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지막으로 3개 차종의 총평을 해보면 렉서스 RX의 엔진은 직렬 4 기통 2 리터 터보와 V 6 기통 3.5 리터 하이브리드 이다.

 

 2 리터 터보는 실용 회전 영역의 구동력을 중시 한 설정이다. 터보의 버릇을 그다지 의식하지 않고 취급하기 쉽다. 고회전 영역은 잘 안하지만, 같은 엔진을 탑재하는 NX 200t에 비해 불어 상승이 약간 부드러운 편이다. 노이즈도 억제하고 있지만, 가속시 등에는 4 기통의 거칠기를 느낄 수 있다. 하이브리드는 대 배기량 엔진과 모터 구동의 병용으로 저력이 있다.

 

순항 중에 가속 페달을 약간 밟아 증가했을 때 등은 반응이 빠른 모터가 즉시 구동력을 높여 엔진의 힘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속이 원활하다. 정숙성도 향상되었다. 조향 감 디자인의 새로운 렉서스 답게 작은 타각에서 정확하게 반응한다. 선대 RX에 비해 스티어링의 지지 강성을 높인 효과도 크다. 주행 안정성은 선대 형보다 나은 구부리는 인상이다. 한편 후륜의 접지성이 뛰어난 균형을 취하고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를 탑재 한 450h 4WDF 스포츠는 가격이 742만엔에 도달했지만, 전 후륜에 전기 활성 안정기가 구비. 선대 모델은 조향 각도에 따라 작동했지만 현재 모델은 주행 상태에 따라 운동, 단차 등으로 서스펜션의 스트로크 (상하로 움직이는 범위)을 늘리는 작용도 있다.

 

타이어의 접지성이 높아지면서 주행 안정성과 함께 승차감도 향상되었다. 현행 모델은 바디 강성의 향상 등과 함께 다리 주변의 능력이 향상되어 모든 등급에 걸쳐 스프링의 경도를 선대 모델에 비해 조금 낮추고 있다. 승차감이 전반적으로 향상하고 행동의 변화는 온화하기 때문에 운전 감각이 종합적으로 고급되었다. NX에 차이를 붙이는 곳에서 RX를 선택할 가치가있다. 벤츠GLE가 가진 V 6 기통 3 리터 클린 디젤 터보는 최대 토크가 63.2kg-m (1600 ~ 2400 회전) 답게 저회 전역에서 강력하다.

 

가속 페달을 살짝 밟은 정도의 1200 회전 부근에서도 터보의 과급 효과가 느껴 정상적인 가속이면 2200 회 이하로 끝나 버린다. 반면 불어 상승은 가솔린 엔진처럼 매끄럽다. 최고 출력은 3400 회전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돌려도 의미는 아니지만 기어비와의 밸런스가 좋고 회전 상승이 한계점에 도달 감각을 억제했다. 9 AT의 채용으로 기어비의 간격이 작아 시프트 다운시에는 자동으로 엔진 회전을 올려 부드럽게 변속 브리핑 제어도 행해진다.

 

 디젤 엔진 특유의 소음과 진동도 작고, 운전 감각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품질이다. 주행 안정성은 2200kg 이상의 차량 중량을 의식한다. 빠른 스윙 등을 강요당하는 경우 좌우로 흔들 반환 움직임이 확대되기 쉽다. 커브를 돌 때는 밖에 있는 앞바퀴가 안간힘을 선회 궤적을 확대시켜 어렵고 후륜의 움직임도 자리 잡고 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치는 좀 더 빨리 작동 시켜도 좋을 것이다.

 

약간 타이밍이 늦어 결과적으로 자동 제동이 강화된다. 승차감은 중후 감이 따라 20 인치 타이어 장착 차량도별로 딱딱하다. 특히 단차 극복 등 큰 힘이 가해 졌을 때 흡수성이 좋다. 이상과 같이 몸의 무게를 의식시키는 있지만 엔진을 필두로 디자인의 새로움을 느낀다.

 

장거리를 느긋하게 이동하는 요구에 적합하다. SUV의 뛰어난 주파력에 의해 불의의 강설에 휩쓸린 때 등도 불안을 느끼고 어렵다. BMW X5 35d가 탑재되는 엔진은 직렬 6 기통 3 리터 클린 디젤 터보. 3 시리즈 등이 채용하는 2 리터의 깨끗한 디젤 터보에 비해 기통 수의 차이도 있고 디젤 특유의 삐걱 거리는 잡음을 느끼지. 노이즈 자체는 작지 않다 만, 굵은 음질에 위화감을 억제했다. 배기량이 3 리터 답게, 낮은 회전 영역에서 충분한 구동력이 발휘된다.

 

회전 감각도 디젤은 매끄럽다. 3000 회를 넘은 영역 불어 상승도 활발 최고 출력은 4000 회전에서 발휘하지만, 4200 회전 부근까지 부드럽게 돌린다. 조향 감은 몸집이 큰 SUV도 세단 BMW에 통하는 느낌이다. 몸의 앞쪽을 약간 침몰 시키도록 안쪽으로 도는감이 있고 차량 중량이 2200kg에 달하는 때문에 몸의 무게를 의식 시키지만 L 사이즈 SUV는 경쾌한 부류이다.

 

3시리즈 등으로 통하는 꼼꼼한 운전 감각을 선호하는 사용자는 BMW 다움이 부족하게 느끼겠지만 허리 높은 느낌을 억제 한 L 사이즈 SUV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3개 차종 모두 기본적으로 장거리를 이동하는 데 적합한 SUV에서이 경향이 특히 강한 것은 메르세데스 벤츠 GLE이다. BMW X5는 운전 감각이 비교적 경쾌이라 고갯길을 운전해도 위화감이 발생하기 어렵다.

 

 렉서스 RX2 리터 터보는 고갯길에 적합하다. 하이브리드는 몸집이 크긴 하지만 발진과 정지를 반복하는 도심 주행에 딱이다. 하이브리드 의한 연비 절감 효과도 시가지에서는 더욱 두드러진다. 이러한 운전 감각의 차이는 각 브랜드의 성격을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브랜드 이미지의 기호에 따라 선택도 잘못 선택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