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브랜드 답게, 실내 퀄리티는 양차 모두 높다. 독일 차 같은 정교함과 스포티 한 원단은 아우디스러운 매력이지만, 더 새로움을 느끼는 것은 볼보 신형 XC60의 편이었다. 역시 수직 디스플레이가 효과가있다.

 

 

 

디스플레이의 터치 패널에 불안을 느끼는 독자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조작은 아우디 Q5를 포함하여 오히려 음성과 스티어링 스위치에서 평소의 기능을 대부분 조달. 어느 브랜드도 단기간에 현격히 정밀도를 올리고 있었다.

 

계기판 전체를 높게하면서, 센터 콘솔은 평면으로하여 거실과 같은 싸여 느낌을 가져다 XC60, 높이를 억제하고 해방감을 주면서 센터 패널을 드라이버쪽으로 기울 스포티 함을 강조했다 Q5 라는 연출면의 차이도있다. 독일과 스웨덴이라는 국적의 차이를 느꼈다.

 

시트는 XC60 쪽이 큰 사이즈 나 감싸는듯한 착석 감 등 호의를 베풀었다.

 

뒷좌석의 넓이도 XC60 쪽이 상이하며 뒷좌석 용 에어컨 풍선이 필러도 온도뿐만 아니라 풍량도 조정 가능하다 같은 편안함에 대한 배려도 전해져왔다.

 

 

모두 전기 게이트에서 액세스 할 화물칸은 아우디 Q5와 볼보 XC60이 동등 인상이다.

 

아우디 신형 Q5 vs. 볼보 신형 XC60 엔진 성능 안전 장비 비교

 

엔진은 XC60254ps / 35.7kgm, Q5252ps / 37.7kgm에서 Q5의 최대 토크가 눈에 띄는 있지만, 변속기는 8 ATXC60 쪽이 7 단 듀얼 클러치 타입의 Q5보다 기어의 수가 많은 차량 무게는 1830kg1820kg에서 거의 같게된다.

 

따라서 가속은 비슷하지만, 느낌은 달랐다.

 

Q5는 치밀한 사운드와 다이렉트 감이있는 변속이 아우디임을 실감 케하는 반면, XC60의 엔진 음은 일반적이고, 트르콘이므로 응답에 둥근있다. 태어난 나라의 개성을 여기에서도 느낀다.

 

2 대 모두 고급 운전 지원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시험 할 범위를 체크했다.

 

전차 속 추종 형의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 (ACC) 아우디와 볼보 조금 맛이 달리 아우디는 전체에 부드럽게. 대한 볼보의 경우, 예를 들어 추월 차선에 나온 때보다 부드럽게 가속 등 Q5보다 적극적으로 가감 속을하는 느낌. 함께 완성도는 높다.

 

이외에 볼보는 Pilot Assist (파일럿 어시스트) 기능도 갖춰. 이것은 자동 운전의 레벨 2에 해당 차선에 차량을 유지하기 위해 스티어링 조작을 지원하는 것. 그 밖에도 교차로 우회전시 마주 오는 차량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인터 섹션 지원 등 사고를 방지하는데는 역시 XC60에 장점이있는 것 같다.

 

아우디 신형 Q5 vs. 볼보 신형 XC60 승차감 쾌적성 비교

 

프리미엄 모델로 궁금한 승차감. 그 인상도 대조적이다.

 

아우디 신형 Q5는 민첩한 핸들링을 얻을 수있는 반면, 거리에서는 약간 단단함이 신경이 쓰이는 반면 볼보 신형 XC60은 시종 부드러운이었다.

 

이렇게 쓰면 XC60의 취급이 둔 것으로 예상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 스티어링 선명도 이야말로 Q5보다 온화하지만 나중에는 자연스럽게 코너를 클리어 해 나간다.

 

신형 XC604WD 시스템은 전자 제어의 주문으로 이번 시승 한 도쿄의 포장 도로에서는 전륜 구동 주도의 느낌이다.

 

그리고 아우디 Q5도 신형으로 유사한 시스템되었다. 연비 향상을 위해에게 일이지만 항상 4 륜 노면을 범 풀 타임 식 "quattro"(콰트로) 특유의 느낌이 동적 모드에서만 체험 할 수 없게되어 버린 것은 조금 외롭다.

 

4 륜 구동 시스템 quatrro의 변화를 제외하고 정상적인 진화의 아우디 신형 Q5와 북유럽 다움을 훨씬 깊어진 볼보 신형 XC60.

 

2 대에 다시 타고 비교해 보면 두 우열보다 사상의 차이가 인상적이었다. 단지 개인적으로는 자동차는 여러 사람이 시간과 공간을 공유하면서 이동하는 차량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타는 사람 모두에게 똑같이 편안하게 준 것 인 XC60에 매력을 느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