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FR 차량 최초의 TNGA 컨셉 채용 저중심 형태로 거듭 난다.

 

신형 크라운에서 먼저 큰 화제를 부를 것 인 것이 외관 디자인이다. 현재 형 크라운도 분홍색으로 그려진 이미지 모델 및 앞 범퍼까지 파고든 대담한 대형 프런트 그릴 등으로 충격을 주었지만 신형은 차체의 형상 자체도 급격히 변했다.

 

이는 도요타 자동차의 FR 모델로는 처음으로 채용 될 TNGA (도요타 뉴 글로벌 아키텍처) 개념의 영향이 크다. 더 저중심 포장하는 것으로,보다 스포티 한 형상이 얻어진다.

 

크라운 개념의 바디 크기는 전장 × 전폭 × 전고가 4910 × 1800 × 1455mm, 휠베이스가 2920mm. 14 대째의 현재 형 크라운에 비해 전장 + 15mm, 휠베이스로 + 70mm 확대하고 있지만, 전폭은 1800mm를 사수하고있다. 국내의 좁은 주차장 사정을 고려하여 역대 크라운 시리즈가 계속 유지해 온 최대 크기를 이번에도 지켰다.

 

초기에는 찬반 양론 있었다 현행 형 14 대째 크라운 프론트 마스크도 이제 완전히 익숙한 것이 된 것으로부터 신형 크라운에서도 "화려 얼굴"자체는 유지 컨셉의 추세다. 물론 LED 헤드 램프 등의 최신 트렌드는 확실히 포함된다. 물론 현재 형처럼 2 종류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조금 늦게 롱 휠베이스 버전의 쿠라도 추가 될 것이다.

 

도요타의 세단 디자인 개혁이 신형 크라운에서 한층 더 진화를 이룬다.

 

크게 태어난 신형 크라운 형상이지만, 그 변화의 흐름은 이미 여기 최근의 도요타 자동차와 렉서스 자동차에서 시작되고 있다. 그 구체적인 예는 신형 캠리와 렉서스 신형 LS이다. 함께 쿠페와 같은 낮은 와이드 유려 한 형태로 거듭나고 있다. 대체로 보수적이라고 생각했던 도요타의 세단 이었지만, 그 극적인 변화에 매우 놀랐다.

 

크라운 법인 수요와 정부의 용도 등 딱딱한 요구도 강해 또한 길과 주차장이 좁은 일본 시장을 중시하기 때문에 몸 크기도 대폭 확대 할 수 없다. 따라서 캠리와 LS 정도로 대담이 될 수 없었지만, 지금까지의 왕도 "The 세단"형태가 아닌 것은 확실하다.

 

특히 사이드 뷰에서는 6 (C 필러 : 뒷좌석 뒤에 기둥에 창문이 설치된다)의 채용이 눈길을 끈다. 신형 크라운 대담한 모델 체인지는 많은 운전자를 놀라게 할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