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세그먼트 프리미엄 SUV에 여기에 와서 다시 주목을 받고있다. 2017 9 월에 아우디 Q5, 10 월에는 볼보 XC60BMWX3의 신형이 잇따라 일본에서 발표 되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이 신형 XC60 것이다. 독일 태생의 2 대가 유지 개념인데 반해, 볼보는 지난해 출시 한 XC90에서 도입 한 'SPA'(확장형 제품 아키텍처)라는 차세대 플랫폼과 역시 XC90부터 시작된 차세대 디자인을 도입했다.

 

거기서 한 발 먼저 모델 체인지 된 아우디의 신형 Q5와 비교하여 실력을 확인 해보기로했다.

그렇게 되면 먼저 생각한 등급의 선택이지만, 여기에 볼보 XC60과 아우디 Q5에 큰 차이가났다.

 

모두 4 륜 구동 뿐이지 만, Q52 리터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을 쌓는 2.0 TFSI 콰트로와 3 리터 V 6 기통 터보 SQ52 등급 밖에 없다. 대한 XC607 개 등급으로 구성 되어 있다.

 

엔진은 모두 2 리터 직렬 4 기통하면서 디젤 터보 "D4"가솔린 터보 "T5"터보와 슈퍼 차저를 조합 한 가솔린 트윈 차저 "T6"이에 모터를 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T8 "4 개의 파워 트레인으로 이루어진 7 차종을 보유 것이다.

 

D4T6의 출고는 2018 년이되고 나서라는 것인데, 가져 오기의 힘을 넣으려고 만 전해져 온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 볼보 XC60 T5 Inscription (인 스크립 션)을 선택, 아우디 Q5 2.0 TFSI quattro을 기반으로 한 데뷔 기념 특별 사양 차, 1st edition (퍼스트 에디션)와 비교했다.

  

 

아우디 신형 Q5 vs. 볼보 신형 XC60 바디 크기 및 외관 디자인 비교는 2 대의 차체 크기는 비슷하다. 폭은 동일 치수에서 XC60 쪽이 10mm 길고, 5mm 낮은 뿐이다. 그러나 휠베이스는 XC60 쪽이 40mm 길다. 그만큼 앞 타이어가 코 앞에 가까이에 있고, 안정된 인상을 받는다.

 

스타일링은 대조적이다. 펜더 라인에 억양을 붙여 지붕도 경사시켜 감성적 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아우디 Q5 대해 볼보 XC60은 프론트 후드도 루프 라인도 수평 가까이 노즈와 캐빈이 제대로 주장하고 있다.

 

스타일리쉬 함은 우열을 가리기 어렵지만 신선하게 보이는 것은 XC60의 편이다. 현재의 디자인 트렌드를 가져온 Q5에 한발 앞서 트렌드를 제시하고있는 것처럼 생각하고, 게다가 옛날의 볼보와의 관계도 느낀다.

 

선 적은 것도 포인트. 볼보는 격에 90 시리즈도 마찬가지이지만, 간결인데 지루하게 보이지 않는 기술은 대단한 것이다. "토르 망치 '라는 T 자형의 LED 데이 타임 램프를 갖춘 얼굴도 Q5보다 단순하며 북유럽의 온화한 생활을 연상시킨다. 그래서 나중에 킥 업 사이드 윈도우가 경쾌한 이미지를 절묘하게 플러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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