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미니벤 시장의 차량을 비교해 보면 도요타 시엔타는 컴팩트 한 3열 시트 미니 밴에서 직렬 4기통 1.5 리터 일반 엔진과 하이브리드를 탑재한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235mm, 전폭은 1,695mm 그래서 "도요타 위시에 비해 300mm 이상 짧고, 2 열 시트의 소형차에 가까운 크기이다.

 

전고는 전륜 구동 2WD가 1,675mm, 4WD는 1,695mm에서 "토요타 포르테 & 스뻬이도"라고 같은 정도 높은 천장 몸이지만 전폭 수치를 상회 할 정도는 아니다. 휠베이스 (앞바퀴와 뒷바퀴의 간격)은 2,750mm 길고 위시과 같은 수치 다. 플랫폼도 전면 측은 "아쿠아"과 "코롤라 아쿠시오 & 필더"리어 측은 "소원"와 공통점이 있지만, "시엔 타"바닥을 낮게 유지하기 위해 평면 연료 탱크를 채용했다.

 

 그래서 전후의 서스펜션 부근의 형상은 기존 차종과 비슷하더라도 중앙 부분은 독특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된다. 전장에 비해 휠베이스가 길기 때문에 4륜이 몸 구석 구석에 견디는 모양이 되었다. 소형 미니밴도 허리 높은 느낌은 없다. 프론트 마스크는 최근 도요타 자동차에 공통되는 프런트 그릴의 개구부를 크게 보이게 하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몸의 전후를 보면, 헤드램프와 테일 램프의 양쪽에서 수염 같은 가니쉬 (장식)이 몸의 아래쪽으로 뻗어있다. 뒤쪽 문에서 후륜 맞는 휠 하우스 주변도 마찬가지다.

 

 이 모양은 보는 사람에 따라 평가가 달라 지지만,주의 할 점은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이 뒤쪽을 향해 들고 몸 후단의 필러 (기둥)도 굵은 디자인 된 것. 특히 시야가 좋은 선대 모델에 비해 윈도우의 하단이 30mm 정도 높다.

 

측방과 후방의 시야가 악화했기 때문에 신형으로 대체하는 경우 확인하고 싶다. 또한 표준 장착되는 15 인치 타이어 사양의 최소 회전 반경은 5.2m하지만 16 인치를 옵션 장착하면 5.8m로 확대한다. 작은 회전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16 인치를 착용시주의하고 싶다. 또한 알루미늄 휠은 16 인치뿐만 아니라 15 인치도 메이커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 가능한 (X · V 패키지는 강철 바퀴 만). 혼다 프리드는 컴팩트 미니 밴의 간판 차종으로 등장한 것은 2008 년 5 월. 이미 7 년이 경과했지만 선대 "시엔 타"는 2003 년의 발매로 더 오래 기 때문 "리드」는 꾸준히 팔려왔다.

 

2 열 시트의 "프리드 스파이크 '와 합치면 한 달 판매 대수는 2,500 ~ 3,000 대이다. 엔진은 직렬 4 기통 1.5 리터에서 일반형과 하이브리드를 설정한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215mm, 전폭은 1,695mm, 전고는 1,715mm이다. "시엔 타"와 비교하면 길이는 불과 20mm 짧고, 폭은 동일하며, 전고는 40mm 이고 휠베이스는 2,740mm 그래서 "시엔 타"보다 불과 10mm 짧다. 리드는 조금 키가 있지만, 거의 같은 크기이다. 외관은 「리드」에 둥근이 있고, 미니 밴 다움이 짙게 느껴진다.

 

보닛에서 프런트 윈도우를 직선으로 연결하는 이른바 원 모션 형상에 근접했기 때문이다. 시엔 타 후드를 수평에 가까운 각도로 내다 붙여하고 프런트 그릴을 강조하고 있다. 시엔 타의 모양은 마차 풍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다.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이 "시엔 타"와 마찬가지로 높은 편이지만, 바디 후면의 필러 (기둥) 부근은보기 쉽게 느낀다. 타이어 사이즈는 14/15 인치. "시엔 타"같은 16 인치는 제공되지 않고, 최소 회전 반경은 모든 그레이드가 5.2m에 맞습니다. "스즈키 소리오"은 직렬 4 기통 1.2 리터 엔진을 가진 높이 2 열 시트의 소형차. 표준 바디와 전면 마스크를 스포티한 편곡 한 도적의 2 종류를 준비한다. 키 소형차 중에서도 "소리오"공간 효율성은 특히 우수하다. 길이와 폭을 작게 억제, 게다가 천장을 높게하여 실내 공간을 넓혔다. 전장 3,710mm는 "미쓰비시 미라지 '와 같은 수치. 2 열 시트 차량 답게 "시엔 타"에 비해 525mm 짧다.

