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볼보의 높은 평가와 인기의 높이의 원점은 한발 빠르게 등장한 신형 XC90을 포함하여 프리미엄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번 신형 XC60도 강하게 느껴진다. 신형 XC60을 자세히 보면 우선 디자인 향상에 주목하고 싶다.

 

다른 브랜드의 SUV와 나란히 했을때, 볼보는 어떤 것과도 비슷하지 않으며 그릴 디자인에부터 시작하여 T 형 헤드 라이트 주변의 디자인과 편안함을 강조 하여 사이드 프레스 라인, 그리고 후방에서 리어램프까지 볼보 xc60의 존재감이 훌륭하다.

 

신형 XC60에서 눈여겨 봐야 할점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이다.

(ADAS :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이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 심지어 테슬라 그리고 스바루 이외에 사용 되고 있다.

 

이 브랜드에서 등장하는 최신 모델들은 진화하고 있으며 특히 볼보의 최신 모델 인 XC60ADAS는 그 완성도가 매우 높다.

 

안전성을 높여주는 동시에 장거리 드라이브의 질도 높여주기 까지 한다.

 

배기량 2 리터 직렬 4 기통 (DRIVE-E) 엔진을 터보 차저로 무장 한 T5 AWD (254ps / 350Nm) 엔진을 수퍼 차저와 터보 차저 더블 무장 하였고 모터까지 결합 플러그 하이브리드 T8 Twin Engine AWD (시스템 출력 318ps / 400Nm + 모터 87ps / 240Nm)해도 기본 성능이 매우 높다. 특히 가속력은 충분하고, T8에 이르러서는 전체 승차에서 오르막을 치닫고도 호쾌하게 가속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핸들링에서도 매끄러우며 SUV에 일어나기 쉬운 자세 변화도 적당히 억제되어있어 승차감과 선회 성능을 잘 양립시키고 있다.

 

볼보는 지금 주행면에서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할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