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감을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승용차만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승합차의 뛰어난 기능을 가진 자동차는 많이 있는데 대표적인 승합차는 도요타 하이 에이스 와 닛산 NV350 캐러밴의 2개 차종이다. 이러한 차의 사용 조건은 승용차에 비해 훨씬 가혹하다. 짐을 적재하고 거리에서 고개 고속도로까지 다양한 경로를 달려야 한다. 게다가 사용 방법에 따라 주행 거리가 대폭 늘어 1일 1회 80km 떨어진 사이를 왕복하면 160km. 1개월에 30일 운전하면 4,800km이다. 1년에 57,600km를 주행한다. 내구성도 승용차와는 다른 것으로 제작 된다. 짐도 쌓을 때문에 엔진 변속기 바디 서스펜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을 견고하게 구조해서 제작 해야한다. 승차 시간이 길어지면 승차감과 시트의 안정감이 운전자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즉 엄격한 자동차 구조가 요구되는 것이다. 하이 에이스와 NV350 캐러밴은 양차 모두 원 박스 스타일의 승합차 표준 바디는 길이가 4,695mm, 전폭이 1,695mm로 4 넘버 프레임 가득 크기이며 하이 에이스는 이에 4,840mm × 1,880mm의 긴 와이드, 5,380mm × 1,880mm 슈퍼 롱 와이드를 더했다. NV350 캐러밴은 5,080 × 1,695mm 슈퍼 롱, 5,230 × 1,880mm 슈퍼 롱 와이드도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 4 열 시트 5 열 시트의 커뮤터도 마련하고 있다. 엔진의 변형은 하이 에이스가 2 리터와 2.7 리터의 가솔린 3 리터 디젤 터보. NV350 캐러밴은 2 리터와 2.5 리터의 가솔린 2.5 리터 디젤 터보 이며 바디와 엔진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비교 검사에서 다루는 등급은 양차 모두 4 넘버로 등록되는 표준 타입 등급은 장비를 갖춘 하이 에이스 슈퍼 GL NV350 캐러밴은"프리미엄 GX라고 했다. 양차 모두 2열 시트를 갖춘 승차 정원은 5 명이다. 뒷좌석을 접은 상태의 최대 적재는 하이 에이스가 3,000mm. NV350 캐러밴은 3,050mm. 화물칸의 최대 폭은 1,520mm에서 비슷하고 몸 크기가 동일한 원 박스 밴이므로 화물칸의 넓이도 비슷하게 된다. NV350 캐러밴 화물칸의 특징은 라게 유틸리티 너트를 롱 보디의 경우 14 개 장착 한 것. 이것은 화물칸에 설치 한 구멍에 선반과 그물을 장착 할 때 등에 사용한다. 혼다 바모스호비오가 채택해 화제가 되었다. 계기판 디자인은 양차 모두 닮은 계기판 아래에 AT 레버가 장착되어 그 왼쪽에는 내비게이션 및 오디오 장치 하단에는 에어컨이 구비 하였고 다른 점은 에어컨에서 하이 에이스 슈퍼 GL은 오토 타입이지만, NV350 캐러밴은 프리미엄 GX에도 쓰기와 모양은 하이 에이스가 능가한다. 운전석에 앉아있는 기분은 양차 모두 동일한 것으로 보고된다. 승차감을 생각해 시트 양쪽의 돌출은 작지만 좌석면의 유연성에 부족한 점은 없다. 등받이 아래쪽 받쳐도 딱 좋고 장거리 이동에도 대응할 수 있다. 뒷좌석은 발밑에 엔진 룸을 거둔 벌크 헤드가있다. 후드 내부에 엔진을 거둘 자동차는 탑승자의 다리가 앞 좌석 아래에 적합하지만, 원 박스 밴은 그렇게되지 않는다. 뒷자리에 앉아 탑승자의 무릎 시설과 격벽 간격은 신장 170cm의 동승자가 앉은 상태에서 두 차량 모두 잡기 코브 3 분. 앞 좌석 아래에 다리가 맞지 않기 때문에 무릎이 조금 들고 대퇴부 받쳐도 달콤한 자리면의 구조는 최고급 모델로 고급이다. 화물칸의 넓은 왜건으로도 사용하기 쉽다. 그리고 하이 에이스 슈퍼 GL은 전후 좌석 안락하고 연결 풀 플랫 시트를 마련 할 수 있다는 미니 밴 기능도 준비되어있다. 뒷좌석은 양차 모두 폴딩이 가능하다. 접은 상태라면 짐을 실장이 2m를 가볍게 넘기 때문에 성인 2 명이 편안하게 잘 수있을 정도의 공간이 얻어진다. 동력 성능은 2 리터 엔진에 대해서는 양차 모두 호각이다. 차량 중량은 1,800kg 전후에 도달하기 때문에, 짐을 싣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등판 도로에서 조금 부족을 느낀다. 주목되는 것은 NV350 캐러밴은 AT가 5단이고 하이 에이스의 4단에 비해 엔진의 힘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쉽다. 동력 성능과 연비 측면에서 매력적인 것이 디젤 터보 하이 에이스 3 리터는 최고 출력이 144ps (3,400rpm), 최대 토크가 30.6kg-m (1,200 ~ 3,200rpm)에서 발진 직후부터 높은 구동력이 치솟는다. 