 사용한 헤드 램프 / 통관 램프 / 조명을 장착 한 것도 특징이고 프론트 마스크의 날카로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330mm, 전폭은 1760mm3 넘버 사이즈이지만 잡기 성을 손상하지 않고 120T의 최소 회전 반경은 5.2m에 들어가 (17 인치 타이어를 옵션 장착하면 5.4m) 해외 시장을 의식한 차종이면서 일본의 혼잡 한 거리에서도 운전이 가능하다. 전고는 1480mm. 거주 공간을 제때 확보하면서 위의 프런트 마스크의 디자인과 함께 모습을 낮게 와이드 보이고 있다.

 

120T가 탑재되는 엔진은 앞의 항목에서도 언급 한 직렬 4 기통 1.2 리터 직분 사 터보. 최고 출력은 116 마력 (5200 ~ 5600 회전), 최대 토크는 18.9kg-m (1500 ~ 4000 회전)된다. 주목되는 것은 최대 토크에서 노멀 엔진의 1.8 리터를 넘는 수치를 폭 넓은 회전 영역에서 발생한다. 이 외에 1.5 리터와 1.8 리터도 준비 했으므로, 3 종류의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120TJC08 모드 연비는 19.4km / L. 1.5 리터 일반 엔진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연비 수치가 되기 위해, 헤세이 27 년도 연비 기준 플러스 10 %를 달성하고 에코 카 감세 대상에 들어간다.

 

스바루 임프레자 스포츠는 스바루의 중심적인 존재이다. 지금은 레거시가 해외 지향을 강화, 전폭이 1800mm를 상회하는 등 몸을 확대 시켰기 때문에, 임프의 역할이 기존보다 중요하게 되었다. 체형은 5 도어 해치백 스포츠 4 도어 세단 G4를 준비한다. 마쓰다 악셀라 스포츠 외관 디자인은 후드와 펜더에 완만한 둥근 매기고 볼륨 감있는 형태로되어있다. 바디 사이드는 수평 기조에서 측방과 후방의 시야에 배려했다. 프런트 마스크의 디자인은 레거시, 포레스터, WRX 등 다른 스바루 차량에 공통되는 얼굴이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420mm, 전폭이 1740mm 그래서 중간 크기의 5 도어 해치백은 평균적인 수치 전고는 1465mm이다. 엔진은 수평 대향 4 기통 배기량은 1.6 리터와 2 리터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시승하는 2.0iS 아이 사이트가 가진 2 리터는 최고 출력 150 마력 (6200 회전), 최대 토크는 20kg-m (4200 회전). 구동 방식은 4WD (스바루는 AWD라고 부른다)가된다. 아이 사이트 장착 차량은 2 리터의 4WD 사양하지 않다고 선택할 수 없다. 2.0iS 아이 사이트 JC08 모드 연비는 16.2km / L. 연비 기준 달성하고 있지만 동 기준 플러스 5 % 이상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2015 5 1 일 이후에는 일본의 에코카 감세 대상에서 제외된다.

 

악셀라스포츠는 해외, 국내 시장 모두에서 마쓰다 자동차의 중심적인 존재이다. 몸은 5 도어 해치백 스포츠 세단을 설정한다. 이번 채택은 스포츠이지만, 외관의 느낌은 세단과 크게 다르지 않다. 펜더와 전후의 도어 스포츠 세단 모두 공통으로, 다른 것은 몸의 후방에 한정되기 때문이다. 프런트 마스크의 디자인은 CX-5, 아텐, 미오 등 다른 마쓰다 자동차와 비슷하다.

 

 와이드 그릴 양쪽 편도 헤드 램프를 배치하여 CX-5 이후의 마쓰다 자동차에 공통 용모를 연출했다.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은 가파른 각도로 뒤로 향해 들고 있다. 대각선 뒤쪽과 바로 뒤의 시야를 확보에 불리한 몸 모양이지만, 외관은 역동적으로 완성되었다. 악셀라 스포츠의 차체 크기는 길이가 4460mm, 전폭은 1795mm 그래서 라이벌 2 차에 비해 조금 넓은 전고는 1470mm이다.

 

엔진의 선택은 가속 스포츠에서는 가솔린이 직렬 4 기통 1.5 리터와 2 리터. 이것은 2.2 리터 클린 디젤 터보를 더했다. 세단은 일반형의 1.5 리터와 2 리터 하이브리드을 준비하고 있다. 악셀라 스포츠 XD 디젤로 최고 출력은 175 마력 (4500 회전), 최대 토크는 42.8kg-m (2000 회전). 낮은 회전 영역에서 4 리터의 가솔린 ​​엔진에 비해 최대 토크를 발생한다. 6 AT 사양의 JC08 모드 연비는 19.6km / L이다.

 

클린 디젤 전기 자동차 등과 같이 차세대 자동차 '로 자리 매김, 에코 카 감세 면세된다. 악셀라 스포츠 XD의 가격은 306 7200 엔으로 고액이지만 성능도 상응하게 뛰어나다. 중간 크기 해치백은 해외 전략 차의 역할도하므로 프론트 마스크는 각 기업의 주장이 느껴진다. 오리스는 범퍼의 위쪽을 예각으로 디자인하여 아래쪽에는 넓은 개구부를 배치했다. 프리우스, 캠리, 한층 더 말하면 연료 전지차의 MIRAI에도 통하는 얼굴이다. 임프레자 스포츠 및 가속 운동도 마찬가지로, 3 차의 차체 크기는 비슷하지만 외관은 개성으로 마무리한다. 엔진의 종류도 폭넓다. 이번 등급 에서 보면 오리스 120T가 직렬 4 기통 1.2 리터 가솔린 터보. 임프레자 스포츠 2.0iS 아이 사이트는 터보를 장착하지 않은 수평 대향 4 기통 2 리터. 가속 스포츠는 2.2 리터 클린 디젤 터보가 된다.

 

 1980 년대의 일본 차에 터보가 풍부했지만, 1990 년대에 감소 경향에 들어가 최근에는 경차를 제외한 및 채용 차종이 한정되어 있었다. 한편, 유럽 차 소 배기량 터보를 환경 엔진으로 실용화하고 일본 차에도 연비의 뛰어난 터보 차량이 늘어나 기 시작했다. 오리스 120T와 악셀라 스포츠 XD는 그 대표로 자리 매김된다. 내일은 인테리어 및 장비 비교를 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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