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닛산 GT-R 렉서스 RC F BMW M4 디자인과 스팩을 비교하면 닛산 GT-R은 수년 동안 스카이 라인을 기반으로 개발 되었으나, 2007 년에 등장한 현행 형 (R35 형)은 다르다. 엔진에서 플랫폼까지 스카이 라인과는 전혀 다른 자동차로 발전했다.
하지만 뒷좌석을 갖춘 4 인승 스포츠라는 입지는 계승하고 있다. 이번 채택한 렉서스 RC F와 BMW M4와 달리 베이스가 되는 쿠페는 아니지만, 승차 정원이 4 명 실용적인 몸을 가지고 있다. 이 근처는 2 인승 페어 레이디 Z의 차이도 있을 것이다. 엔진은 V 형 6 기통 3.8 리터의 트윈 터보를 장착했다. 최고 출력은 550 마력 (6,400 회전), 최대 토크는 64.5kg-m (3,200 ~ 5,800 회전)에 달해 이번 채택한 3 차종 중은 동력 성능이 가장 높다.
구동 방식도 후륜 구동을 채택하는 다른 두 차종과 달리 몸의 후방에 변속기를 배치하는 트랜스 액슬 방식의 4WD이다. 중량 배분은 우수하지만, 기능은 복잡하고 긴 프로펠러 샤프트가 2 개 구비되었고 엔진의 출력을 굵은 프로펠러 샤프트 뒷 변속기에 전달하고, 전륜은 거기에서 다시 전면 데프에 구동력을 전달하는 구조다. 닛산 GT-R의 최대 토크는 일반적인 3 리터 엔진 2 대분에 해당한다. 이만큼의 토크를 가진 엔진과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양립시키기는 4륜 구동의 채용은 필연적 일 것이다. RC F와 M4에 대해서도 구동력을 감안할 때 4륜 구동의 것이 밸런스가 좋다고 생각한다.
덧붙여서 메르세데스 벤츠 SL65AMG 등은 지금도 최대 토크가 102kg-m에 달하는 엔진, 후륜 구동을 결합. 출력이 과도하고, 트랙션 컨트롤이 없으면 성립하지 않는 자동차이다. 이러한 자동차에 비해 GT-R은 이치에 맞고 있다. 렉서스 RC F는 쿠페의 "RC"몸에 V 형 8 기통 5 리터 엔진을 탑재 한 스포츠 모델. 선대 IS를 기반으로 한 IS F가 RC F로 대체했다. 5 리터 엔진은 렉서스 LS600h에 사용되는 유형과 기본은 동일 하이브리드가 없는 일반 엔진 이라 말 할 수 있다. 중간 크기 쿠페에 대 배기량 엔진을 탑재하는 기술은 고성능 자동차를 개발하는데 있어서는 전통적인이다.
터보와 슈퍼 차저를 장착 한 경우에 비해 동력 성능의 향상 방법 솔직하게. 직선으로 속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드라이버도 운전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대신 큰 배기량의 V8 엔진은 무게 증가가 크고 연비도 불리하게 된다. 특히 베이스가 된 렉서스 RC 350은 1,690kg과 무거워 RC F는 V8 엔진과 장비를 충실시킨 것으로 1,790kg에 달했다. 연료 소비도 많아, JC08 모드 연비는 8.2km / L. GT-R의 8.7km / L, M4의 12.2km / L로 손색한다. 즉 렉서스 RC F의 특징은 좋든 나쁘 든 V8 엔진의 탑재이다.
한때 BMW M3가 V8을 탑재 해, 지금은 직렬 6 기통 3 리터 터보로 바뀐 것을 감안하면 RC F의 생각은 오래된 것 같아. 그러나 세상의 고성능 엔진을 닥치는대로 터보로 전환 현상에 불만을 가진 사용자는 무겁고 연비가 나빠도 V8 엔진에 매력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RC F는 후륜 구동 차량에서 GT-R에 비하면 메커니즘은 평범하다. 거기에 일본 차 1,000 만엔 가까운 가격을 지정되면, V8 엔진 않으면 성립되지 않는다. 반대로 말하면, 지금의 상식으로 RC F를 개발하면 엔진은 V6의 3.5L 터보된다. 차량 무게를 1,700kg 이하로 억제, 가격은 780 만엔 전후 것이다.
