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차의 에코 카라고하면 하이브리드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도요타 프리우스와 아쿠아와 같은 하이브리드 전용차 외에도 닛산 노트와 혼다 피트도 하이브리드 탑재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지금은 일본산 하이브리드는 약 50 차종에 달했다.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모터의 구동력을 효율적으로 구사 감속시에는 구동 용 모터가 발전기로 전기를 구동 용 배터리에 하숙한다. 모터를 탑재 한 차량은 감속 에너지의 재사용이 가능하게되기 때문 동등한 성능을 갖춘 노멀 엔진 차량에 비해 연료 소비를 크게 억제된다.

 

일본 차에서는 1997 년에 세계 최초의 양산 하이브리드로 도요타가 초대 프리우스를 출시 한 경위도 하이브리드의 구색이 풍부하다.

 

그런데 충전 가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일본 차의 선택은 크게 줄어든다. 현재 경제 산업 성 의한 보조금의 교부 대상이되는 차종 (즉 본격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미쓰비시 아웃 랜더 PHEV와 도요타 프리우스 PHV 뿐이다.

 

한편, 유럽산 수입차는 미래의 연비 규제를 염두에 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많다.

 

특히 주목되는 것은, VW (폭스 바겐) 골프 GTE 것이다. VW 골프는 오랫동안 수입차 판매 넘버원으로 계속했다. 2016 년 중반 이후는 VW 디젤 자동차 배출 가스 측정 부정 문제 등으로 1 위를 미니에 양보했지만 2 위에 랭크되어있다. GTE는 수입차의 대표격인 골프가 기반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관심도 높은 것이다.

 

골프 GTEVW에게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일본에서는 2015 9 월에 발매되었다. 이 시점에서 골프는 현재 형의 7 대째되어있다.

 

그리고 2017 10 월에는 골프 GTE가 마이너 체인지를 받았다. 같은시기에 전기 자동차 e 골프도 더해져, 모터 구동 가능한 골프의 구색이 크게 충실하고 있다. 신형 골프 GTE이다.

 

일본 차의 하이브리드 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기반이되는 일반 엔진 차량과의 차이를 외관상으로 어필하는 것이 많지만, 골프 GTE는 조심 스럽다. e 골프뿐만 아니라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 라이트에 블루 라인을 배치하는 정도에 그치고 있다.

 

그리고 등급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내외 장의 분위기와 부품은 스포츠 지향의 강한 골프 GTI와 비슷하다. 알루미늄 휠의 디자인은 GTIGTE는 다르지만, 17 인치 타이어 사이즈 (225 / 45R17)은 공통이다. 최소 회전 반경도 5.2m로 동일하고, 대경 타이어를 장착하는 비교적 작은 회전의 손이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