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는 취미 성이 중시되는 장르이기 때문에 외관 디자인이 중요하다. 렉서스NX는 차량에 공통되는 '스핀들 그릴'을 전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몸의 측면을 보면 앞뒤 펜더를 크게 붙였다. 바디 사이드의 아래쪽에는 굵은 선이 새겨 져 외관에 생동감을 갖게 하고 있다.

 

이 디자인은 SUV 중에서도 개성적인 부류에 들어간다. 출시 된 초기에는 여드름이 강하다고 할까, 위화감을 동반 한 최근에는 익숙해 져왔다. 렉서스 아우디와 볼보에 비해 후발 브랜드이기 때문에 모양이 얌전한와 묻힌 감에 빠지기 쉽다. 그런 의미에서 개성을 강화 필요가 있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630mm, 전폭은 1845mm, 전고는 1645mm이다. 길이는 그다지 길지 않지만, 전폭은 해외 시장을 중시 한 SUV 답게 와이드 마무리했다. 최저 지상고 (노면과 몸의 가장 낮은 부분과의 간격)165mm 그래서 세단과 왜건과 큰 차이가 없다. 시승 한 NX200t 버전 L이 가진 2 리터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238 마력 (4800 ~ 5600 회전), 최대 토크는 35.7kg-m (1650 ~ 4000 회전). 터보를 장착하지 않은 일반형 엔진에 적용 시키면 동력 성능은 3.5 리터 클래스에 필적한다.

 

JC08 모드 연비는 시승 한 전륜 구동 2WD12.8km / L, 4WD12.4km / L 그래서 2.5 리터 일반 엔진과 동일한 정도. 연비는 말할 수 없지만, 터보 장착하여 동력 성능에 비해 연료 소비를 억제 하고 있다. 아우디는 독일 브랜드이지만,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에 비해 외관은 온화한 이미지가 있다. SUV의 아우디Q5도 마찬가지다. 프론트 마스크는 싱글 프레임 그릴을 통해 존재감을 강화했지만, 바디 사이드에 둥글게했다. 도어와 펜더의 형상은 비교적 정통. 각 부분을 심플하게 마무리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긴다. 세세한 부분 뻐근하고 몸 전체에서 아우디 다움을 표현한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630mm, 전폭은 1900mm와 넓은 이다. 전고는 1660mm이다. 최저 지상고는 205mm가되어, SUV로 불만이 없는 여유를 갖게 했다. 직렬 4 기통 2 리터 엔진은 터보 장착하여 동력 성능이 향상 되었습니다. 최고 출력은 224 마력 (4500 ~ 6250 회전), 최대 토크는 35.7kg-m (1500 ~ 4500 회전)된다. 노멀 엔진에 적용하면 3.5 리터 클래스의 수치 다. 이 배기량과 동력 성능은 렉서스 NX200t에 가깝다. JC08 모드 연비는 12.5km / L. 이 연비 측정은 어디 까지나 일본의 기준이기 때문에 4WD 콰트로 시스템을 탑재 한 독일 차인 것도 생각하면 연비 효율은 우수하다.

 

소 배기량 터보의 특징을 살려 고효율을 실현시켰다. 볼보는 옛부터 안전성 향상에 주력 메이커였다. 그것은 볼보 자동차의 외관에 표현 된 필러 (천장을 지탱하는 기둥) 굵은 가시리라고 한 직선 기조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있다. 최근 볼보는 기존의 중후 감있는 바디 스타일을 답습하면서, 상급 모델로 프리미엄 감각 스포티 한 분위기도 겸비한다. 이 신선미 있는 볼보의 흐름을 이어받은 것이 XC60라고 할 수 있다. SUV 답게 프런트 마스크에 볼륨 감이 있고, 바디 사이드도 깔끔하게 입체적으로 마무리했다. 리어 게이트에 경사가 형성되고, 5 도어 해치백 스타일에 경쾌한 이미지로 마무리한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645mm, 전폭은 1890mm 와이드에서 전고는 1715mm와 키가 높은 설정이다. 주목해야 할 것은 최저 지상고에서 235mm를 확보 한 점. 험로 울퉁불퉁를 극복하기 쉽고 외관의 모양도 SUV 스러움을 명확하게 표현하고있다.

 

XC60 T5 R 디자인이 탑재 엔진은 전술 한 바와 같이 직렬 4 기통 2 리터 터보. 최고 출력은 245 마력 (5500 회전), 최대 토크는 35.7kg-m (1500 ~ 4800 회전)을 발생시킨다. 이 동력 성능도 다른 두 차종뿐만 아니라 일반형의 가솔린 ​​엔진인 경우 3.5 리터 클래스이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으로 JC08 모드 연비는 13.6km / L. 수있는 2 리터 터보 중에서도 뛰어난 수치를 달성하고있다. SUV는 주파력이 높은 자동차로 발전해 왔지만, 렉서스 NX와 볼보 XC60에는 전륜 구동 2WD도 준비되어 반드시 험로를 중시하고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도 최저 지상고는 다양하며 렉서스 NX165mm, 아우디 Q5205mm 볼보 XC60235mm이다. 이 수치의 차이는 외관의 모양에도 영향을 미치고 렉서스 NX5 도어 해치백 스타일 볼보 XC60SUV 스러움을 느낀다. 프론트 마스크 등의 바디 스타일은 각각의 브랜드를 명확하게 반영시켰다. 프론트 마스크를 본 것만으로 어느 메이커의 자동차 또는 금방 알 수있다. 렉서스 NX의 스핀들 그릴은 최근에는 익숙한 느낌이왔다.

 

렉서스는 도요타의 上級車 브랜드이지만, 민첩한 운전 감각을 특징으로한다. 이 프론트 마스크는 제품의 특징을 표현한 것이기도있을 것이다. 라이벌 2 차에 비해 조금 서투른 느낌이지만, 디자인은 보는 사람의 감각에 따라 평가가 다르다. 차체 크기는 전장의 수치는 3 차 모두 4600 ~ 4700mm 사이에 적합하지만, 전폭은 1800 ~ 1900mm에 달한다.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이 높고 몸 뒤쪽의 기둥도 굵은 때문에, 측방과 후방의 시야도 좋지 않다. 구입시에는 사전에 차고 들어갈이나 평행 주차를 하고 잡기를 확인하고. 일본에서 사용하려면 몸이 좀 더 작은 SUV를 갖고,3 브랜드에서 더욱 컴팩트 SUV를 준비하는 것은 아우디 Q3 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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