아텐자와 CX-5 디젤 터보는 최대 토크가 42.8kg-m (2,000rpm)에 달하지만 1,500rpm을 아래 도는 영역에서는 구동력이 저하된다. 하지만 하이 에이스는이 영역에서 강력 터보의 특성을 거의 느끼지 않는다. 고회전 영역 부는 상승은 둔한하지만 일반 주행에서는 가솔린 엔진의 3 리터 클래스에 해당하는 가속감을 맛볼 수있다. 한편 NV350 캐러밴 디젤 터보는 2.5 리터하면서 129ps (3,200rpm) /36.3kg-m (1,400 ~ 2,000rpm)을 발생한다. 1,400rpm 이하에서는 하이 에이스 것이 토크가 약간 높고 서행하고있는 상태에서의 가속감은 NV350 캐러밴보다 매끄럽다. 1,400rpm을 초과하면 NV350 캐러밴의 토크가 약 6kg - m 능가 일반 주행에서는 강력하게 느낀다. 두 차량 모두 충분한 구동력이 있기 때문에 운전이 가능하다. 가볍게 액셀을 밟은 것만으로 토크가 끓어 오르는 느낌은 승합차용으로 개발 된 디젤 터보의 묘미이다. 주행 안정성은 기본적으로 조타에 대한 반응을 둔하게 억제하고 있다. 무게 중심이 높고 적재시에는 몸이 무거워지는 원 박스 밴을 기민하게 회두 시키면 위험한 상태에 빠지기 쉽기 때문이다. 움직임을 둔하게 억제하는 것으로 후륜의 접지를 포함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안정 시키고 있다. 하이 에이스 슈퍼 GL이 원 박스 밴의 특성을 감안하여 충격 흡수 등의 발 주위를 타고 중시하는 설정으로 변경했다. 조타에 대한 반응도 무딘 째하면서 애매한 감각이 불식되지만 쉽게 운전할 수 있다. 승차감은 훌륭하며 타이어 사이즈는 15 인치 (195 / 80R15)에서 시승차가 장착한 브랜드 브리지 스톤 에코삐아 RD-613이다. 지정 공기압은 짐을 적재를 고려하여 전륜이 325kPa, 후륜은 300kPa로 매우 높다. 짐을 싣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타이어가 미세하게 튀지만 하이 에이스 슈퍼 GL은 다리 주위를 느긋하게 유연하게 확장시킨다. 이른바 부드러운 승차감에 방지턱을 넘을 때에도 타이어의 움직임의 안정성이 느껴진다. 하이 에이스 슈퍼 GL은 개인 사용자가 전송로 사용하거나 회화 등의 가벼운 짐을 멋진 장소에 운반하는 데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상담 상대를 동승시킬 수 있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다리 주변의 설정도 약간의 승차감을 연출하였다. 두 차량의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의 균형을 비교하면 하이 에이스 슈퍼 GL을 능가한다. 장비는 충실하고 하이 에이스 슈퍼 GL은 자체 발광 식 오뿌티토론 미터 등을 표준 장착 옵션은 LED 헤드 램프, 알루미늄 휠 스마트 엔트리 & 스타트 양쪽 슬라이딩 도어 전동 기능 다시 모니터를 내장 한 룸 미러 등을 장착 할 수 있다. 하이 에이스 슈퍼 GL 디젤 터보 사양은 차량 가격이 338 만 914 엔 편안 장비를 완벽하게 장착하면 약 30 만엔 추가로 총액은 370 만엔 가까운 금액이지만 왜건 수준의 편안함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NV350 캐러밴 프리미엄 GX는 디젤 터보의 가격이 330 만 9120 엔 프리미엄 GX는 지능형 키 등이 표준 장착되어 제논 헤드 램프와 알루미늄 휠은 옵션이고 슬라이딩 도어 전동 개폐 기능은 왜건 만의 설정에서 밴에 장착 할 수 없다. 주의 할 점은 안전 장비 4 륜 ABS는 표준 장착되는데 차체 자세 제어 장치는 설정이 없다. 에어백은 운전석에 표준 장착되는데 조수석은 옵션이다. 뒷좌석의 안전 벨트는 중앙 좌석 2 점식이다. 하이 에이스의 경우 뒷좌석 시트 벨트가 표준 장착되는 슈퍼 GL만으로 DX를 옵션 설정 되어있고 주문하지 않으면 뒷좌석에 안전 벨트를 갖추지 않은 차량이 출고된다. 승용차로 선진적인 안전 장비를 적극적으로 어필하면서 승합차의 기본적인 안전 벨트조차 장착되지 않는 것이 사용자에 대한 안전 차별이되어 버린다. 스마트 엔트리 & 스타트 등은 옵션으로도 상관 없지만 시트 벨트는 최악의 경우에 탑승자의 생명을 좌우한다. 사용자가 희망 여부에 관계없이 착용해야 한다는 기업의 모습이다. 승용차는 2014 년 10 월부터 모든 생산 차량에 미끄럼 방지 장치가 장착된다. 하이 에이스도 NV350 캐러밴도 짐을 적재 및 사용자 편의성 디젤 터보의 주행 성능 등은 매우 우수한 차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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