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게재한 내용을 연결해서 설명해보면 도요타 아쿠아의 효율적인 하이브리드를 탑재하여 차량 중량을 1080kg으로 억제 한 것도 연비의 비결이다. 맞는 하이브리드 L 패키지는 1140kg 노트 e-POWER X는 1210kg 그래서 아쿠아 크게 가볍다. 닛산 노트 e-POWER는 엔진이 발전에 전념 할 수 있기 때문에, 주행 상태에 관계없이 효율적인 회전 영역을 사용할 수있다. 고효율 시스템인데 연비 수치가 아쿠아에 떨어지는 배경에는 몸의 무게도있을 것이다.노트의 계기판은 기능이지만, 성적에 의한 질감의 차이가 크다. 오토 에어컨을 장착하면 중앙 부분이 광택있는 블랙 색상은 주변과의 격차는 있지만 질감에 불만이 발생하기 어렵다. 그러나 매뉴얼 에어컨은 모양이 크게 떨어진다. 노트e-POWER 오토 에어컨이 표준 장착되지만, 가솔린 엔진의 X는 매뉴얼 에어컨이다. 4 만 3200 엔을 더해 오토 에어컨을 옵션 장착하는 것이 좋다. e-POWER는 전용 파인 비전 미터가 갖춰져 속도계 부근에 하이브리드의 작동 상태, 주행 가능 거리 등이 표시된다. 리튬 이온 배터리가 감속시 회생 충전되어가는 모습도 알 수 있다. AT 레버는 리프와 마찬가지로 원형에서 D / B 레인지 등을 전환한다. 사이드 브레이크 레버의 대각선 전에 ECO (에코)와 S 모드의 스위치를 장착했다. 핸들의 형상은 e-POWER를 설정 한 마이너 체인지로 D 자형으로 바뀌었다. 드라이버의 대퇴부와 핸들이 접근 스포츠카에서는 유효하지만, 노트북과 같은 공간에 여유가 있는 차종으로는 메리트가 부족하다. 멋져 보이는 장점을 겨냥했지만, 조작이 어려운 경우도 있다. 거주성이 앞자리에 대해서는 소형차의 평균 수준이다. 시트의 크기 등에 불만은 없다. 머리 공간도 여유를 갖게 했다. 운전석 시트 리프터에 주의하고 싶다. 좌면만 왔다 갔다하는 간이형으로 낮춘 상태에서 등받이 아래쪽에 틈이 있다. 조정 위치에 따라 몸의 지원 방식이 바뀌므로, 시트 전체를 상하하는 방식이 바람직하다. 뒷자리에 앉아있는 기분도 소형차의 평균 수준이다. 상응 유연하지만 허리의 수습은 양호하다고는 말할 수 없다. 주목되는 것은 발밑 공간의 넓이로, 신장 170cm의 성인 4 명이 승차하여 뒷좌석에 앉는 승객의 무릎 앞에는 잡기 코브 2 개 반에 여유가있다. 이것은 L 사이즈 세단 수준이다. e-POWER는 앞 좌석 아래에 구동 용 리튬 이온 배터리가 들어가 뒷좌석에 앉아 탑승자가 발을 뻗어 어렵지만, 비좁은 느낌 정도는 아니다. 장비는 지능형 비상 브레이크를 표준 장착했다. 단안 카메라를 이용한 긴급 자동 브레이크 보행자도 감지한다. 브레이크의 작동 속도는 차량에 대해서는 시속 10 ~ 80km, 보행자는 10 ~ 60km이다. 에어백은 주로 머리를 보호하는 커튼 에어백이 4 만 8600 엔으로 옵션 설정되지만, 복부와 허리를 보호하는 사이드 에어백은 제공되지 않는다.아쿠아 계기판은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보는 사람에 따라 맛이 갈릴 것이다. 마이너 체인지로 질감의 불만은 상당히 해소되었지만, 수지 소재를 의식한다. 속도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작동 상태는 계기판 상단의 후 미진 위치에 표시된다. 표시 패널이 평면에서 볼 어려운 것 같지만, 시선과 눈의 초점 이동은 적게 실용성 만족있다. 전체 높이를 1455mm로 제한했기 때문에 시트의 착석 위치가 낮아 운전자는 손발을 조금 스트레칭 자세된다. 안정감은 유연성이 부족하지만, 바닥 물건 느낌이 생길 정도는 아니다. 소형차의 평균 수준에 맞는. 뒷좌석은 발밑 공간이 좁다. 신장 170cm의 성인 4 명이 승차하여 뒷좌석에 앉아 탑승자의 무릎 시설 공간은 잡기 코브 하나 반 정도이다. 바닥과 좌석면의 간격도 충분치 허리가 우울 무릎을 들고 쉽다. 몸이 짧고, 천장도 낮고, 게다가 뒤에 향해 하강시킨 때문 뒷자리가 좁아졌다. 같은 이유로 화물칸 용량도 작다. 장비는 Toyota Safety Sense C를 L과 S는 5 만 4000 엔으로 옵션 G와 X 도시에 표준 장착했다. 