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시빅이 부활했습니다. 2010 년 혼다는 "리먼 쇼크의 영향 ''세단 시장의 축소 '를 이유로 시민의 국내 판매를 중단. 스포티 한 타입 R을 한정 판매 한 것을 제외하면,6 년 정도 국내 시장은 "시민 부재 '상태가 계속되고있었습니다. 그것이 10 대째의 출시와 함께 2017 9 월에 일본에서 판매를 재개했다는 것입니다.

 

그럼 왜 혼다 시빅의 부활에 참여하게 된 것일까?

1972 년에 초대가 데뷔 한 시빅은 원래 2 륜차 메이커로 탄생 한 혼다가 본격적인 4 륜 메이커로 거듭나 전환기가 된 중요한 모델입니다. 선대의 9 대째 시빅도 일본에서는 판매되지 않았지만 구미 등에서는 판매를 진행합니다. 혼다가 4 륜차 생산 통산 1 억대를 달성 한 2016 년의 단계에서도 그 약 1/4에 해당하는 2400 만대는 시민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만큼, 혼다 회사의 시빅에 대한 깊은 생각은 강하고, 판매 재개를 기대하는 목소리는 강했다라고 합니다. 솔직히 한번 시장에서 사라졌다 모델을 같은 이름 그대로 부활시키는 것은 자동차 메이커에 있어서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다 것입니다. 그것을 실현 시켰다는 것은 그만큼 혼다에게 시민이 중요하다고 동시에 그들이 신형 마무리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일본에서 발매 된 것은 세단, 해치백, 그리고 해치백 보디에 320ps2.0 리터 VTEC 터보 엔진을 쌓은 타입 R3 종류. 세단과 해치백에 쌓인 엔진은 미묘하게 사양이 다르지만 기본은 같은 직렬 4 기통 1.5 리터 VTEC 터보 기어 박스는 세단이 CVT라는 자동에만 해치백은 CVT6 단 수동의 2 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빅 타입 R은 이번 시승회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았지만, 나는 이전에 프로토 타입 연구소의 테스트 코스에서 시승 한 적이 있습니다. 극히 짧은 시간 이었지만, 지금까지의 타입 R과는 달리 독일 차적인 굵직한에서 품 깊은 스포츠 모델을 완성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테스트 과정이라는 제한적인 환경에서 시승 한 범위에서도 선대의 타입 R보다 시가지에서의 승차감이 좋을 것 같은 것을 추측 할 수 있었으므로, 기회를 다시 한번 차분히 테스트를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외부는 세단의 프런트 마스크는 빛나는 크롬 부품이 사용되고 있고, 해치백에 비해 세단의 꼬리가 약간 긴 같은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인 프로포션은 세단과 해치백 모두 전위 쿠페 스타일 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민은 보수적 인 자동차에 매료 되어 버린 것은 아닌지? '라는 세간의 목소리에 대한 혼다의 강렬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