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프리우스 스포츠 모델 비츠 GR 정보
비츠 GR (1.5 리터 : 230 만 3640 엔)
비츠 GR 스포츠에 비해 비츠 GR은 스폿 용접 개소를 늘려 몸체 밑면의 괄호도 추가했다. 다리 주변에는 10mm 로우 다운 된 잭스 제 완충 장치를 갖추고 있다. 타이어는 GR 스포츠는 16 인치 (195 / 50R16)하지만 GR은 표준 차량 구성되지 않은 17 인치 (205 / 45R17)된다.
이러한 효과로 조타했을 때의 정확성이 GR 스포츠 이상으로 높아졌다. 커브를 운전할 때에도 확고한 굵직한 느낌이 따라 4 륜의 접지성이 균형있게 향상하고 있다. 스포츠 지향적이면서도 전륜의 그립력을 우선시켜 후륜의 접지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전 후륜의 트레드 (좌우 바퀴의 간격)를 와이드 화 한 것 같은 승차감이다.
게다가 보디 강성의 향상과 함께, 다리 주위가 유연하고 정확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승차감의 거칠기와 경도를 의식하지 않는다. 쾌적성까지 포함하여 전체 차량의 움직임을 조화시키면서 주행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러나 CVT (무단 변속 AT)의 10 단 시퀀셜 시프트 매틱은 의미가 없다. 10 단이라고해도 의사 인 변속 모드에서 유단 바람 단계 변속 제어가 모호하게 이루어진다. 풀 가속시에는 CVT를 과열시키지 않는 범위에서 가속 효율적인 회전 영역을 유지했으면 좋겠다. GR 스포츠의 사용자는 CVT의 특성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묘한 연출은 오히려 외면하는 것이다. 변속을 즐기고 싶다면 솔직하게 5 단 MT를 선택한다.
GR의 가격은 5 단 MT, CVT 모두 230 만 3640 엔으로, GR 스포츠에 비해 21 만 6000 엔 높다. 기능과 가격의 균형에서 보면 GR 스포츠가 저렴하고 GR은 비교적 고가 감이 동반 단순히 스포츠뿐만 아니라 주행 전체의 질감을 높였다. GR 시리즈를 산다면, GR까지 스텝 업하고 싶은 곳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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