이런 상식에 부합하지 않는 고전적인 스포츠카 구조에 RC F 재미가 있다. BMW 4 시리즈 쿠페를 기반으로 개발 된 고성능 모델이 M4이다. 선대 형 M3 쿠페 및 세단은 V 형 8 기통 4 리터 엔진을 탑재했지만, 현재 형은 직렬 6 기통 3 리터 트윈 터보로 변경되어있다. 선대 형의 V8 엔진은 불어 상승이 초절으로 매끄러운이었다. 현재 형으로 직렬 6 기통 3 리터 터보 된 것은 안타까운 생각도 들지만, JC08 모드 연비를 보면 납득할 수있다. 선대 형 7 단 M · DCT 장착 차량은 9.3km / L 였지만, 현재 형은 12.2km / L. 연비 수치는 132 % 나 증가했다.
그리고 이번 채택한 라이벌 일본 자동차는 전술 한 바와 같이 RC F가 8.2km / L, GT-R은 8.7km / L이다. JC08 모드 연비는 일본 특유의 완미 한 기준이지만, M4는 거기에서 압승하고 있다. 라이벌 일본 차에 장착되지 않는 공회전도 갖춰져 연비 대책을 철저히 했다. 일본 차의 경우 공회전은 에코 카 감세의 달성 수단이되고 있다. 붙여도 감세가되지 않는 차종에는 장착되지 않지만, 대 배기량 차량 정도 공회전시 연료 낭비도 늘어난다.
본래라면, RC F와 GT-R과 같은 고성능 차량에야말로 필요하다. M4는 3 리터 터보로 다운 사이징 한 것도 포함 BMW 답게 일관성 친환경 지향의 풀 모델 체인지를 실시했다. BMW M4의 차량 무게는 7 단 M · DCT 장착 차량이 1,640kg. RC F가 1,790kg GT-R은 1,750kg 그래서 3 차종 중 가장 가볍다. 몸이 가벼우면, 동력 성능, 주행 안정성, 또한 연비까지 자동차의 다양한 기능에 도움이 될. 경량 인 것도 M4의 시선집이다. 이렇게 M4는 고성능 차량이면서 균형 잡힌 개발을 실시하고있다. 이번 채택한 3 개 차종은 모든 뒷좌석을 갖춘 4 인승 고성능 쿠페이지만, 스펙을 보면 각각 지향성이 다르다.
RC F는 V 형 8 기통 엔진을 탑재 한 후륜 구동 차량에서 BMW에 M4의 선대 형이되는 M3 쿠페에 해당한다. 연비를 포함하여 신선미이 부족하지만 터보를 장착하지 않은 대 배기량 엔진이기 때문에 폭 넓은 회전 영역에서 높은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스포츠카보다는 GT (그랜드 투어링) 자동차의 성격이 강하다. BMW M4는 바로 RC F의 경쟁 차종이지만, 현재 형은 V8 엔진 터보로 대체 연비 및 동력 성능을 모두 향상시켰다.
최고 출력이 431 마력, 최대 토크 56.1kg-m에서 JC08 모드 연비가 12.2km / L라는 것은 효율이 높다. 물론 풀 파워를 발휘 시키면 상응하는 연료를 소비하지만, 얌전 순항하면 연비를 향상 시키고 있다. 그리고 GT-R은 RC F와 M4와 같은 기존 쿠페의 고성능 버전이 아니다.
완전히 독립적 인 슈퍼카로 주행 성능을 철저하게 높였다. 주목되는 것은 4WD와 결합 된 것. 날씨에 관계없이 구동력을 노면에 확실하게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아이디어는 1989 년에 부활 한 R32 형 스카이 라인 GT-R의 시점에서 확립되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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