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지막으로 총평을 하고자 한다.

 

"시엔 타"의 엔진은 약간 고회전 형. 차량 중량이 1,300kg을 상회하는 경우도 있고, 노멀 엔진은 2,000 ~ 3,000 회전 부근에서 구동력이 부족하다. 4,000 회전을 넘으면 속도의 상승이 활발하지만, 동력 성능이 조금 부족하다. 하이브리드는 이 회전 영역을 모터의 구동력이 잘 보충한다.

 

앞서 전술 한 바와 같이 손익 계산에서는 하이브리드의 연비 향상 율이 하나 더하고 비교적 고가 감이 동반 동력 성능의 차이를 포함하면 상응 매력적이다. 고급 하이브리드 G라면 4 만 3,200 엔으로 100V / 1500W 콘센트도 장착 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 등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레저는 물론 재해 등에도 도움이 된다. 주행 안정성은 대체로 양호. 스포티하게 달리는 성격의 자동차는 아니지만 운동의 지루함은 느끼지 않는다.

 

전고가 1,700mm를 하회 휠베이스가 긴 것도 유리한 조건이 되었다. 타이어는 15/16 인치를 준비하지만, 승차감도 포함하면 노멀 엔진은 15 인치의 밸런스가 좋다. 조금 딱딱한하면서도 1.5 리터 클래스에서는 편안한 부류에 들어간다. 16 인치는 경도가 눈에 띄고, 전술 한 바와 같이 최소 회전 반경도 5.8m가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하이브리드 차량 무게가 60kg 정도 무거운 16 인치의 그립 성능이 유리한 장면도 있지만, 종합적으로 판단하면 15 인치 것이다. 참고로 16 인치는 「아쿠아」등 공통이지만 15 인치는 "시엔 타"용으로 새로 개발 된 때문 궁합이 좋다. "시엔 타"는 외관이 독특하고 맛이 나뉘지만, 공간 효율이 우수하다. 관건은 평면 연료 탱크이다. 플랫 플로어 구조를 채용하면서 과감한 저상 설계가 가능하며, 세 번째 열에 앉아도 무릎 드는 빡빡한 앉는 방법이 되지 않는다. 현행 시엔 타를 타고 평면 연료 탱크를 최초로 채용 한 초대 (선대) "시엔 타"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다.

 

안전 장비 등에 불만은 있지만 미니 밴의 기능은 높다. 「리드」의 기본적인 엔진은 1.5 리터로 동력 성능 수치를 높였지만 고회전 성향이 강하다. 상대적으로 실용 회전 영역의 구동력이 부족했다. 차량 중량은 1,300kg을 초과하므로 "시엔 타"뿐만 아니라 동력 성능이 부족하다. 하이브리드는 낮은 회전 영역의 부족을 보충 효과가 있지만, "시엔 타"정도 모터가 엔진의 구동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인상은 없다. 등판로 등으로 가속 페달을 밟으면 엔진 소음이 귀에 거슬리는 느낌이며 조향 감이 무디다.

 

 부드럽게 운전하는 미니 밴이라 불만은 없지만, 소형차 등으로 대체하면 위화감을 품는 것도 있을 것이다. 승차감은 거칠기는 억제하고 있지만, 노면의 상태에 따라 경도를 느낀다. 다리 주변이 좀 더 유연하게 확장하면 좋다.

 

앞서 언급 한 바와 같이, 「리드」가 등장한 것은 2008 년 이니 벌써 7 년을 경과한다. 그 후 몇 차례의 개량은 받았지만, 자동차는 일취월장 상품이기 때문 설계의 낡음은 부정 할 수 없다. 이쯤되면 차기형 출시 예상이지만, 2016 년에 새롭게 될 가능성이 높다. 엔진은 1.3 리터 터보, '피트'와 같은 1.5 리터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소문이 들려되지만, 어쨌든도 동력 성능과 연비가 대폭 개선된다.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의 균형도 향상 될 것이다. 현재 형은 화물칸 바닥을 낮게 억제하고, 적재성은 "시엔 타"등으로 손색이 없다. 그래도 종합적인 상품력을 생각하면, 이제 와서는 차기 형을 선택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된다. 소리오 '의 엔진은 1.2 리터이므로, 동력 성능이 부족하게 보이지만 그다지 부족을 느끼지 않는다. 차량 무게는 하이브리드 기능을 갖춘 표준 몸의 "하이브리드 MZ ','도적 MV」에서도 950kg 맞다. "시엔 타 하이브리드"에 비해 430kg도 가볍게 마무리했다. 그래서 2,500 ~ 3,000 회전 부근에서도 상응하는 구동력이 발휘되어 운전이 쉽고 느낀다.

 

조타에 대한 반응은 스즈키 자동차에 많은 패턴에서 키가 비교적 민첩한 느낌이다. 고갯길 등은 잘 구부린다. 이때에는 몸의 기울기 방법도 상응하게 확대하지만, 전후 안정 장치 (몸의 기울기 방법 등을 제어하는 ​​막대 모양의 부품)를 장착 한 '하이브리드 MX'이상의 등급이라면, 행동의 변화가 부드럽게 진행되기 때문 불안 아니다.

 

승차감은 딱딱하면서 거리의 단차 등을 극복했을 때의 비난과 압력을 억제하고있다. 상기 차량의 움직임은 좀 더 마일드 좋다고 생각하지만, 균형은 손상하지 않습니다. 또한 주행 속도가 낮은 도시는 조향 감이 조금 민첩한 사람이 운전하고 쉽게 느낄 수있다. 주의 할 점은 가장 값싼 'G'에서 2WD는 안정기가 장착되지 않는다. 조금 민첩한 조향 감과 함께, 커브를 굽거나 차선 변경을 할 때 차량이 약간 부추 겨 쉽게 느낀다.

 

안정기를 장착하지 않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발 주위의 설정이 딱딱한되어 승차감도 궁금하다. 또한 'G'는 듀얼 카메라 브레이크 지원도 장착 할 수 없기 때문 "소리오"을 선택한다면 "하이브리드 MX '이상의 등급이 된다. "소리오"는 컴팩트 한 바디에 차량이 넓고, 거주 성 및 사용성은 중간 크기의 세단과 왜건에 필적한다.

 

3 열 시트 미니 밴이 필요하지 않은 사용자가 대체하기에 딱이다. 한편, "시엔 타"는 평면 연료 탱크의 채용으로 차량이 뛰어난 널리 컴팩트도 중간 크기 미니 밴 수준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래서 "보쿠 & 노아에서 시엔 타"로 대체하는 사용자도 많다.

 

 '피트'와 '비츠'에 비해 가격이 높고, 입체 주차장도 이용 어렵지만, 거주성이나 적재성은 크게 능가한다. "시엔 타 '와'소리오"쇄신의 사용과 예산에 따라 선택할 수있는 1.2 ~ 1.5 리터 급 소형 미니 밴의 구색을 갖추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