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국내에서는 인기차량 1위~5위를 중심으로 폭의 넓은 중간 크기 해치백은 소수이다. 스바루 임프레자 스포츠와 마쓰다 악셀라 스포츠는 꾸준히 인기몰이에 있다. 이 주력이되는 임프레자 세단의 G4를 포함하여 풀 모델 체인지를 받았다. 경쟁 차종 마쓰다 악셀라 스포츠도 대폭적인 개량이 이뤄졌다. 도요타의 경쟁 차종은 본래라면 프리우스가 아니라 오리스이지만 매출이 저조하다. 종류가 한정되는 경우도 있고, 오리스의 판매 대수는 가속의 50 ~ 70 %에 그 친다. 프리우스를 인용후 한 달에 2만대 정도를 판매 정도로 인기 차량이라 신차를 살 많은 사용자가 의식한다. 임프레자 스포츠, 악셀라 스포츠에 관심이있는 사용자에게도 인연의 선택은 없을 것이다. 또한 임프는 자연 흡기의 노멀 엔진 뿐이지 만, 가속 스포츠 클린 디젤 터보가 준비되어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이다. 엔진도 각각 특징이 있다. 스바루 신형 임프레자는 향후 스바루 차량에 널리 사용되는 새로운 플랫폼 인 SGP (스바루 글로벌 플랫폼)를 사용하여 개발되었다. 디자인에 대해서도 "동적 & 솔리드 '라는 새로운 테마를 내놓았다. 모양을 선대 모델의 임프레자와 비교하면 프론트 마스크를 포함하여 예각으로 디자인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임프레자 스포츠의 차체 크기는 길이가 4460mm, 전폭이 1775mm, 전고가 1480mm이다. 선대 형에 비해 45mm 길고 35mm 넓고 15mm 낮다. 폭의 확대가 신경이 쓰이지 만, 사이드 미러의 양쪽 위치에서 측정 한 미러 수치는 2019mm 그래서 선대 모델과 다르지 않다. 휠 루베스는 2670mm로 이전 모델에 비해 25mm 확대되었다. 이것도 모양의 덩어리 감을 연출하는 효과를 낳고 있다. 최소 회전 반경은 5.3m로 선대 모델과 동일한 수치로 유지했다. 엔진은 수평 대향 4 기통 배기량은 1.6 리터와 2 리터를 준비한다. 초기 주문은 2 리터가 75 %를 차지했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2WD와 전자 제어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로 앞뒤 바퀴에 구동력을 배분하는 4WD 액티브 토크 스플릿 AWD를 설정했다. 초기 수주의 63 %가 4WD 그래서 요점 2 리터 엔진의 4WD가 인기다. 2리터 엔진은 직 분식을 채용하고 있으며, 최고 출력은 154 마력 (6000 회전), 최대 토크는 20kg-m (4000 회전)된다. JC08 모드 연비를 4WD 보면 2.0iL 아이 사이트가 16.8km / L, 2.0iS 아이 사이트가 15.8km / L (모든 무단 변속 AT의 CVT를 채용). 전자는 2015 년도 연비 기준 플러스 5 %를 달성했기 때문 에코 카 감세 대상에 들어 구입시 납부 자동차 취득세가 20 %, 동 중량 세가 25 % 경감된다. 2.0iS 아이 사이트는 감세 대상 외이다. 2012 년에 발매 된 CX-5 이후의 마쓰다 자동차는 엔진에서 플랫폼까지 '스카이 액티브'라는 기술 시리즈에 의해 개발되고있다. 다양한 메커니즘을 거의 같은시기에 개발했기 때문 기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예를 들어 플랫폼은 기존의 엔진을 탑재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된다. 이를 위해 사양도 생기지 만, 개발을 같은시기에 진행하면 서로 연계를 도모하고 타협을 최소한으로 억제된다. 현재 악셀라 는 2013 년에 발매되었다. 외관의 테마는 CX-5와 아 텐자와 마찬가지로 디자인 맹수 치타가 질주하는 모습이 근본에 생동감을 갖게했다. 덧붙여서 '스카이 액티브 '기술이있어 가능해진 조형이다. 엔진의 보조 기기류의 배치 등은 모양과 공동으로하고있다. 악셀라 스포츠의 차체 크기는 길이가 4470mm, 전폭이 1795mm, 전고는 1470mm이다. 임프레자 스포츠에 비해 전폭은 20mm 넓지 만, 거의 같은 크기가된다. 휠베이스는 2700mm 그래서 가속 스포츠보다 30mm 길다. 최소 회전 반경은 5.3m 그래서 이것도 임프레자 스포츠와 같은 수치 다. 