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등록 된 수입차의 대수는 약 28만대이다. 이는 시장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약 6 %에 달한다. 참고로 해외에서는 적어도 30 % 정도는 수입차를 구입하여 해외 업체의 조립 공장도 많다. 일본 해외 브랜드의 공장이 아니라 수입차의 비율도 낮다. 자동차가 대중적인 국가 중에서는 이례적이라고 부를 정도로 수입차를 구입하지 않는다. 수입차가 안 팔리는 이유는 기능과 가격면에서 일본의 사용자에게 맞는 차종이 적기 때문이다. 판매 상황을 보면 신차로 판매되는 자동차의 약 37 %가 경차이고 현재 크기 수입차는 없다. 또한 경차를 제외하고도, 히트 상품의 국산차는 5 넘버 차량이지만, 수입차는 3 넘버 차량이 압도적으로 많다. 차량 가격이 300 만엔 이하의 차종도 소수에 그 친다. 이 외에도 수입차 대리점도 도시가 중심이기 때문에 매출을 올리고 어려운 점이 있다. 사용자가 수입차에 폐쇄적 인 것은 아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이에서는 수입차가 일본차에 준하는 화제가된 사용자도 많다. 이 경향이 매출에까지 나타나있는 것이, 아우디 A4 /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 BMW 3 시리즈 등 프리미엄 브랜드에 속하는 독일 제 세단 및 왜건 것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는 2015 년부터 2016 년까지 한 달에 1500 대 전후를 등록했다. BMW 3 시리즈도 1000 대 안팎이다. 이 두 차종은 여러 체형이 있다고는해도, 등록 대수는 렉서스 IS와 GS, 닛산 스카이 라인, 마쓰다 아텐 등을 상회. 자동차의 좋고 나쁨은 판매 대수만으로는 결정할 수 없지만, 전폭이 1800mm 이상의 세단 및 왜건을 구입 사용자는 일본 차보다 독일 차에 매력을 느끼는 것 같다. 반대로 말하면,이 크기의 세단은 매력이 낮다고도 할 수 있다. 한때 국산 세단에 인기 차량이 많았지 만, 1989 년에 자동차 세제가 바뀌어 3 넘버 차량의 자동차 세 등이 떨어지고 각 메이커 모두 해외의 세단을 국내에서도 판매 되었다. 크기도 확대되었지만, 그 이상으로 제품 개발의 대상이 일본을 떠난 것으로 인기를 떨쳐 버렸다. 영향으로 1990 년대 중반 이후는 속속 발매 된 미니 밴과 경차 인기가 옮겨 간다. 세단은 고급 차종을 중심으로 매출을 더욱 하강시켰다. 그리고 해외 되었다 국산 고급 세단의 대부분은 독일차를 목표로 하고있다. 이되면 독일 차 바람 일본차가 아니라 '진짜'를 선택하는 것은 당연 할 것이다. 그래서 고가의 국산 세단으로 꾸준히 팔리는 것은 일본 시장을 중시하여 개발 된 도요타 크라운 만 되었다. 독일 차의 높은 인기는 일본의 사용자로 혼선 없는 면도 있지만 세단을 원하는 사용자는 매력적인 차종이다. 일본 사양도 풀 모델 체인지를받은 아우디 A4 프리미엄 세단의 대표로서 인기가 높은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스포티 세단의 주역이라고도 할 수있는 BMW 3 시리즈의 3 차종을 비교해보고 싶다. 아우디의 주력으로 자리 매김되는 것이 A4이다. 이전 아우디 80이라고 1970 년대 초반부터 일본에서도 판매되고 인기를 높였다. 1990 년대 중반에는 자동차 이름을 아우디 A4를 변경하고있다. 아우디의 특징은 예로부터 전륜 구동을 채용 해 온 것. 이를 기반으로 한 4WD 콰트로도 A4를 포함 해 다양한 차종에 설정된 아우디의 특징이 되었다.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도 지금은 전륜 구동 차량을 제공하지만 여기에서 언급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BMW 3 시리즈는 전통이라고도 할 수있는 후 륜구동과 4WD를 채용한다. 아우디A4는 전술 한 바와 같이 신형이지만, 외관은 이전 모델과 구분하기 어렵다. 유럽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중시하기 때문에 풀 모델 체인지를 받아도 디자인의 특색을 잘 바꾸지 않는 것이다. 