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의 기본 모델, C3 가 풀 모델 체인지 3 대째로 진화. 데뷔 에디션을 거쳐 일반 카탈로그 모델이 도입 된 것을 계기로 조속히 롱 드라이브에 데리고 보았다. 이번 테스트 차량은 C3 샤인 (흰색)와 마찬가지로 샤인의 유리 지붕이있는 모델 (파랑)의 2 대이다.

 

우선 달리기 시작 전에 C3의 간단한 복습에서. 2002 년에 초대 C3가 데뷔 한 이래 350 만대 이상이 글로벌 판매 된 시트로엥의 베스트 셀링 카는 C3이다. 초대 2 대째 비교적 둥근 디자인이었던 반면, 3 대째 그것을 계승하면서도 상당히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탑재되는 엔진은 1.2 리터 3 기통 터보로 최고 출력 110ps / 5500rpm, 최대 토크는 205Nm / 1500rpm를 발휘. 6 단 AT (EAT6)와 결합되고 1160kg (유리 지붕 첨부는 + 20kg)의 몸을 끌어 올린다.

 

이번에 C3에도 일부 능동적 안전 기능이 탑재되었다.

 우선 5km / h에서 82km / h로 작동하고 60km / h 이하에서는 보행자를 감지 (이륜차 제외)하는 능동적 안전 브레이크와 레인 디퍼 처 워닝 (65km / h 이상에서 경고 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 등 있다.

 

또한 신형 C3는 운전 경험을 "기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룸 미러 뒷면에 장착 된 카메라 (GPS 센서, 16GB 메모리를 내장)가 전면 풍경을 비춘다.

 이 용도는 사고 등의 충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녹음 모드로 충격 전 30 초, 후 60 초짜리 동영상을 기록하는 이른바 드라이브 레코더의 역할 외에도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기록하고 SNS 등으로 공유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GPS 센서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자차 위치를 포착 할 수 도 있다.

C3가 놓여져있는 장소에서 좁은 골목길을 좀 빠져 간선 도로에 나서야한다. 그동안 보행자를 비롯해 많은 것에 주의하여야 하며, 심지어 자동차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김이 빠지지 않는 것이지만, 과연 파리의 골목길도 속 시원 달리는 C3가 있고 컴팩트 한 바디 을 살려 부드럽게 간선 도로까지 테스터를 이끌어 주었다.

C3는 악명 높은 쪽 반자동으로 발진 정지 육포하는데, 아이들링 스톱과의 궁합도 나쁘고, 이러한 상황이 가장 골칫거리였던 것이다.

그러나 신형은 그런 걱정은 거의 불필요하다. 여기서 "거의"라고 쓴 것은 2 단, 20km / h 전후로 주행하면 가볍게 육포 행동을하는 경향 이었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과거의 나쁜 버릇은 깨끗이 사라지고 있다.

엔진 성능은 필요하고 충분한 하지만 간선 도로에 나와 가속 페달을 밟고 가면, 엔진 성능은 필요하고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있다. 2000rpm에서 2500rpm 정도에서 점점 시프트 업 해 나가는 것이지만, 조금 액셀을 발을 디디면 적극적으로 시프트 다운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차선 변경시의 가속 등도 매우 쉽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