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은 X3 시리즈 최초의 M 퍼포먼스 모델 "M40i"용이라고 할 수도 있고, 어쨌든 액셀을 밟은 순간부터 어쨌든 강력하고 날카로운 응답과 높은 회전까지 스트레스없이 도는 기분에 좋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스로틀에 대한 반응이 너무 좋아서 때문에 평소에는 드라이빙 성능 컨트롤 "ECO PRO"모드로 충분하다.

 

디젤 모델은 SAV 같은 압도적 인 토크가 특징

 

디젤은 일본에 도입되지 않는 것이 유감 일 정도의 일품에서 1500rpm 정도 돌고 있으면 말씀 드리면 버릴 정도의 초 토르크 특성은 물론 높은 회전까지 부드럽게 도는 느낌과 정숙성 높이 등은 더 이상 디젤임을 잊어 버릴 정도의 수준.

 

BMW는 요즘 동화에 대한 열정은 있지만, 결코 내연 기관도 소홀히하지 않았 음을 실감시키는 장치라고 느꼈다. 두 유닛도 일본 사양에 추가 설정되는 것을 기대하고 싶다.

 

플랫폼은 5 시리즈, 7 시리즈에 사용되는 최신의 "CLAR"가 이용되고 있으며, 알루미늄 소재 및 초 고장력 강판을 많이 사용하여 선 대비 최대 55kg의 경량화를 실현하고있다.

 

 

서스펜션은 앞 더블 조인트 스트럿, 리어 5 링크를 상속하지만, 알루미늄 피벗 베어링 및 경량 안정제, 프론트 휠 제어의 최적화에 의해 스프링 한 중요한을 크게 저감.

 

BMW 전통의 전후 무게 배분 50:50은 물론 운동 성능의 최적화를 위해 롤 모멘트 분배를 뒤로 이동하고, 사 륜구동 (xDrive) 제어도 리어 구동 성향의 설정함으로써, SAV는 생각없는 주행 성능을 실현.

 

그 주행은 고속도로에서는 유연한 다리의 움직임과 평면 감 와인딩에서는 롤을 억제 한 일체감이있는 핸들링 등 거기에는 「SAV 그래서 "라고 변명은 전혀 없다. 그러한 의미에서는, 아이 포인트 높은 스포츠 세단이라고해도 좋은 수준으로 완성되고있다.

 

기존 모델도 조향의 정확성이나 전후 균형의 장점은 정평이 있었지만, 신형은 더욱 작업에 인간의 감각에 맞춘 편안한 다르와 자동차의 움직임의 연속성이 증가하고있는 것이 인상적 이었다.

편안함에 관해서는 스포티 M 퍼포먼스 모델에서도 매우 유연한 발놀림으로 일반 모델이되면 더 이상 5 시리즈에 필적 할지도!

 

이러한 인상에서 "신형은 더 온로드로 이동 한 것일까?"라고 생각하지만, 오프로드를 달리게 깜짝 !

 

험로에서는 최저 지상고 204mm 전후의 절묘한 대지 장애 각도 (접근 각도 : 25.7도, 드 버추어 조치 각도 : 22.6도, 램프 브레이크 오버 앵글 : 19.4도)와 온로드에서의 역할을 억제 주행에서 상상 수없는 스트로크의 길이, 그리고 힐 디센트 컨트롤 등으로 외형에 어울리지 않게 오프로드 성능도 상당히 높은 것이다.

 

이처럼 신형 X3는 선대를 훨씬 넘는 온 / 오프 불문 멀티 퍼포먼스 카에 완성되고있다. 확실히 라이벌 중에도 멀티 성능을 강조하는 크로스 오버 SUV는 많이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어딘가 무리하고있는 부분이있는 것처럼 느낄 모델이 많은 듯 한 생각이 든다.

 

반면 신형 X3는 어디를 매우 자연스러운 한 대에 완성 것처럼 느꼈다. 그것은 FR 레이아웃니까? 아니면 자동차 만들기의 생각? BMW는 SUV가 아닌 SAV라고 부르는 의미는 거기에 있는지도 모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