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위주의 일본의 차는 인기 있지만 가족용 차는 넓고 고급 자동차라고 하면 이전에 L 사이즈 세단 였지만 지금은 다르다. 키가 큰 L 사이즈 미니 밴 것이다. 세단에 비해 차량은 훨씬 넓고, 느긋하게 편안하게 장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초창기 L 사이즈 미니 밴은 "동승자는 아주 편안하지만, 드라이버는 운전 기사가되어 즐길 수 없다"는 비판도 있었지만, 지금은 옛날 이야기이다. 앞 좌석 거주 성이 뛰어난 계기판 주변의 질감도 높다. 주행 성능에 불만이 아니라 드라이버의 만족도도 높아졌다. 특히 외관은 두꺼운 프론트 마스크는 L 세단보다 훌륭하게 보인다. 멀티 승차하거나 자전거를 쌓는 목적없이 고급스럽고 넓은 실내를 추구 세단에서 L 사이즈 미니 밴에 대체하는 사용자가 증가했다. 인기 차의 비교이지만, 2014 년 1 월에 마이너 체인지를 한 닛산 엘 그란은 프론트 마스크는 종래 이상으로 훌륭하게 제작 되어, 실용면에서는 화물칸의 사용성을 향상시키고 안전 장비도 향상 시켰다. 경쟁 차종으로 채택하는 것은 도요타 베르 파이어 & 알파. 엘 그란뿐만 아니라 전체 높이가 1800mm를 상회 높이 L 사이즈 미니 밴에서 매출도 호조를 보이고있다. 크기를 비교하면 엘 그란도 히트 상품이 될 250 하이웨이 스타 베르 파이어 & 알파뿐만 아니라 인기있는 베르 파이어 2.4Z에 체크한다. 양차 모두 에어로 파츠를 장착하여 외관의 모양도 좋다. 엘그랜드이 4945mm, 베르 파이는 4885mm로 전자가 60mm 길다. 전폭은 엘 그란가 1850mm로 베르 파이는 1840mm 그래서 동등한 수치가된다. 전체 높이는 엘 그란가 1815mm로 베르 파이는 1900mm되고 후자가 85mm 높다. 이 치수의 차이점은 외관의 모양에도 영향을 주었다. 엘 그란은 와이드 바디하면서도 천장이 약간 낮고, 몸은 길다. 전체적으로 스포티 한 분위기 다. 대한 베르 파이는 키 높이가 강조되고 존재감을 강화하고 모양의 차이로 베르 파이가 인기를 높인 측면도 있지만, 엘 그란도 약간 천장을 낮게 억제 한 모습도 신선하게 느껴진다. 엘 그란도의 마이너 체인지에서는 하이웨이 스타 프론트 마스크에 대폭적인 변경, 도금 그릴의 상하 폭을 확대시켰다. 범퍼와 헤드 램프의 형상도 검토되고 박력을 강화하고 있다. 인테리어는 계기판 디자인은 양차 모두 비슷하다. 중앙 부분의 아래쪽을 앞으로 내다 붙여시켜 AT 레버 나 스위치 류의 조작성은 좋다. 앞 좌석은 양차도 크기에 여유를 갖게 안정감을 편안하게 마무리했다. 조수석에서 주목되는 것은 오토만 것이다. 좌석면의 아래쪽을 들고 무릎에서 앞이 적당히 유지되고 안정감이 편안해진다. 엘 그란도이 기능을 전차에 장착했지만 베르 파이는 전동식으로 된다. 앞 좌석에 앉았을 때의 느낌은 엘그랜드가 문과 계기판에 둘러싸인 느낌이 있고, 푸가 등의 L 사이즈 세단에 가까운 이미지 다. 베르 파이 & 알파는 미니 밴의 전형으로 주위의 투명도를 중시하고 있다. 인기있는 7 인승 세퍼레이트 시트 이다. 양차 모두 오토만를 장착하여 편안한 착석 자세를 취하기 쉽다. 자리면과 등받이의 크기에 여유가있다. 오토만을 갖춘 2 번째 시트에서주의 할 점은 좌석면의 경사 각도가 큰 것. 오토만은 크게 들어 누워 자세로 사용되는 경우도 상정되어 허리를 안정시키기 위해 자리면 앞으로 꽤 들었다. 그래서 허리가 침체 쉽다. 