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7 월에 마이너 체인지를 받은 도요타 에스콰이어는 기존 이상으로 외장이 고급화 되었다. 특히 프론트 마스크의 분위기는 살결 고운 그릴 모양이 같은 도요타의 럭셔리 미니 밴 인 알파드와 비슷하다. 에스콰이어의 도금은 세로 기조, 알파드는 옆 기조로 마무리되고 양차 모두 존재감이 강하다.

 

에스콰이어와 알파드를 비교 하면 두 차종은 사이즈도 가격도 다르기 때문에 직접 비교는 어렵다. 따라서 '에스콰이어와 알파드가 어디까지 강요 할 것인가?

차체 크기는 에스콰이어 길이가 4695mm, 전폭은 1695mm5 넘버 사이즈에 맞습니다. 알파드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표준 몸이 4915mm / 1850mm로 압도적으로 크다. 당연히 외관의 볼륨은 알파드가 능가한다.

 

프런트 마스크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의 모양은 늠름한에 가까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펜더 등 신체 측면 구성은 3 넘버 사이즈의 알파가 탁월하지만, 에스콰이어의 질감도 그다지 손색이 없다.

 

시야는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을 낮게 억제 한 에스콰이어 쪽이 뛰어나다. 최소 회전 반경도 에스콰이어는 몸이 작기 때문에 5.5m에 적합하지만, 알파드는 5.6 ~ 5.8m. 알파드의 몸집이 큰 비해서는 작은 회전이 잘 나름대로 운전하기 쉬운 역시 에스콰이어의 처리 가능성에는 이길 수 없다. 인테리어의 질감은 양차도 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에스콰이어의 Gi 프리미엄 패키지는 더 알파드에 가까운 고급 스러움된다. 계기판의 폭은 폭이 넓은 알파드가 넓고 볼륨 감으로 압도하지만, 구조 분류는 에스콰이어 것도 나쁘지 않다.

 

계기판의 조작성은 왼쪽 스위치 등 에스콰이어 쪽이 손에 가까이 조작하기 쉽다. 미터의 시인성은 비슷한 수준이다. 거주성은 분명히 알파드가 편안하다.

 

첫 번째 열은 안정감 차이가 붙는다. 알파드는 자리면이 유연하고, 탑승자의 몸이 조금 가라 앉은 곳에 단단히 지원한다. 등받이의 높이도 충분 어깨 주위의 지원성이 좋다. 이에 비해 에스콰이어는 안정감 지원 성 모두 알파에진다.

 

두 번째 열은 더 차이가 열린다. 알파드는 기본적인 2.5X 하이브리드 X의 세퍼레이트 시트도 수동 오토만를 장착하여 무릎의 앞쪽을 지원할 수 있다. 이전 슬라이드 량도 길고 3 번째 탑승자가 앉아 있지 않을 때 발밑 공간을 듬뿍 및 확보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감도 편안하다. 한편 에스콰이어는 오토만가 붙지 않기 때문에 안정감도 손색이 없다.

 

3 번째는 의외로 에스콰이어이 뛰어나 5 넘버 사이즈의 미니 밴으로 편안하게 완성되고 있다. 바닥과 좌석면의 간격에 여유를 갖게 한 때문에 발을 앞으로 내 던지는 자세가 어렵다. 그 점에서 알파드는 내 버리고 기색에 앉아 있지만, 발밑 공간이 발군 넓다.

 

신장 170cm의 성인 6 명이 승차 한 경우, 에스콰이어는 두 번째 열에 앉아 탑승자의 무릎 시설 공간을 잡고 코브 두 분하면 3 번째 탑승자의 무릎 앞도 마찬가지로 잡기 코브 두 분 다. 알파드는 2 번째의 무릎 시설을 잡기 코브 3 분에 펼쳐도 3 번째 무릎 시설에는 3 개의 반 공간이있다. 알파드는 1 · 2 번째의 안정감, 3 번째의 발밑 공간에서 에스콰이어에 우월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