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인테리어 및 장비를 비교해 보면 시엔 타"의 계기판은 곡선으로 구성된 입체적인 디자인 미터는 높은 후 미진 위치에 장착된다.

 

먼 곳에서 시선을 옮길 때의 시선 이동량이 적고, 눈의 초점 이동을 억제했지만, 설치 위치가 높기 때문에 조금 압박감이 따른다. 몸집이 드라이버는 주의 해야 한다. 질감은 컴팩트 미니 밴에 만족 있다.

 

 수지의 계기판하면서 스티치 바람의 무늬를 넣는 등 첫 번째 열 시트는 크기에 여유가 있다. 앉아서 몸이 좌면 적당히 가라 지원도 좋다. 등받이는 허리를 감싸는 형상으로 어깨 주위에 받쳐도 나쁘지 않다. 2 번째는 7 인승 벤치와 6 인승의 분리가 있다.

 

그러나 분리해도 '보쿠 & 노아」에 채용되는 것 같은 양쪽 팔걸이를 갖춘 캡틴 시트가 아니다. 그래서 기능에 큰 차이가 아니라 좌석면의 지원 가능성은 수납 설비가 붙지 않는 7 인승이 양호하다. 또한 2WD는 세퍼레이트 타입의 6 인승은 상급의 'G'에만 제공되며 가격이 저렴 "X"는 벤치 타입의 7 인승 밖에 선택할 수 없다. 안정감은 전후 슬라이드와 접이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좌면의 볼륨이 부족 기색이지만, 앉을 때 바닥 물건 느낌이 생길 정도는 아니다.

 

주목되는 것은 3 번째로 선대 모델에 이어 평면 연료 탱크를 채용했기 때문에 바닥이 낮다. 좌면과의 간격이 충분한 확보되어 3 번째에 앉아 탑승자의 다리가 2 열로 눈에 들어가 쉬우니까 무릎이 들지 않는 자연 착석 자세가 얻어졌다. 작은 미니 밴에서도 멀티 승차가 편안하게 할 수있다. 시트 어레인지도 다채롭고, 3 번째는 바닥에 떨어 뜨리는처럼 작고 파산한다. 2 번째도 앞으로 파산하기 때문에, 2 / 3 번째 열을 정리할 경우 자전거 등을 쌓아 두기가 쉽다.

 

 안전 장비는 도요타 안전 센스 C를 옵션 설정했다. 적외선 레이저와 단안 카메라를 결합하여 시속 80km 이하에서는 긴급 자동 브레이크도 작동한다. 위험이 발생했을 때 경보는 시속 140km까지 지원한다. 리드의 계기판은 테이블 모양의 디자인 모양은 독특하지만, 계기판이 실내 측을 향해 크게 돌출 위해 조수석 발밑이 좁아지고, 승강시에 신경을 쓰고 승차 중에도 발밑이 좁아 느낀다.

 

리드를 살 때는 조수석에 주의하고 싶다. 미터의 시인성이 양호하다. 높은 위치에 장착되는데 압박감을 동반한다. AT 레버와 에어컨 스위치도 적당한 장소에 구비되어 취급하기 쉽다. 계기판은 상단의 위치를 ​​낮게 억제했기 때문에 전방 시야가 좋고 해방감도 동반한다. 첫 번째 열 시트는 비교적 유연하고 안정감이 좋다. 어깨 주위의 지원 가능성은 좋지 않지만, 불만을 느끼는 걱정도 없다.

 

2 번째는 시승차는 세퍼레이트 시트를 장착. 머리와 발밑 공간은 상응 확보되지만, 바닥과 좌석면의 간격이 부족 기색이다. 따라서 무릎이 조금 든다. 바닥과 좌석면의 간격을 20 ~ 30mm 정도 펼치면 편안하게 앉을 것이다. 3 번째는 바닥과 좌석면의 간격이 더욱 부족하다. 신장 170cm 정도의 탑승자가 앉아서 허벅지가 자리면에서 떨어져 버린다. 좌석면의 유연성은 상응 확보되어 안정감 불만은 없지만 착석 자세는 답답하다.

 

덧붙여서 「리드」의 전신 인 「모빌 리오 '는'피트 '와 마찬가지로 연료 탱크를 앞 좌석 아래에 탑재하여 바닥과 좌석면의 간격을 충분히 확보했다. 선대 "시엔 타"평면 연료 탱크도 '모빌 리오'에 대항하기 위해 개발되어 현재 형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런데 「리드」는 「앞 좌석 아래에 연료 탱크가 있으면 앞뒤 좌석 사이를 이동하기 어렵다 "는 이유로 연료 탱크를 후면에 장착하는 일반적인 레이아웃으로 변경했다. 이를 위해 3 번째의 착석 자세가 악화 된 것은 거주 성 위주로 생각하면 유감스러운 곳이다. 3 번째는 좌우로 플립 한다. 이 상태에서는 바닥이 낮은 상자 모양의 화물칸 되어 적재성 좋다. 2 번째 접이식 벤치 시트는 가능하지만, 표준 타입의 세퍼레이트 시트는 설정되어 있지 않다.