적외선 레이저와 단안 카메라를 함께 사용하여 시속 10 ~ 80km에서 긴급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충돌 위험이 발생했을 때 경보는 시속 140km까지 지원한다. 카메라를 장착하기 때문에, 차선 이탈을 경고하거나 상향 주행시 마주 오는 차량과 선행 차량을 감지하여 로우 빔으로 전환 할 수도있다. 그러나 보행자는 감지하지 못하고,이 대응이 향후의 과제가 된다. 맞는 하이브리드 계기판은 전통적인 디자인이다. 그런만큼 시인성과 조작성이 좋다. 에어컨 스위치 패널은 약간 드라이버쪽으로 향하고, 조작성을 향상시켰다. 운전석에 앉아있는 기분은 대체로 쾌적하다. 어깨 주위에 받쳐도 나쁘지 않다. 착석 위치도 아쿠아보다 높고, 노트북과 같은 정도이기 때문에 그냥 좋다. 뒷좌석은 발밑 공간의 넓이가 주목된다. 신장 170cm의 성인 4 명이 승차하여 뒷좌석에 앉는 승객의 무릎 시설 공간은 잡기 코브 2 개 반. 길이와 휠베이스가 긴 노트북과 동등하게 된다. 혼다 피트는 연료 탱크를 앞 좌석 아래에 탑재하기 때문에 뒷좌석에 앉아 발을 조금 들면 발밑이 넓은 좁은 느낌은 없다. 좌석면의 깊이 치수가 앞 좌석에 비해 45mm 짧고, 안정감도 융통성. 이 배경에는 시트 배열을 다양하게 설정 한 것도있을 것이다. 뒷좌석은 바닥에 떨어 뜨리는처럼 작다. 때문에 2 명 승차시에는 대용량의 화물칸에 변경할 수 있다. 뒷좌석 의자를 들어, 차량의 중앙에 높이 짐을 쌓는 것도 가능하다. 안정감은 하나 더이지만, 화물칸의 기능은 뛰어나다. 장비는 안심 패키지에 주목하고 싶다. 적외선 레이저 방식의 긴급 자동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시속 5 ~ 30km의 범위에서 작동한다. 사이드 & 커튼 에어백도 함께 장착되어 안심 패키지의 가격은 6 만 1715 엔이다. 도요타 아쿠아는 사이드 & 커튼 에어백 옵션 가격이 4 만 3200 엔 이니까,이 금액을 참고하면, 안심 패키지에 포함 된 적외선 레이저 방식의 긴급 자동 제동은 2 만엔 전후 것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어디 까지나 저속시에만 작동하는 간이 형이다. 붸제루과 프리드에 채용되는 혼다 감지기능이 있으면 보행자를 감지하여 작동 속도도 높아 지므로 맞는에도 꼭 설정했다. 3개 차종은 각각 성격이 다르다. 노트 e-POWER는 전후 좌석 거주성이 가장 뛰어나다. 특히 뒷좌석은 발밑의 공간이 넓어 안정감도 나쁘지 않다. 성인 4 명이 승차에 적합하다. 아쿠아는 키가 작고 뒷좌석은 3 차종 중 가장 답답하다. 화물칸의 용량도 작고 실용성 5 도어 쿠페의 수준이 된다. 혼다 피트 하이브리드는 전체 길이는 3 차종 중 가장 짧은 앞뒤 좌석의 넓이는 노트 e-POWER와 같은 정도이다. 뒷자리에 앉아있는 기분은 노트 e-POWER에 열등하지만, 화물칸은 대용량 시트 어레인지도 다채롭게 준비하고 실용성이 높다. 긴급 자동 브레이크는 3차종 모두 기본 장착 또는 옵션으로 제공되지만, 보행자를 감지 할 수있는 것은 노트 e-POWER 만. 아쿠아는 적외선 레이저와 카메라를 함께하면서 보행자는 감지하지 못하고, 기능 개선의 여지가 있다. 혼다 피트는 저속 영역에서 차량 만 감지하는 적외선 레이저의 간이형이라 고급화가 앞으로의 과제 일 것이다. 또한 닛산 노트에 대해서도 최근의 마이너 체인지로 안전 장비는 진화하지 않는다. 긴급 자동 브레이크 작동 제한 속도를 시속 100km로 끌어 올리는 등의 과제가 남아있다. 노트 e-POWER는 1.2 리터 엔진이 발전하여 그 전기를 사용하여 리프와 같은 모터를 구동한다. 따라서 가감 속 감각도 리프에 가깝다. 모터는 반응이 민첩하고 즉시 구동력이 일어서 때문에 회전이 내려간 상태에서 가속 할 때 등은 기존의 엔진으로 말하면 실용 회전 영역의 토크가 강하게 느껴진다. 닛산 노트는 2 리터 이상의 가솔린 엔진을 탑재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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