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다 CX-8은 차체가 큰 자동차와 궁합이 좋은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기도 자동차 크기의 이미지와 다르게 느낄 정도로 좋은 연비를 자랑한다.

 

 

마쓰다 CX-8의 연비 정보 정리는 다음과 같다. 실연비 이며2 WD 방식 등급 차량은 2.8L 디젤 터보 XD PROACTIVE입니다. 평균 연비 16.3km / L 이며 시내주행시 13.6km / L, 지방도로 17.5km / L, 고속도로 19.0km / L입니다.

 

 

과거 디젤 엔진을 탑재 한 SUV 중에서 3 열 시트를 가진 SUV의 도요타 랜드 크루저 프라도의 최신 모델 (같은 3 열 시트 탑재 대형 SUV에도 승용차 기반의 CX-8과 본격 SUV의 랜드 크루저는 상당히 타입이 다른 SUV이긴하지만)와 중간의 SUV CX-5FF 차량도 포함 하고 신형 CX-8은 랜드 크루저 프라도는 압승 이다, CX-5에 대해서도 그다지 다르지 않다 기대 이상 의 연비를 기록 한다.

 

 

 

신형 마쓰다 CX-8은 현재 JC08 모드 연비 이외에 일본 도로교통 정부국은 2018 10 월 이후에 판매되는 신형 자동차에 공표가 의무화 WLTC 모드 연비 (종합 연비에 추가 고속도로, 외곽 도로, 시가지는 주행 패턴 당 연비도 기재되는 국제적인 연비 시험 방법)도 선행 발표되고 있지만, WLTC 모드 연비에 대해서도 전체 주행 패턴 웃도는 연비를 기록한 점도 높이 평가할 수있다.

 

 

 

현대의 디젤 엔진 탑재 차량은 매연의 원인이되는 그을음을 수집 DPF (디젤 파티 큘 레이트 필터)가 구비되어 있으며, DPF에 그을음이 쌓이면 뜨거워 진 DPF에 연료를 불어 쌓인 그을음 를 태워 제거하는 DPF 재생이 시행 된다,

 

DPF 재생 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행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DPF 재생이 연비는 저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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