엔진은 직렬 4 기통의 종류가 많다. 노멀 타입의 가솔린 엔진은 1.5 리터 뿐이지 만 (2 리터는 폐지되었다), 2.2 리터 클린 디젤 터보 1.5 리터 클린 디젤 터보 (스포츠 만), 1.8 리터 하이브리드 (세단 만)이있다. 일본차의 배기량이 다른 두 종류의 디젤을 준비하고, 또한 하이브리드를 선택할 차종은 드물다. 악셀라 스포츠에서 주목되는 등급은 추가 된 1.5 리터 클린 디젤 터보 장착 차량이다. 최고 출력은 105 마력 (4000 회전), 최대 토크는 27.5kg-m (1600 ~ 2500 회전)에서 JC08 모드 연비는 21.6km / L (6 단 AT)된다. 또한 클린 디젤 터보 차량은 "청정 에너지 자동차 '로 자리 매김 구입시 납부 자동차 취득세와 같은 중량세 면세이다.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 전용차는 호조에 팔렸다. 선대 모델에서의 대체 수요도 많아, 지금까지 일본의 베스트셀러이다. 현행 모델은 새로운 플랫폼 TNGA (도요타 뉴 글로벌 아키텍처)를 채용하여 같은 기반이 향후 등장하는 도요타 자동차에 폭넓게 사용된다. 외관은 "아이코닉 휴먼 테크"를 테마로 디자인되었다. 직관적으로 한눈에 프리우스와 알 모양을 목표로했다. 프런트 마스크와 후면은 참신하고 장단점이지만, 한눈에 프리우스와 알 수있는 것은 확실 할 것이다.차체 크기는 길이가 4540mm, 전폭은 1760mm, 전고는 470mm이다. 임프레자 스포츠에 비해 80mm 길고 15mm 좁아 10mm 낮다. 휠베이스는 악셀라 스포츠와 같은 2700mm 그래서 오버행 (몸이 휠에서 앞뒤로 튀어 나온 부분)이 약간 길다. 최소 회전 반경은 15 인치 타이어 장착 차량이 5.1m로 작은 회전이 듣는 있지만, 17 인치는 5.4m로 확대한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직렬 4 기통 1.8 리터 엔진을 기반으로 구동 용 모터, 발전기, 구동 용 전지 (S 그레이드는 니켈 수소에서 A와 E는 리튬 이온) 제어 기능 등으로 구성된다. 구동 용 모터와 발전기를 함께 사용하기 위해 엔진의 동력으로 발전하면서 동시에 모터를 구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엔진과 모터의 구동력을 합계 한 시스템 최고 출력은 122 마력. 2WD의 JC08 모드 연비는 S / A 그레이드가 37.2km / L 연비 중시 E 등급은 40.8km / L에 달한다. 연비 기준 플러스 20 %를 달성했기 때문에, 구입시에 납부하는 자동차 취득세와 동 중량 세가 면제된다. 3개 차종의 차체 크기는 프리우스의 길이가 4500mm 이상 조금 긴하지만 거의 같은 정도라고 생각된다. 최소 회전 반경도 5.3m 전후에 이른다. 전폭은 일본의 도로 상황을 생각하면 조금 넓은 인상된다. 주의 할 점은 후방 시야이다. 최근 신차 수입차를 포함한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을 뒤로 향해 크게 들어있다. 임프레자 스포츠 억제를 치고, 그래도 선대 모델에 비해 대각선 뒤쪽과 바로 뒤의 시야가 명확하게 악화되었다. 또한 악셀라 스포츠와 프리우스는 임프레자 스포츠보다 더 뒤가 잘 보이지만 지금의 자동차는 후방의 모습을 내비게이션의 모니터 화면에 비추는 기능을 갖춰하지만 측면에서 접근하는 자전거 등은 알기 어렵다. 차량 주위의 위험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안전 운전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오늘의 바디 스타일은 안전 장비의 발전과는 반대로 퇴보하고 있다. 엔진은 각각 개성이 있지만, 임프레자는 1.6 리터와 2 리터의 일반형 뿐이다. 2 리터이면 실제적으로 불만은 없지만, 플랫폼의 쇄신에 주행 안정성이 향상되었음을 감안할 때, 레보구에 탑재되는 1.6 리터의 터보를 원한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용자에게 환영받는다고 생각한다. 내일은 3개 차종의 인테리어 및 장비 비교를 해보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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