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좋아하는 사람이 선택하는 장르라고하면 이전에 스포티 한 쿠페와 세단이 중심 이었지만, 최근에는 SUV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SUV의 상품력이 향상 한 것이다. 이전의 SUV는 험로를 주파하는 자동차에서 포장 도로의 주행은 골칫거리 였지만, 지금은 다양했다.
포장 도로에서의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이 뛰어난 운전 감각은 세단과 왜건에 가깝다. 거주성이 뒷좌석을 포함한 세단보다 편안하고 몸의 뒤쪽에 리어 게이트가 있기 위하여 화물칸도 사용하기 쉽다. 외관은 개성적이며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취미과 실용성을 양립시킨 인기있는 장르가 되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용자가 고령화 한 것도 인기의 이유 일 것이다. 쿠페를 타는 것은 왠지 창피하지만, 세단 이미지가 오래되었으며 지금의 자동차를 좋아하는 요구를 균형 있게 충족이 SUV 인 셈이다.
그리고 SUV의 신형 차량으로 2014 년 7 월 29 일 렉서스 NX가 출시되었다. 렉서스 RX보다 한층 작은 몸을 가진 중간 크기 SUV의 엔진은 직렬 4 기통 2.5 리터 하이브리드와 새로운 2 리터 터보를 탑재한다. 2리터 터보를 쌓은 NX200t 버전 L의 2WD 경쟁 차종 먼저 아우디 Q5들 수있다. Q7과 Q3의 사이에 위치한 중간 크기 SUV의 플랫폼은 A4 등과 공통이다.
엔진은 2 리터 터보, 터보를 갖춘 하이브리드 3 리터 수퍼 차저를 탑재 한 SQ5도 준비한다. 4WD를 갖춘 2 리터 터보 2.0 TFSI 콰트로 (608 만엔)으로했다. 다른 차종은 볼보 XC60. 중간 크기의 SUV하지만 몸은 몸집이 크고 볼륨감이 있다. 엔진은 직렬 4 기통 2 리터와 직렬 6 기통 3 리터에서 모두 터보를 장착. 구동 방식은 2 리터가 2WD 3 리터가 4WD를 채용한다. 렉서스 NX200t가 가진 2 리터 터보는 실용 회전 영역의 구동력을 중시한다. 고회전 영역의 불어 상승은 민첩 아니지만, 2000 ~ 4000 회전 부근에 여유가 있고, 운전이 쉽다.
AT는 6 단 타입으로 기어비 자주 더 세세한 위해 동력 성능을 활용할 수 있다. 터보이라 1500 회전을 아래 상회과 구동력이 저하되지만 운전이 어렵게 느끼지 않는다. 그래서 실용적으로는 충분하지만, 역동적 인 외관과 밸런스를 생각하면 좀 더 스포티 감각을 원한다. 이 불만을 보충하는 것이 조향 감이다. 안정성은 묵직한 유럽 차량에 열등하지만, NX200t에는 독특한 경쾌 감이있다.
후륜을 상응하게 안정시킨 다음 잘 구부러 때문에 운전이 쉽게 느껴진다. 이것은 렉서스보다는 제조업체의 도요타로 대표되는 일본 차의 맛. 중후 한 느낌 이라든지 굵직한 느낌은 그다지 강하지 않지만, 적당한 스포티 감각을 맛볼 누구에게나 친숙한 느낌이 든다. 렉서스 NX는 일본의 사용자가 운전하면 '보통 차'라는 느낌으로 고마움이 부족하지만, 전세계는 이것이 일본의 렉서스가 가진 개성 것이다. 그래서 구입시에는 여기서 채택한 아우디 Q5, 볼보 XC60, 또한 BMW X3도 시승하고 렉서스 NX와 비교해보고 싶다. 해외의 이름 브랜드에 매력을 느끼면서 속내는 "역시 일본의 도요타가 제작 한 렉서스 NX가 좋은"생각도있을 것이다. 렉서스는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10 년 가까이를 거쳐 프리미엄 시장에서 자신의 매력을 확립시키고 있다.
아우디 Q5의 2 리터 터보는 고회전 영역의 불어 상승이 활발하다. 6000 회전 전후까지 부드럽게 돌린다. AT도 8 단 타입이 더욱 가속화하고 싶을 때는 가속 페달을 깊이 밟아 것으로 고회전 영역을 유지할 수있다. 동력 성능은 꽤 높다. Q5 2.0TFSI 콰트로가 표준 장착 타이어는 18 인치이지만 20 인치 (255 / 45R20)를 옵션 장착했다. 종목은 브리지 스톤 뒤러 H / P. 이 타이어와의 상승 효과로 조향 감이 조금 민첩하게 방향을 바꾸 쉬운 인상되었다. 승차감은 20 인치 타이어를 장착하면서 너무 딱딱하다. 낮은 속도로 시가지를 달리는 조금 아쉽지만 큰 단차를 극복했을 때 등은 직접적인 충격은 전했다 어렵다. 이 맛은 A4와 A6 등 세단과 왜건 모두 공통이다. Q5는 "SUV이기 이전에 아우디"고 느끼게 사용자의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다.
그리고 아우디의 막연한 제품 특징을 이미지하면서 구입해도 기대를 배반하는 염려가 적다. 인테리어 디자인 시트의 안정감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선택하기 쉬운 자동차이지만, 사이드 미러가 커다란에서 전폭도 1900mm에 달하는 때문에 자동차에 잠입 한 감각이 조금 강하다. 해결 방법으로는 페달 조작에 지장이없는 범위에서 착석 위치를 높게 조절하면 좋다. 전망의 손을 향상시키고 둥근 보디면서 보닛도 선명해진다.
아우디 특유의 고급 승차감과 편안한 느낌을 만끽할 수있을 것이다. 볼보 XC60이 가진 2 리터 터보는 실용 회전 영역의 구동력에 중점을 둔다. 8 단 타입의 AT를 채용 한 것도 있고, 가속감은 매끄럽다. SUV 다운 여유를 느낀다. 서스펜션은 느긋하게 신축하는 타입. 시승차는 T5의 "R 디자인"라는 사양, 외관은 스포티하게 준비되어 타이어 사이즈는 20 인치 (255 / 45R20)를 장착한다. 종목은 피렐리 스콜피온 제로였다.
20 인치 타이어 답게 승차감은 조금 딱딱한이지만, 접지 가능성은 높다. 게다가 액셀 조작으로 차량을 안쪽으로 향하게 자유도도 겸비한다. 몸은 아우디 Q5와 마찬가지로 와이드, 일본에서 사용하려면 너무 면도있다. 착석 위치를 높게 조절하여 시야를 확보하고 잡기 성을 확인하고 싶다.
무엇보다, 와이드 바디 의해 4 륜가 분발하여 묵직한 운전 감각을 제공했다. 볼보 답게 각종 안전 장비도 표준 장착되어 탑승자가 항상 지켜지고 있다는 안정감을 더욱 높이고있다.
이번 채택한 3 개 차종은 모두 프리미엄 브랜드의 SUV이다. 외장이나 승차감을 고급스럽게 마무리 한 후, 전후 좌석 거주 성이 뛰어나 화물칸도 사용하기 쉽다. 그리고 렉서스 NX는 신선한 스포티 감각, 아우디 Q5는 편안한 고급 스러움 볼보 XC60은 지켜지고있는 안정감을 강화했다.
각 브랜드의 매력을 알기 쉽게 표현되어있다. 브랜드의 표현력이 뛰어나 게다가 실용성도 만족할 수있는 프리미엄 SUV는 앞으로도 주목받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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