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테리어 및 장비를 비교해 보면 닛산 GT-R은 나온 지 7 년이 경과하기 때문에 계기판 등 새로운 인상은 희미했지만, 질감에 불만은 느끼지 않는다. 그리고 주행 성능 조정 및 각종 정보 표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계기판 중앙의 아래쪽에는 스위치가 세 줄 왼쪽에서 6 단 변속기 / 쇼크 업소버의 감쇠력 / 4WD의 전 후륜의 구동력 배분 및 미끄럼 방지 장치의 제어를 주행 조건에 따라 전환된다. 네비게이션 화면에는 주행 성능에 관한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것이 가능하다. 수온과 유온, 터보 부스트, 또한 전후 좌우의 G (가속도) 등이 기록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서킷 주행 기술을 향상 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앞 좌석은 다소 딱딱한 안정감이지만, 어깨 주위까지 제대로 지원되는 볼륨 감이 있다. 적극적인 운전을해도 착석 자세가 흐트러 어렵고, 장거리 이동시에도 피로가 크다. 뒷좌석은 라이벌 2 차에 비해 발밑 공간이 좁고, 성인 4 명이 승차하는 것은 불편하다. 가장 GT-R 뒷좌석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용자는 거의 없을 것이다. 수하물을 넣어 공간으로 편리 할 것 같다. 2007 년 GT-R이 등장했을 때, 표준 사양의 가격은 5 %의 소비세를 포함 777 만엔이었다.

 

현재 형의 기본 학년이되는 순수 에디션은 8 %의 소비세를 포함 947 만 7000 엔. 대폭적인 가격 상승되었는데, 7 년 동안 엔진과 변속기에서 다리 주변까지 꽤 정교한 마무리로 진화하고 있다. 또한 4WD를 포함한 뛰어난 메커니즘과 주행 성능을 생각하면 가격이 1,000 만엔 전후가 되어도 경쟁 차종에 비해 비교적 않다. 계기판의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렉서스 RC 세단 IS와 공통이다.

 

 AT 레버가 들어가는 센터 콘솔 부근은 울퉁불퉁이 많아 조금 서투른 면이 보인다. 또한 에어컨의 온도 설정은 패널에 내장 된 얇은 금속을 손가락으로 되짚어 조절한다. 볼품은 좋지만, 하나 더 사용하기 어렵다. 인테리어의 마무리는 렉서스 답게 고급이다.

 

세부까지 세심하게 마무리했다. 렉서스 RC F의 특징은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를 들을 수 있다. 에코 / 노멀 / 스포츠 S / 스포츠 S 플러스가 엔진과 AT, 차체 자세 제어 장치 등의 설정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것을 전환하면 미터의 색채도 바뀌는 등 시각적 인 연출도 베풀었다.

 

고성능 모델이지만 기본이 렉서스 RC 그래서 전체 높이는 1,390mm가 앞 좌석의 공간은 충분히 확보된다. 머리에 상응하는 여유가 있어, 쿠페라고해도 거북은 느끼지 않는다. 시트는 버킷 바람의 형상으로 몸을 단단히 지원하지만, 경도는 신경이 쓰이지 않고 적당히 유연하다. 뒷좌석은 머리는 좁은 있지만, 발밑에는 성인이 앉을 여유를 갖게했다. 쿠페이기 때문에 4 명이 승차 할 필요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지만, 짧은 거리라면 3 ~ 4 명으로 승차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격이 953 만엔에 달하는 고가 차량 답게, 네비게이션 등은 표준 장착되어있다.

 

안전 장비로는 밀리 파 레이더를 사용한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 할 수있는 프리 충돌 안전 시스템, 대각선 후방의 사각 지대에 들어간 차량을 감지 사각 지대 모니터 등 옵션 설정된다. 프리 크래시 세이프티의 응용 기술로 차간 거리를 자동 제어 할 수있는 크루즈 컨트롤도 갖춰하지만 전차 속 추종 형은 되어 있지 않고 속도가 떨어지면 취소된다. BMW M4의 인테리어는 BMW 4 시리즈 쿠페와 거의 같다.

 

드라이버의 정면에 대경 미터가 장착 된 계기판 중앙에는 가로 에어컨과 오디오의 스위치가 구비. RC F와 GT-R에 비해 볼품은 수수하지만 시인성과 모색 의한 조작성은 좋다. 구조 분류도 품질에 차내 전체가 어른스러운 느낌으로 완성되었다. 차내의 특징은 앞 좌석의 중앙에 배치 된 센터 콘솔이 약간 와이드되는 것. 운전석에 앉을 때 적당한 계약 감이 생긴다. 등받이를 시작 기색으로 조절하여 근육을 스트레칭에 앉아 양쪽을 다 잡고 핸들을 잡으면 운전 자세가 딱 정해진 다. 차량과의 일체감을 얻기 쉽다.

 

반면에, 루즈 한 자세로 앉아 하나 더 운전 자세가 맞지 않는다. 느긋하게 휴식을 운전하는 분위기는 아니다. 이 근처는 대부분의 BMW에 해당하는 특징으로, 맛은 나뉘는데, M4와 같은 스포츠 모델에 적합하다. 뒷좌석은 머리는 좁지 만 발밑 공간은 상응 확보된다. 휠베이스 (앞바퀴와 뒷바퀴의 간격)이 M3 세단과 동일한 2,810mm되고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짧은 거리라면 성인 3 ~ 4 명에서 승차하여 이동할 수 있다.

 

다리 주변에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을 장착. 쇼크 업쇼버는 전자 제어식 컴포트 / 스포츠 / 스포츠 플러스를 선택할 수 있다.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드라이빙 어시스트가 마련된다. 충돌 불가피시에는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 시키지만, 목적은 충돌시 피해를 경감시키는 것. 따라서 가벼운 제동에 그 친다. 이번 채택한 3 개 차종은 모두 고성능 쿠페이지만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을 갖춘 때문 상응 실용적이다. 수하물을 둘때 공간 효율이 좋다.

 

 GT-R의 뒷좌석은 비좁은 편이지만, RC F와 M4라면 머리 공간은 부족한 것으로 단시간이라면 4 명 승차가 가능하다. 이 3 차종 위해 뒷좌석의 실용성은 아무래도 좋지만 BMW는 세단 M3를 선택할 수 있지만, 렉서스는 당분간 현행 IS F의 설정이 아닌 V8 엔진을 구하면 RC F 만 된다.

 

실내 분위기로 GT-R은 약간 폐쇄적이며 차량에 잠입 한 느낌이다. 특히 후방 시야가 좋지 않다. 전폭도 1,895mm 와이드이기 때문에 잡기에 신경을 쓴다. RC F와 M4는 상응하게 취급하기 쉽지만, M4의 최소 회전 반경은 5.9m와 우회. GT-R은 5.7m, RC F는 5.4m이다.

 

잡기성이라는 점에서 3 차종에 공통되는 사항은 최저 지상고이다. 일반적인 일본 차는 140 ~ 160mm하지만 RC F는 130mm, M4가 120mm GT-R은 110mm로 낮다. 고성능 차량에는 차체 높이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지만, 주차장에 들어갈 때의 단차 등으로 하회을 문지르지 않도록주의하고 싶다.

 

구입 후 최저 지상고와 시야가 신경이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용자가 적지 않다. 그만한 각오가 필요한 자동차이기도 한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