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D4 디젤 모델과 가솔린 모델은 세계적인 SUV 인기가 뒷받침하고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새로운 파워 트레인 (Drive-E)와 새로운 플랫폼 (SPA / CMA), 북유럽을 강조한 외장 디자인을 전면 채용 한 차세대 제품이 세계 중간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2017 년 등장한 XC60은 2017 - 2018 일본 카 오브 더 이어 수상을 시작으로 2018 북미 SUV 오브 더 이어 2018 월드 카 오브 더 이어 수상 및 주요 어워드를 차례로 획득한 바 있다.
SUV 시리즈의 소형격인 XC40도 유럽 카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얼마 전 일본에서 발매가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올해 판매 할 예정 대수 1500 대 매진라고 상태라고 한다.
볼보 SUV 시리즈의 중형격인 'XC60'은 가솔린 / 디젤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사용자의 용도에 맞게 다양한 파워 트레인 (통칭 : Drive-E)를 준비하지만, 일본에서는 디젤이 발매가 지연 되고 있었다.
볼보는 이미 차세대 디젤 엔진의 개발은하지 않겠다고 발언하고 있지만 디젤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향후 디젤 +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조합으로 진화 해 나갈 것이다.
볼보는 일본 시장에서는 디젤 모델의 인기가 매우 높고, 특히 선대 XC60은 70 ~ 80 %가 디젤 였다고한다. 즉, 신형 XC60의 디젤 추가를 안할 수 없게 마련이다.
볼보 xc60 D4의 가격은 2.0 리터 가솔린 터보 'T5'와 같은 (R 디자인은 2.0L 가솔린 터보 + 수퍼 차저 "T6"그래서 반대로 싼). 타사의 디젤 모델은 가솔린 모델에 대해 높게 설정되는 것이 통례 되며 볼보의 가격은 매우 전략적 설정 한 것이다.
결론은 XC60 + D4는 "베스트 XC60 '라고 말해도 좋은 조합으로 더 편안하고 더 안심하고 더 빨리, 더 멀리 가고 싶어지는 형태로 되어있다.
참고로 일본 시장에서 'D4'는 XC60을 시작으로 XC90과 V90 / V90 크로스 컨트리도 라인업을 확대 할 예정이다.
2018/01/30 - [자동차별 비교 정보] - 프리미엄 브랜드의 새로운 업그레이드 볼보 신형 XC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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