 

안전 장비는 사이드 & 커튼 에어백은 준비되지만, 긴급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 할 수있는 안전 장비는 설정이 없다. "소리오"는 계기판의 상단 위치를 낮게했기 때문에 앞으로이 열린 느낌 시야가 좋다. 몸집이 작은 드라이버도 고려하고 있다. 미터는 계기판의 중앙에 장착했다. 상단에 위치하기 때문에 시인성이 좋은, 확인 할 때는 시선이 왼쪽으로 약간 들리는. 손잡이 안쪽에 수납 시설을 설치했지만 기능은 일장일단이다. 앞 좌석은 좌석면의 깊이에 여유를 갖게 했다. 등받이도 높고, 어깨 주변까지 제대로 지원한다. 좌면도 적당히 유연하고 안정감이 좋다.

 

시트 원단은 표준 몸은 위화감이 없지만, '도적'은 같은 패브릭 소재로 패턴이 다르다. 표준 바디에 비해 몸이 약간 미끄러운. 뒷좌석은 선대 모델과 마찬가지로 허리의 침체 방법이 조금 크다. 몸집이 작은 승무원이 앉아 허벅지를 눌렀을 감각이 강해져 쉽다. 좌석면의 각도를 수평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이다. 또한 등받이는 부드러운 인상. 허리 부근을 조금 딱딱한 구조 해석하면 착석 자세가 안정되고 편안함도 높아진다. 뒷자리의 발밑은 꽤 넓다. 슬라이드 위치를 꼬리까지 대는하면 신장 170cm의 성인 4 명이 승차하여 뒷좌석에 앉아 탑승자의 무릎 앞에는 잡기 코브 3 개 반에 여유가 생긴다.

 

머리도 잡기 코브 2 개 반 정도의 공간이 있기 때문 개방적이다. 화물칸은 뒷좌석의 등받이를 앞으로 쓰러 뜨리면 좌면도 연동하여 하강. 평면 넓은 공간이되고 컴팩트 한 바디이면서 자전거도 쌓고 쉽다. 장비로는 듀얼 카메라 브레이크 지원에 주목하고 싶다. 2 개의 카메라가 전방을 감시하고, 긴급 자동 브레이크도 작동 할 수있다. 시속 100km를 상한으로 작동하고 카메라 방식의 장점을 살려 보행자도 알 때문에 안정감이 높다.

 

주의 할 점은 크루즈 컨트롤의 설정이다. 듀얼 카메라 브레이크 지원과 세트로 장착되기 때문에 스바루의 아이 사이트 같은 차간 거리를 자동 제어 할 수있는 타입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설정 속도를 단순하게 유지하는 타입으로, 차간 거리 제어 기능은 없다. 가장 편안한 것은 "시엔 타" 1/2 번째 열은 시트의 크기도 충분히 확보되어 안정감이 좋고, 3 번째 컴팩트 미니 밴은 넓은 부류에 들어간다. 「리드」는 "시엔 타"에 비해 2/3 번째가 답답하다. 바닥과 좌석면의 간격이 부족 기색으로 무릎 드는 착석 자세에서 차이가 붙었다. "소리오"는 2 열 시트에 직접 비교는 할 수 없지만, 몸이 작은 비교적 뒷좌석이 넓다. 승강성 바닥의 높이에 달려있다.

 

뒤쪽의 슬라이딩 도어 부분으로 노면과 바닥의 간격을 측정하면 "시엔 타"가 330mm로 가장 낮고, "소리오"는 360mm "프리"가 400mm이다. 「리드」에서도 슬라이딩 도어를 장착 한 차종으로는 낮은 부류에 들어가 사이드 스텝 (승강 용의 작은 계단)는 생략하고 있다. 화물칸 바닥 지상고는 "프리"가 가장 낮은 480mm. 이어 "시엔 타"가 505mm "소리오"조금 높게 665mm된다. 「리드」는화물의 출입이 가능하고 자전거를 쌓을 때도 전륜 확대 떼지 않은 채 끝난다. 「리드」의 경우, 거주 성이 지금 한 걸음이지만 짐을 쌓는 기능은 뛰어나다.

 

"시엔 타"에 채용 된 긴급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 할 수있는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비츠"등과 같은 소형 자동차 용이다. 충돌 감지 경보는 시속 140km까지 작동하지만 긴급 자동 브레이크는 80km가 상한에서 보행자는 감지 할 수 없다. 「오리스」도 같은 유형이지만,

 

포함하여 고속도로를 이용한 장거리 이동의 기회도 많기 때문에, 밀리 파 레이더 방식이 바람직하다.

 

카메라를 병용한다면 보행자도 감지해야한다. "소리오"는 동등한 가격으로 2 개의 카메라를 채용하여 긴급 자동 브레이크는 시속 100km까지 대응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