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 랜더 PHEV의 특징은 12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하여 충전을 가능하게 한 것도들 수있다.

 

12kWh의 용량은 여유있는 부류에 들어 (다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6 ~ 9kWh 정도), 1 회 충전으로 달릴 수있는 주행 가능 거리는 JC08 모드 주행에서 60.8km에 달한다. 고속도로 휴게소, 정부 판매점 등에 설치된 급속 충전기를 사용할 수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아웃 랜더 PHEV에 비해 해리어의 동력 성능과 운전 감각은 THSII를 채용하는 프리우스 등에 가깝다. 일반 주행에서 가속이 부드럽고 조용하지만 고속도로와 고갯길의 등판 도로에서 가속 페달을 깊게 밟으면 엔진 소음이 약간 크게 느낀다.

 

아웃 랜더 PHEV, 모터가 전기 자동차 바람에 날카롭게 반응하여 가속감도 직선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이다.

 

아웃 랜더 PHEV는 구동 용 리튬 이온 전지를 낮은 위치에 탑재 한 것도 있고, 무게 중심이 낮아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다. S 버전이 아닌 노멀 서스펜션 장착 차량은 고갯길 등의 커브를 돌 때 몸의 기울기 방법이 약간 커지지 만, 4 륜의 접지성이 뛰어 나기 때문에 불안 아니다. 전반적으로 굵직한 승차 감각이다.

 

S-AWC (슈퍼 모든 휠 제어) 기능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주행 상태에 따라 4 륜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독립적으로 제어되며, 조향 각도에 따라 차량의 방향을 바꾸어 쉽게 한다.

 

S 버전은 비루 슈타인 제 쇼크 업소버를 장착하고 조금 딱딱한 세팅되었다. 커브를 돌 때도 몸의 기울기 방법이 억제되어 정상 서스펜션 장착 차량보다 부드럽다.

 

해리어 하이브리드는 발매 당초는 커브를 돌 때 몸이 갑자기 기울 인상이 수반 안정 부족을 느꼈지만, 지금은 불만 없는 움직임을 보인다. 아웃 랜더 PHEV 정도로 육중 한 느낌은 아니지만, 반대로 말하면 경쾌한 느낌이 따른다.

 

아웃 랜더 PHEV는 중후 한 느낌이 함께 편안하다. 시가지에서 조금 꾸준히 딱딱 느끼지만 속도가 높아지면 비교적 유연한 승차감이 된다.

 

한편, 비루 슈타인 제의 완충 장치를 갖춘 S 에디션은 경도가 늘어난다. 승차감으로 선택한다면, 노멀 서스펜션 장착 차량을 추천하고 싶다.

 

해리어 하이브리드는 출시 후 주행 안정성을 높인 것으로, 승차감이 약간 굳어졌다. 경쾌하게 구부리는 대신 섬세한 진동을 전달하기 쉽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