그래도 기존 모델에 비해 약간 와이드로 전면 마스크는 낮은 자세 인상 되었기 때문 시각적 인 안정감을 강화했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735mm, 전폭은 1840mm, 전고는 1430mm (스포츠 1410mm)가된다. 휠베이스 (앞바퀴와 뒷바퀴의 간격)는 2825mm로, 전륜 구동 차량으로는 길다. 아우디A4 세단의 엔진은 직렬 4 기통 2 리터에 터보를 장착 한 타입이다. 구동 방식은 전륜 구동 2WD와 콰트로 4WD가 각각 엔진 튜닝도 다르다. 2WD는 최고 출력이 190 마력 (4200 ~ 6000 회전), 최대 토크는 32.6kg-m (1450 ~ 4200 회전)로되어 자연 흡기의 노멀 엔진이다. 주목되는 것은 JC08 모드 연비가 18.4km / L에 도달한다. 국산 세단에 적용 시키면, 스바루 임프레자 G4에 1.6 리터 엔진을 쌓은 1.6iL (2WD)의 17.6km / L에 탁월 1.5 리터 수준의 수치가된다. 가솔린 엔진에서는 효율이 매우 높다. 콰트로의 엔진 성능은 252 마력 (5000 ~ 6000 회전) /37.7kg-m (1600 ~ 4500 회전)에서 같은 2 리터 터보로 3.7 리터에 필적한다. 이 JC08 모드 연비도 15.5km / L 그래서 동력 성능과 4WD의 탑재를 생각하면 우수하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변형도 다양한 소형 A 클래스와 B 클래스에서 SUV 차량 GLA와 G 클래스까지 모은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본류는 종래와 같이 4 도어 세단 것이다. 가장 컴팩트 세단으로 A 클래스와 공통의 플랫폼을 사용 전륜 구동의 CLA도 있지만, 중심적인 존재는 후륜 구동 C / E / S 클래스이다. 이번 채택 C 클래스는 후륜 구동은 가장 컴팩트 한 차종된다. 후륜 구동의 외관상의 특징은 수직으로 장착 된 엔진의 후방에 변속기를 설치하여 앞 좌석 도어와 전륜의 간격이 열려있는 것. 공간 효율은 마이너스 요소가 전륜 구동과 비교했을 때의 단점이기도하지만 후드 길이가 강조되어 외관은 멋지다. 상대적으로 전면 오버행 (몸이 전륜에서 앞으로 튀어 나온 부분)이 짧고 적당한 계약 느낌도 연출된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엠블럼을 크게 내걸었다. 이 얼굴은 '아방가르드 마스크」등이라고하지만, 전통적으로 쿠페 SL에 사용 된 것이다. 세단은 작은 마스코트를 세웠다 "우아함 마스크 '였지만 지금은이 얼굴을 선택할은 S 클래스로 제한된다. "아방가르드 마스크"는 판매 전략을 위해 전통에서 일탈 한면이 있고 중고 연령층의 사용자는 위화감을 갖는 사람도 적지 않다. 차체 크기는 표준 타입의 전위를 보면 전체 길이가 4690mm로 전폭은 1810mm이다. 휠베이스는 후륜 구동 차량 답게 2840mm 길다. 엔진의 선택은 많은 직렬 4 기통 1.6 리터와 2 리터 터보에 2 리터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있다. 2.2 리터 클린 디젤 터보도 마련했다. V 형 6 기통 3 리터 트윈 터보를 장착 한 C450 AMG 4 매틱 V 형 8 기통 4 리터 트윈 터보 AMG C63과 C63S도 선택할 수 있다. 배기량의 트윈 터보는 구동력의 전달 효율을 생각하면 4WD이어야하지만, V 형 8 기통는 후륜 구동으로 무리가 따른다. 고성능 모델이라면, 4WD의 C450 AMG 4 매틱을 권장한다. 일반적인 선택은 C180 아방가르드이다. 1.6 리터 터보는 최고 출력 156 마력 (5300 회전), 최대 토크는 25.5kg-m (1200 ~ 4000 회전)을 발생한다. 자연 흡기 가솔린 엔진에 2.5 리터 클래스이기 때문에 과부족이없는 동력 성능이다. JC08 모드 연비는 17.3km / L 그래서 소 배기량 터보로 만족할 수 있는 있다. BMW는 SUV의 X 시리즈 전륜 구동 차량의 넓은 2 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5 인승) / 그랜드 투어러 (7 인승)도 준비한다. 