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동차 시장은 최근 저연비 차량이 점점 증가하고 환경에 좋은 일이라고 생각 하지만 입본 주유소 경영은 힘든 것 같다. 주유소 경영은 자동차의 평균 연비가 리터 몇 킬로 정도까지 견딜 수 있을까?

 

굉장히 어려운 질문 이다. 일본의 주유소는 이미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1994 년 피크시에는 전국에 6 만개 정도 주유소가 있었지만, 최근 3만개 까지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다.

 

22 년간 절반 가까이 주유소가 문을 닫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주유소가 점차 수를 줄이고 있는 이유는 자동차의 보유 대수가 포화 인 반면, 신형 차의 연비는 해마다 증가하고 휘발유 판매량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그것은 과당 경쟁을 낳고, 따라갈 수없는 상점 속속 폐업 하고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본 주유소 경영자의 이야기라고 솔직히 휘발유 판매만으로는 장사는 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기타 수리 및 대행 서비스에서 조달 하고 있는 것 이라고 합니다. 다른 소매업처럼 인터넷 판매를 하지만 가솔린이기 때문에, 가솔린으로 달리는 자동차가 없어지지 않는 한 제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도 주유소가 더 줄어드는 것은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승용차 (신차)의 연비는 히트 소형차 클래스 (1266kg 이상 1516kg)의 구 연비 기준 10 · 15 모드의 평균으로 보면 1993 년도에 약 9.9km / L이었던 것이, 2012 년도에 는 21.1km / L20 년 미만으로 배 이상으로 향상하고 있습니다.

 

휘발유의 일본 판매량의 피크는 버블기라고 생각하기는 쉽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고 2004 년도. 그러나 이 이면에는 배기 가스 규제 강화에 따라 디젤 승용차가 격감 가솔린 차량으로 전환했다는 배경이 있기 때문에, 휘발유 · 경유를 합하면 20 년 전부터 판매량은 정체되고, 13 년 전부터 절대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 경영은 평균 연비가 어느 정도까지 견딜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은, "현재 이미 시장의 축소와 비용 경쟁에 견딜 수 없게 가게부터, 자꾸 자꾸 폐점 있는 현실"을 의미 대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쟁에 패배 요인으로는 가게가 작고 입지가 나쁜 시설이 오래된 서비스에 특색이 없는 등을예로 들 수 있을 것이다.

 

주변 경재 구도의 주유소를 보면 집객 수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함께 가솔린의 가격은 동일 하지만, 혼잡 한 상점은 시설이 새롭고 깨끗한고 심지어 세차장비를 홍보 하고 있다.

 

휘발유와 경유의 판매만으로는 이익을 낼 수없는 소규모 업체는 세차 나 서비스 등을 전문으로하고, 어떻게 든 이익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교외의 대형점은 셀프로 인한 인건비 절감으로 가격을 싸게 대량으로 유치함으로써 경영을 유지 하는 양극 분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 같다.

 

향후 전기 자동차 등이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주유소에는 급속 충전기 등의 설치를 할 수 없다. 휘발유는 휘발성이 높기 때문에, 정전기로 인화하하여 화재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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