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형 스포츠 해치백 으로 부활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스즈키 스위프트 스포츠 혼다 FIT RS 도요타 비츠 RS 등은 지금도 선택할 수 있지만 옛날의 혼다 시티 터보 데토마소 TURBO 도요타 Si 등에 비해 조금 몸이 크다.70 년대 후반부터 80년대에 팔리고 스포츠 해치백은 길이가 3,300 ~ 3,700mm, 전폭은 1,600mm 이하로 차량 중량도 700kg 전후 가벼웠다. 엔진은 1 ~ 1.3 리터와 였지만 가벼운 바디로 경쾌한 코너링을 즐길 수 있다. 만일 거동이 흐트러져도 몸이 가벼우면 조작 만약 쉽다. 잘 달리게 시키면 빨리 실패하면 느리다는 원인과 결과도 알기 쉽고, 자연과 운전이 능숙했다. 작은 엔진을 쌓은 싼 자동차인데, 커브를 돌 때는 고급 스포티 자동차와 대등 이상이다. 옛날을 아는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받고있는 것이 2015 년 12 월에 발매 된 「스즈키 알토 워크 스」이다. 경차이기 때문에 전체 길이는 3,395mm에 전폭은 1,475mm. 당시 소형차에 가까운 크기가 된다. 동력 성능도 마찬가지로, 직렬 3 기통 658cc 엔진은 터보를 장착하고 자체 튜닝을 실시하여 최고 출력은 64 마력 (6,000rpm), 최대 토크는 10.2kg-m (3,000rpm)이다. 후자의 수치는 당시 소형차의 노멀 엔진을 상회하는 정도 높다. 2WD 차량 무게는 670kg (5 단 MT) 그래서 가속력도 여유가있다. 덧붙여서 초대 알토 웍스는 1987 년에 경차 최초의 트윈 캠 터보로 등장했다. 차 이름은 현재 형으로 부활 한 셈인데, 당시와 지금과는 경차의 구색이 크게 다르다. 알토 웍스 때에는 스즈키 왜건 R이 등장하지 않고 초대 왜건 R의 발매는 1993 년 스즈키에게 알토 경차의 주력 상품이었다. 그래서 알토 웍스의 등장도 당연한 흐름 이었지만, 지금은 왜건 R이나 사기꾼이 히트에서 각각의 터보 모델도 상응하는 인기를 얻고있다. 알토 웍스를 투입 한 배경에는 주행의 재미 스포츠 해치의 부족과 높은 요구가있는 것이다. 2015 년 3 월 알토 터보 RS가 5 단 AGS 자동 기어 쉬프트를 갖추고 발매 된 '작품은 나오지 않는 것인가 라고하는 목소리가 높아져 5 단 MT를 선택할 알토 웍스의 등장이되었다. 알토 웍스의 경쟁 차종은 다이 캐스트 스포츠다. 캐스트는 1 차종 SUV 바람의 아쿠티바 도시적인 스타일, 터보 엔진 만 탑재하는 스포츠의 3 종류를 모은다. 캐스트 스포츠는 외관뿐만 아니라 다리 주변과 타이어도 전용이되므로,이 두 차종을 비교해 보면 양차 모두 경차이기 때문에 길이와 폭은 같지만, 전고 캐스트 스포츠가 1,600mm와 1,500mm의 알토 웍스보다 100mm 높다. 휠베이스 (앞바퀴와 뒷바퀴의 간격)은 알토 웍스 2,460mm 캐스트 스포츠가 2,455mm 그래서 거의 같다. 실제로 두 차량을 시승 한 동력 성능은 알토 웍스가 뛰어나다. 발진 직후 1,800rpm 부근에서 터보의 과급 효과가 느껴지고 2,500rpm 전후에서 가속력이 본격적으로 활성화한다. 7,000rpm까지 빈틈없이 도는 가속 성능은 경차의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있다. 캐스트 스포츠도 터보 장착으로 충분한 가속력을 발휘하지만, 알토 웍스 정도는 아니다. 특히 2,500rpm 이하의 동력 성능에 차이를 느낀다. 생긴 이유는 두 가지 우선 엔진 자체의 성능이 다른 것이다. 최고 출력은 양차 모두 경차 제한 될 64ps하지만 발생 회전 수는 알토 웍스 6,000rpm 캐스트스포츠는 6,400rpm에서 조금 상회하고.최대 토크는 알토 웍스 10.2kg-m (3,000rpm), 캐스트 스포츠는 9.4kg-m (3,200rpm) 그래서 알토 웍스는 실용 회전 영역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하고있다. 차량 중량은 알토 웍스는 키가 작은 경차 플랫폼에서 경량화를 철저하게 했고 전술 한 바와 같이 670kg (5 단 AGS는 690kg)으로 억제했다. 캐스트 스포츠는 850kg (CVT / 무단 변속 AT) 그래서 알토 웍스에 비해 160 ~ 180kg이 무겁다. 비율로 환산하면 알토 작업 차량 무게는 캐스팅 스포츠의 80 % 정도이기 때문에 가속력으로 유리하게되었다. 캐스트 스포츠 CVT는 7 단의 유사적인 매뉴얼 변속 모드가 갖춰하지만 고갯길에서는 두 속도는 기어비가 너무 낮아 오히려 세 속은 너무 높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 무단 변속의 CVT 그래서 항상 고회전 영역을 유지할 수 "L 레인지」이 있으면 동력 성능을 활용할 수 있지만, 캐스트 스포츠이 레인지는 없다. CVT 차량에서 고회전 영역을 장시간 사용하면 발열 문제가 생기기 때문, L 레인지의 사용에는주의가 필요하지만, 동력 성능을 최대한 이끌어 싶을 때는 효과적이다. 알토 웍스는 수주 대수 중 90 %를 "5 단 MT '가 차지했다. 옛날의 스포츠 해치도 그랬지만 경차의 스포츠 모델의 묘미는 일반 도로에서도 파워를 출시한 것이다. 알토 웍스의 5 단 MT는 전용 개발되고 있으며, 이동 스트로크도 적당 환경은 양호하다. 가격은 캐스트 스포츠 "SAII"가 162 만엔 (2WD · CVT), 대한 알토 웍스의 가격은 2WD가 150 만 9,840 엔. 하지만 그래도 알토 웍스는 알토 터보 RS에 비하면 21 만 6,000 엔 높다. 레카 제 시트를 옵션으로 변경하고 11 만원의 가격 인하를 실시, 139 만 9,840 엔으로하면 더 저렴한 느낌이 나올 것이다. 결론적으로 하드 한 주행을 요구하는 자동차를 좋아는 알토 웍스가 딱이다. 그러나 부부가 사용하는 것과 같은 경우는 부인의 불만이 나올 수있을 것이다. 이때에는 알토 웍스 조금 부드러운 알토 터보 RS 차내가 개방적인 캐스트 스포츠를 시승하고 구입 차종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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