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는 원래 픽업 트럭의 파생 모델이 원류이다.

 

그러나 80 년대에 일본에서 크로스 컨츄리 카 붐이 일어나 자 험로 주파성 뿐만 아니라 안락한 승차감 충실한 장비 등을 갖추게 되었다. 사용자는 승용차 수준의 온로드 성능도 요구하게 되면 지금까지의 래더 프레임 구조로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태어난 것이 모노코크 바디의 승용차를 기반으로 한 '크로스 오버 SUV'이다.

 

 

그야말로 ......라는 외장은 촌스러운 느낌이 배제 된 도시의 거리도 위화감이 전혀 없는 캐주얼 디자인 채용. 주행도 "승용차 타고 용이성 '과'SUV의 안정감"을 양립. 그 인기는 순식간에 일본에서 세계로 비화 세계 주요 메이커에는 크고 작은 다양한 크로스 오버 SUV 라인업 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틈새 모델 이었지만 현재는 "세계 전략 차"로 각 메이커의 중요한 모델로 성장하고 있다.

 

수입차 중에서는 BMW는이 카테고리에 참가 이미 1999 년 X5를 도입. 그러나 그들은 SUV라고 부르지 않고 "SAV"(스포츠 액티비티 비클)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필자의 해석이지만, SAV는 "지프 유형을 도시 타고 중시했다"물건이 아니라 '세단 / 쿠페의 키를 크게 한'새로운 장르라는 차이다. 이렇게, BMW가 제창하는 「앞질러 기쁨 "을"달리는 길을 가리지 않고 '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 BMW의 SAV는 누계 판매 대수 150 만대를 넘어 이제 BMW는 전체 판매량의 1/3을 초과하는 기간 모델로 성장했다. 그 중에서도 핵심을 이루고 세계적으로 격전지가되고있는 중산층을 담당하는 것이 "X3"이다.

 

초대 모델은 2004 년에 등장 목적대로 히트작이 2011 년에 2 대째로 진화. 그리고 이번 3 세대로 진화했다. 이미 일본 사양이 발표되고 있다.

 

외관은 확 보면 유지 컨셉으로 보일지도 모르지만, 삼차원적인 디자인으로 더 강조된 키도니 그릴과 근육질 되었다 펜더 주위 강력함이 늘어난 휠 아치 주위 등 최신의 BMW 디자인 언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선대와 비교해 보면 그 차이는 분명. 더 글래머러스 하게됐다 위에 러닝 확대도 함께 SAV 같은 안정감도 플러스되었다.

 

 

 

덧붙여서 공기 역학적을 고집하고 있으며, Cd 값은 세그먼트 최고 0.29를 달성했다. 차체 크기는 라이벌이 확대되고있는 가운데 신형 X3는 기존 모델에서 거의 변경하지 않지만, 휠베이스는 선대 대비 50mm 업하고 있다.

 

인테리어는 BMW 같은 드라이버 지향하고 기능적인 조종석되어 있지만 선대 모델보다 고급스러운 원단으로 되어있어 가식 사용이나 질감 등 5 시리즈 수준이라고 해도 좋다.

 

참고로 앞의 휠베이스 확대는 뒷좌석의 거주 성 향상에 할당하고 표준 500 리터, 뒷좌석을 접을 (40:20:40에 가도 식)과 1600 리터까지 확대 가능한 트렁크 공간, 그리고 수입차가 가장 골칫거리로하고 있던 수납 공간 업 등 실용성도 싯 카리로 끌어 올려지고 있다.

 

파워 트레인은 가솔린과 디젤에 여러 가지되는데, 이번 시승 할 수 있었던 것은 가솔린 직렬 6 기통 3.0L 터보 (360ps / 500Nm)와 디젤의 직렬 6 기통 3.0L 터보 (265ps / 620Nm)의 2 종류 . 불행히도 일본 사양에 탑재 된 직렬 4 기통 2.0L 터보 (가솔린 / 디젤)은 준비되어 있지 않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