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오리스의 외관은 공기를 갈라 직진 같은 날카로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보닛에서 전면 마스크에 거는 라인이 예각으로. 2015 년 4 월의 마이너 체인지로는 프론트 그릴의 위쪽에 헤드 램프를 강조 도금 몰을 배치했다. 범퍼의 하단에 구비 개방 와이드 퍼지고 용맹스러운 느낌으로 완성하고 있다.
대부분의 등급에 LED를 사용한 헤드 램프 / 통관 램프 / 조명을 장착 한 것도 특징이고 프론트 마스크의 날카로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330mm, 전폭은 1760mm로 3 넘버 사이즈이지만 잡기 성을 손상하지 않고 120T의 최소 회전 반경은 5.2m에 들어가 (17 인치 타이어를 옵션 장착하면 5.4m) 해외 시장을 의식한 차종이면서 일본의 혼잡 한 거리에서도 운전이 가능하다. 전고는 1480mm. 거주 공간을 제때 확보하면서 위의 프런트 마스크의 디자인과 함께 모습을 낮게 와이드 보이고 있다.
120T가 탑재되는 엔진은 앞의 항목에서도 언급 한 직렬 4 기통 1.2 리터 직분 사 터보. 최고 출력은 116 마력 (5200 ~ 5600 회전), 최대 토크는 18.9kg-m (1500 ~ 4000 회전)된다. 주목되는 것은 최대 토크에서 노멀 엔진의 1.8 리터를 넘는 수치를 폭 넓은 회전 영역에서 발생한다. 이 외에 1.5 리터와 1.8 리터도 준비 했으므로, 3 종류의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120T의 JC08 모드 연비는 19.4km / L. 1.5 리터 일반 엔진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연비 수치가 되기 위해, 헤세이 27 년도 연비 기준 플러스 10 %를 달성하고 에코 카 감세 대상에 들어간다.
스바루 임프레자 스포츠는 스바루의 중심적인 존재이다. 지금은 레거시가 해외 지향을 강화, 전폭이 1800mm를 상회하는 등 몸을 확대 시켰기 때문에, 임프의 역할이 기존보다 중요하게 되었다. 체형은 5 도어 해치백 스포츠 4 도어 세단 G4를 준비한다. 마쓰다 악셀라 스포츠 외관 디자인은 후드와 펜더에 완만한 둥근 매기고 볼륨 감있는 형태로되어있다. 바디 사이드는 수평 기조에서 측방과 후방의 시야에 배려했다. 프런트 마스크의 디자인은 레거시, 포레스터, WRX 등 다른 스바루 차량에 공통되는 얼굴이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420mm, 전폭이 1740mm 그래서 중간 크기의 5 도어 해치백은 평균적인 수치 전고는 1465mm이다. 엔진은 수평 대향 4 기통 배기량은 1.6 리터와 2 리터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시승하는 2.0iS 아이 사이트가 가진 2 리터는 최고 출력 150 마력 (6200 회전), 최대 토크는 20kg-m (4200 회전). 구동 방식은 4WD (스바루는 AWD라고 부른다)가된다. 아이 사이트 장착 차량은 2 리터의 4WD 사양하지 않다고 선택할 수 없다. 2.0iS 아이 사이트 JC08 모드 연비는 16.2km / L. 연비 기준 달성하고 있지만 동 기준 플러스 5 % 이상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2015 년 5 월 1 일 이후에는 일본의 에코카 감세 대상에서 제외된다.
악셀라스포츠는 해외, 국내 시장 모두에서 마쓰다 자동차의 중심적인 존재이다. 몸은 5 도어 해치백 스포츠 세단을 설정한다. 이번 채택은 스포츠이지만, 외관의 느낌은 세단과 크게 다르지 않다. 펜더와 전후의 도어 스포츠 세단 모두 공통으로, 다른 것은 몸의 후방에 한정되기 때문이다. 프런트 마스크의 디자인은 CX-5, 아텐, 미오 등 다른 마쓰다 자동차와 비슷하다.
와이드 그릴 양쪽 편도 헤드 램프를 배치하여 CX-5 이후의 마쓰다 자동차에 공통 용모를 연출했다.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은 가파른 각도로 뒤로 향해 들고 있다. 대각선 뒤쪽과 바로 뒤의 시야를 확보에 불리한 몸 모양이지만, 외관은 역동적으로 완성되었다. 악셀라 스포츠의 차체 크기는 길이가 4460mm, 전폭은 1795mm 그래서 라이벌 2 차에 비해 조금 넓은 전고는 1470mm이다.
엔진의 선택은 가속 스포츠에서는 가솔린이 직렬 4 기통 1.5 리터와 2 리터. 이것은 2.2 리터 클린 디젤 터보를 더했다. 세단은 일반형의 1.5 리터와 2 리터 하이브리드을 준비하고 있다. 악셀라 스포츠 XD 디젤로 최고 출력은 175 마력 (4500 회전), 최대 토크는 42.8kg-m (2000 회전). 낮은 회전 영역에서 4 리터의 가솔린 엔진에 비해 최대 토크를 발생한다. 6 단 AT 사양의 JC08 모드 연비는 19.6km / L이다.
클린 디젤 전기 자동차 등과 같이 「차세대 자동차 '로 자리 매김, 에코 카 감세 면세된다. 악셀라 스포츠 XD의 가격은 306 만 7200 엔으로 고액이지만 성능도 상응하게 뛰어나다. 중간 크기 해치백은 해외 전략 차의 역할도하므로 프론트 마스크는 각 기업의 주장이 느껴진다. 오리스는 범퍼의 위쪽을 예각으로 디자인하여 아래쪽에는 넓은 개구부를 배치했다. 프리우스, 캠리, 한층 더 말하면 연료 전지차의 MIRAI에도 통하는 얼굴이다. 임프레자 스포츠 및 가속 운동도 마찬가지로, 3 차의 차체 크기는 비슷하지만 외관은 개성으로 마무리한다. 엔진의 종류도 폭넓다. 이번 등급 에서 보면 오리스 120T가 직렬 4 기통 1.2 리터 가솔린 터보. 임프레자 스포츠 2.0iS 아이 사이트는 터보를 장착하지 않은 수평 대향 4 기통 2 리터. 가속 스포츠는 2.2 리터 클린 디젤 터보가 된다.
1980 년대의 일본 차에 터보가 풍부했지만, 1990 년대에 감소 경향에 들어가 최근에는 경차를 제외한 및 채용 차종이 한정되어 있었다. 한편, 유럽 차 소 배기량 터보를 환경 엔진으로 실용화하고 일본 차에도 연비의 뛰어난 터보 차량이 늘어나 기 시작했다. 오리스 120T와 악셀라 스포츠 XD는 그 대표로 자리 매김된다. 내일은 인테리어 및 장비 비교를 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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