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S660은 경차 엔진은 몸의 중앙에 탑재 했다. 로드스터는 길이가 짧은 와이드 차량에서 엔진은 앞쪽에 탑재하고 후륜을 구동한다. 양차 모두 오픈 스포츠카이지만 크기와 레이아웃은 현저히 다르다. 차체 크기는 혼다S660의 길이가 3395mm로 전폭은 1475mm이고 로드스터는 길이가 3915mm, 전폭은 1735mm이다. 로드스터가 520mm 길고 260mm 폭이 넓다. 그러나 휠베이스 (앞바퀴와 뒷바퀴의 간격)S6602285mm 로드스터가 2310mm 불과 25mm 차이가 있다. 길이의 차이가 520mm, 휠베이스는 25mm라는 수치의 격차는 S660이 경차 로드스터가 후륜 구동의 차량이라는 차이에 근거한다. S660은 좌석과 엔진을 앞뒤 바퀴 사이에 넣고 게다가 경차 규격에 적용하기 위해 몸의 앞뒤를 잘했기 때문에, 휠베이스가 길이의 67 %에 달한다. 자동차의 조형은 전장 대비 휠베이스의 비율이 클수록 덩어리 감이 강해 계약 보인다. 그리고 자동차의 디자인은 현재에 가까울수록 롱 휠베이스의 방향으로 진화 해 왔기 때문에, S660은 치수 적으로도 신선함이 느껴진다. 게다가 전체 높이는 S6601180mm 로드스터는 1235mm55mm의 차이가 붙는다. S660는 모습을 와이드 & 로우 보여 경차의 허리 높은 느낌을 불식시켰다. 한편, 로드스터의 매력은 후드 긴 스포츠카의 전형적인 멋짐이있다. 오버행 (몸이 휠에서 앞뒤로 튀어 나온 부분)S660보다 긴하지만, 기존에 비해 잘리고 느긋하고 근육질의 계약 감을 겸비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어떤가. S660은 눈앞에 큰 타코미터가 있고, 속도는 내부에 디지털로 표시된다. 에어컨 스위치 등이 들어가는 계기판의 중앙 부분은 완만 한 곡선을 그리고 드라이버를 감싸는 분위기이다. 대한 로드스터의 계기판은 "CX-5이후의 스카이 액티브 기술을 사용한 마쓰다 자동차에 공통되는 수평 기조의 디자인. 중앙에 큰 직경의 타코미터, 오른쪽에 속도계 왼쪽에 수온계와 연료 게이지가 갖춰져 친숙한 타입이다. 계기판 중앙의 높은 위치는 7 인치 WVGA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 "S 스페셜 패키지 ''S 가죽 패키지"에 표준 장착) 딜러 옵션 SD 카드를 삽입하면 네비게이션으로도 기능하며 기본 디자인은 다른 마쓰다 자동차에 비슷하지만, 후륜 구동 차량 답게 변속 레버가 장착 된 센터 콘솔은 높다. 착석 위치는 스포츠카 답게 낮은이라 둘러싸인 느낌이 강해졌다. 두 자동차 내부 비해 띄는 것은 질감에는 별로 차이가 없으며 S660은 경차하면서 계기판에 부드러운 패드를 사용하는 등 오늘의 경차의 질감은 소형차 능가 높지만 S660에도 같은 일이 적용된다. 시프트 레버의 앞에 있는 수지 콘솔이 로드스터에 약간 열등하지만, S660의 인테리어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그리고 S6606 MT의 이동 감각은 스트로크 (전후 좌우로 움직이는 범위)를 억제하면서 기분 좋게 달려있다. 로드스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시트의 안정감은 양차 모두 착석 위치가 낮은 스포츠카이기 때문에 몸이 좌석 면에 가라앉는 느낌은 부족하다. 그래도 로드스터가 조금 유연하지만 큰 차이는 없다. 좌우 방향의 지원 가능성은 양차 모두 양호하며 좌석면의 깊이 치수는 양차 모두 505mm로 동일하다. 승차감은 양차 모두 착석 위치가 낮은 이니까 좋은라고는 어렵다. 소프트 톱을 연 상에서는 그다지 차이는 없지만 닫힌 때에는 55mm의 전체 높이의 차이가 들려와. S660에 원활하게 탑승 먼저 시트에 엉덩이를 올려 다음에 다리를 밀어 넣고 같은 연구가 필요하다. 소프트 톱의 개폐되면 S660은 또한 게으른. 해제시에는 소프트 톱을 감고 프론트 후드 내부에 수납한다. 로드스터는 손을 뒤로 뻗으면 운전석에 앉은 상태에서 개폐 할 수있다. 갑자기 비가 왔을 때 등, 로드스터는 빠르게 닫으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다. 짐 보관도 로드스터 능가한다. 몸의 마지막 부분은 좁지 만 트렁크 공간이 갖춰져 시트의 뒷면에 리어 스토리지 상자를 좌우에 2 개 설치했고 S660은 수납 시설이 거의 없고 2인 승차하면 수하물 수납도 어렵다. 동력 성능을 비교 해보면 혼다S660의 엔진은 직렬 3기통 660cc 터보를 장착했다. 최고 출력은 64 마력 (6000 회전), 최대 토크는 10.6kg-m (2600 회전). 사용 연료는 가솔린이다. 최대 토크는 경차의 터보 중에서도 높은 부류에 들어간다. 게다가 2600 회전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경차의 기어비는 주행 중에는 항상 터보가 작동하고 있다. 운전 감각은 1 리터 클래스의 일반 엔진과 동등하다. 차량 중량은 6 MT830kg, CVT (무단 변속 AT)850kg. 결코 가볍지 않지만, 동력 성능의 부족도 느끼지 않는다. 고회전 영역의 불어 상승은 경쾌하고, 허용 회전 수는 CVT7000 회전, 6 MT 7700 회전까지 높였다. 로드스터의 엔진은 현재 형식으로되어 배기량을 선대 형의 2 리터에서 1.5 리터로 축소시켰다. 사용 연료는 고급 가솔린 최고 출력은 131 마력 (7000 회전), 최대 토크는 15.3kg-m (4800 회전)된다. 순항 중에 엔진이 2000 회전을 아래 상회과 추진력이 떨어질 있지만, 그 이상의 회전 영역이라면 불만은 없다. 4000 회를 넘은 영역 불어 상승도 활발하고 잘 도는 엔진에 마무리했다. 차량 중량은 "S 스페셜 패키지"6 MT1010kg, 6 AT1050kg된다. 선대 형에 비해 100kg 이상 가벼워진 때문에 동력 성능은 선대 형의 2 리터에 열등하지만, 스포츠카의 가속력은 갖춰진다. 혼다S660과 대비하면 가속감이 능가 하고 로드스터는 주로 최고 출력이 발휘되는 고회전 영역에서 실용 영역에서는 그다지 차이가 ​​없다. 소형 스포츠카는 파워를 최대한 발휘하는 재미도있다. 생각해 보면 양차 모두 몸 크기와 차량 무게에 맞는 성능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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