그래도 아우디와 메르세데스 벤츠에 비하면 BMW는 전반적으로 스포티 한 느낌이 강하다. 이전부터 중간 크기의 BMW3 시리즈 세단이 인기를 끌고 있었다. 5 도어 해치백 1 시리즈는 더욱 컴팩트 한 바디이면서 후륜 구동 차량이다. 지금은 소중한 존재이지만, 공식적인 분위기도 겸비 스포티 세단은 기존대로 BMW3 시리즈가 단골이다. BMW3시리즈의 프런트 마스크는 다른 BMW와 마찬가지로 좌우로 분할 된 라디에이터 그릴에 특징이 있고 후륜 구동 차량 답게 보닛은 길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645mm, 전폭은 1800mm로하고있다. 휠베이스는 2810mm로, 후륜 구동 차량 답게 전장에 비해 길다. 엔진은 다른 차종과 마찬가지로 선택 가능하다. 직렬 4 기통 2 리터의 가솔린, 직렬 6 기통 3 리터 가솔린 2 리터 클린 디젤 터보보다 2 리터의 가솔린을 기반으로 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있다. 같은 바디를 사용 고성능 세단으로 직렬 6 기통 3 리터 터보를 탑재하는 M3도 마련했다. 다양한 엔진을 선택할 수 있지만, 운전 감각과 가격의 저렴한 느낌도 생각 친숙한 것은 2 리터 가솔린 터보 것이다. 그레이드는 320i 스포츠가 알뜰 구매이다. 동력 성능은 최고 출력 184 마력 (5000 회전), 최대 토크는 27.5kg-m (1350 ~ 4600 회전 / 8 단 AT 사양)로되어 자연 흡기 엔진이면 2.7 리터급 성능이다. JC08 모드 연비는 15.4km / L. 라이벌 2 차에 비해 수치가 약간 내려가지만, 2 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 한 세단으로는 나쁘지 않다. 크라운 선수와 스카이 라인의 2 리터 터보에 비해 최대 토크는 8kg - m 정도 아래 도는 있지만 연비 수치는 2km / L 정도 이기고있다. 이 3 개 차종의 차체 크기는 수입 세단 중에서는 작은 부류에 속하는 일본의 혼잡 한 거리를 달린다고 주체 기색이다. 폭은 3 시리즈 320i가 1800mm, C 클래스 C180가 1810mm, A4 2.0TFSI는 1840mm이다. 최소 회전 반경은 후륜 구동이 유리하고 C180은 5.1m에 들어가, 320i는 5.4m, A4는 5.5m이다. 소회의 손은 좋지만, 넓은 폭은 신경이 쓰인다.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이 증가하기 때문에, 모든 차종에 걸쳐 측방 경사 뒤로, 바로 뒤의 시야에 불만이 따른다. 바로 뒤에서을 돌아봐도, 후방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시야의 뛰어난 차종에서 대체하는 사용자는 시승차로 후퇴에 의한 평행 주차 및 차고 들어갈 시도하는 것이 좋다. 이 가격대의 차종이되면 내비게이션은 대부분 장착하고 모니터 화면에 후방의 모습을 비추는 기능도 갖춰하지만 측면에서 접근하는 보행자 나 자전거는 간과하기 쉬운점이고 그래서 목을 바쁘게 이리저리 흔들어 계기판의 모니터 검사 및 후방 직접 확인 할 필요가 있다. 몸을 좀 더 컴팩트하게 억제하면, 잡기 향상뿐만 아니라, 경량화에도 연결 때문에 연비도 향상시키기 쉽다. 또한 C 클래스는 지금도 V 형 8 기통 엔진을 제공하지만, 6 기통을 초과하면 엔진 룸의 절약도 가능할 것이다. 아우디A4 / 벤츠C 클래스 / BMW3 시리즈의 크기는 더 이상 중간 크기의 한계에 가까워지고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는 A4에 비해 스포티이지만, 3 시리즈만큼 민첩하지 않다. 좋합적으로 평가하면 많은 사용자가 공감을 얻기 쉽다는 C 클래스이지만, A4 나 3 시리즈에도 브랜드에 뒷받침되는 특징이있다. 차내의 분위기 뒷좌석의 거주 성 등이 각각 다르기 때문 시승 한 후 자신에게 딱 맞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으며 자동차에 대한 취향을 재발견하는 데에도 연결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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