 

 또한 전폭도 1,625mm로 소형차에서 가장 폭이 좁다. "시엔 타」나 「리드」를 70mm 아래 도는 반면 전고는 1,745mm 그래서 이번 채택 3 차 중에서는 가장 키가 크다. "시엔 타"를 70mm에서 도는 이 각 수치는 외관의 모양에도 영향을 주었다. 길이는 짧고 폭은 좁고 전고 만이 높기 때문에, 외관이 "스즈키 스페이시"등 키가 큰 경차와 비슷하다. 실제로 선대 "소리오"는 슬라이딩 도어 등을 '스페 시아'와 그 전신 인 '팔레트'와 공통화했다. 길이와 폭을 컴팩트하게 억제하면서, 키를 크게하고 넓은 차량을 갖추면 운전의 용이성과 뛰어난 사용성을 양립 할 수있다.

 

그러나 외관이 경차 바람이라고, 판매면에서는 불리하게 되어 버린다. 현재 "소리오"는 헤드 램프를 편도 디자인하고 몸을 와이드 보이고 있다. 표준 바디에 도금 그릴을 장착하여 고급 스러움을 연출하는 것으로, 경차 바람에 보이지 않도록 했다. 또한 "소리오"의 주력 그레이드가 탑재되는 엔진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이다. 이것은 "웨건 R"등의 경차가 가진 "S 에너지 충전 '과 유사한 메커니즘이다.

 

모터 기능 발전기 ISG를 탑재 해, 주로 전자 제품에 전력을 공급하는 발전 공회전 후 다시 모터 구동 (하이브리드 기능)을 실시한다. 모터의 최고 출력은 3.1 마력으로 구동 시간은 최대 30 초이기 때문에 엔진을 약간 지원하는 정도 다. 말 그대로 "간이 형"하이브리드가 된다. 이번 채택 3 개 차종은 모두 하이브리드를 준비한다. "시엔 타"는 노멀 엔진, 하이브리드 모두 1.5L. '아쿠아'등 기본적으로 동일한 유형이다. JC08 모드 연비는 27.2km / L로 정상 엔진의 20.2km / L를 7km / L에 도는. 비율로 환산하면 135 %에서 하이브리드의 향상 율은 적다.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일반 엔진에 비해 장비의 차이와 감세 금액을 보정하여 약 32 만엔 높다. 도요타의 하이브리드는 저렴하지만, 연비의 차이가 작아 32 ​​만엔의 실제 가격 차이를 연료비의 차액으로 회복에는 16 ~ 17 만 km의 주행을 요한다. 하이브리드 동력 성능이 약간 능가하지만, 손익 계산으로 선택한다면 노멀 엔진이다.「리드」도 1.5L의 일반 엔진과 하이브리드를 설정합니다. 하이브리드 JC08 모드 연비는 21.6km / L로 정상 엔진 5.6km / L에 도는 비율로하면 "시엔 타"와 같은 135 %이다. 장비의 차이와 감세 금액을 보정하여 하이브리드는 일반 엔진에 비해 약 14 만엔 높다.

 

 이 실제 가격 차이를 연료비의 차액으로 되 찾을 수는 5 ~ 6 만 km를 달린 무렵이다. 그러나 「리드」의 하이브리드에는 에어로 파츠가 장착 된 장비는 일반 엔진 G 에어로에 준한다. 하이브리드의 가격 자체가 높기 때문 "시엔 타도"포함하여 노멀 엔진을 선택할 여지가 충분히 있다. "소리오"마일드 하이브리드는 모터의 구동력이 약하고, 하이브리드 기능도 낮다. JC08 모드 연비는 일반 엔진이 24.8km / L, 하이브리드가 27.8km / L로 연비 향상 율은 112 %이다. 그러나 실제 가격 차이도 2 만 6,000 엔에 체재에서 약 4 만 km를 달리면 연료비의 차액으로 실제 가격 차이를 되찾을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