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프리우스 스포츠 모델 아쿠아 GR 스포츠 정보

아쿠아 GR 스포츠 (가격 미정)

 

아쿠아는 표준 차량도 전체 높이가 1455mm에 맞는 때문에 5 넘버 사이즈의 컴팩트 자동차는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다. GR 스포츠에서 레벨 업 시켰다. 몸의 용접 개소를 늘려 형식 지정을 받는 유형도 서스펜션의 변경을 받고 있다. 표준 차량에 비해 커브를 돌 때 회전 궤적을 확대시켜 어렵고, 조향 각도에 충실 구부린다. 등록의 종류는 몸의 바닥에 보강재가 들어 로우 다운 서스펜션도 포함되어 더욱 잘 구부러지는 느낌이다.

 

반면 뒷바퀴 안간힘 감이 뛰어난 표준 차량 앞뒤 바퀴의 그립 균형을 지켰다에서 비교적 민첩한 운전 감각을 몸에 붙였다. 아쿠아 동력 성능이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안정성이 분명 하고 항상 안심하고 운전을 할 수 있다.

 

 

프리우스 PHV GR 스포츠 (S : 371 1960 )

프리우스 PHV GR 스포츠는 몸의 스폿 용접 더욱 늘려 있지 않지만, 몸체 밑면에 브레이스를 장착하여 13mm의 로우 다운 서스펜션도 갖춘다. 타이어 사이즈는 표준 차량은 15 인치이지만 (옵션 17 인치도 설정), GR 스포츠는 18 인치 (225 / 40R18)를 장착한다.

 

표준 차량의 주행은 뛰어난 연비 성능을 생각하면 납득할 수 있지만, 스포티와 좋은점을 찿기는 어렵다. 속도를 조금 높여 커브에 들어가면 앞바퀴가 그립력을 저하시켜 선회 궤적을 확대시켜 쉽고, 가속 페달을 돌리면 뒷바퀴의 미끄러짐로 돌아가기 쉽다. 프리우스 PHV GR 스포츠는이 움직임을 억제하여 조향 각도대로 휘도록 했다.

 

조금 신경이 쓰인 것은 VSC (차체 자세 제어 장치)의 작동으로 뒷바퀴가 미끄러지고이 발생했을 때, 선회 외측에 위치하는 전륜이 강하게 제동되면 브레이크 잠금 기색이 되었다. 안전을 생각하면 좀 더 일찍 작동시킨 것이 좋을 것 같다. 개발자에 따르면 "구동 용 배터리가 차량의 후방에 탑재되기 때문에 (커브를 돌 때 관성의 영향을 발생하기 쉽다) 세팅이 어렵다"는 것이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