엘 그란 좌석면의 모서리를 부드럽게 마무리 몸집 승객이 앉을 때 압박감을 억제했지만 안정감주의 할 필요가있을 것이다. 베르 파이 & 알파는 오토만의 장착에 따라 자리면 전면이 조금 딱딱하다. 특히 경영진 파워 시트는 안락 의자 등과 함께 오토만도 전동식된다. 이를 위해 들렸다 자리면 전면이 기본적인 휴식 캡틴 시트보다 더 딱딱하다. 볼품은 좋지만, 안정감을 확인하고 싶다. 3 번째 시트를 저장하고 두 번째를 뒤로 밀면 등받이를 크게 자고 오토만를 들어 전술 한 바와 같은 누워 자세를 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이 상태에서 충돌 사고가 발생하면 안전 벨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등받이는 조금 자기에 그쳐 오토만를 사용했을 때도 뒤꿈치는 바닥에 착용 해 둔다. 안전 벨트는 허리에 닿도록 착용하고 최악의 경우에는 몸이 시트에 단단히 구속되게 앉고 싶다. 이러한 주의 사항은 있지만, 엘 그란와 베르 파이어 & 알파의 2 번째 시트는 다른 미니 밴과 세단의 뒷좌석에 비해 쾌적하다. 머리와 발밑 공간이 매우 넓기 때문에 느긋하게 휴식 할 수있다. 세 번째 열은 저장 기능을 갖춰 때문에 2 번째에 비해 안정감이 조금 떨어진다. 특히 좌면의 볼륨 감이 부족하다. 바닥과 좌석면의 간격도 불충분하다. 엘 그란에서는 대퇴부가 자리면 앞으로 떨어져 경향도 보인다. 엘 랜드의 3 번째 열은 앞으로 때려 저장하기 때문에, 좌우로 올린다 베르 파이어 & 알파에 비해 조작성이 좋다. 마이너 체인지로 3 번째 슬라이드 기능도 장착되어 이전에 대는하면 바닥 면적이 넓어 골프 백 등을 쌓아 쉽다. 바닥에 대용량 언더 상자를 갖추는 것도 특징이다. 화물칸 바닥과 천장의 간격은 베르 파이어 & 알파가 상회하지만, 엘 그란는 사용성을 폭넓게 향상시켰다. 안전 장비는 양차 모두 밀리 파 레이더를 이용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을 설정했다. 엘 그란도는 3.5 리터 엔진 탑재 차 베르 파이어 & 알파는 3.5 리터 모델과 하이브리드으로하는 것이 가능하다. 엘 그란에서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로 이동 물의 감지 기능이 후퇴 중 등 보행자가 접근하면 운전자에게 통보 해 준다. 페달 밟아 실수로 인한 충돌 방지 지원도 갖춰져 안전성을 종합적으로 높이고있다. 차량 가격은 엘 그란도 250 하이웨이 스타 (7 인승)가 349 만 6500 엔, 베르 파이어 2.4Z (7 인승)은 339 만엔. 약간의 가격 차이는 있지만, 엘 그란 헤드 램프는 LED, 베르 파이는 방전 등의 차이도있다. 기능 및 군비와 가격 균형은 동등하다고 생각 하면 좋겠다. 외관의 미니 밴 다움은 베르 파이어 & 알파가 농후하지만, 엘 그란는 스포티 한 분위기가 함께 주행 안정성도 능가한다. L 사이즈 세단에서 더 편안한 미니 밴을 대체하거나 세레나 등의 중간 크기 미니 밴에서 업그레이드하려는 사용자에게는 딱이다. 차내의 넓은 미니 밴에 달리는 즐거움 둘러싸여스러운 질감 높은 인테리어 등 고급 세단의 가치를 더하는 것으로, 엘 그란는 독자적인 세계를 구축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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