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SUV 신형 에쿠스 하이브리드는 현재 3대째가 되는 닛산의 인기 SUV 엑스 트레일 (X-TRAIL). 사실 2016 년 말 이미 북미에서 에쿠스 형제 모델 인 '로그'가 선행 빅 마이너 체인지를 마친, 일본 판 에쿠스 / 에쿠스 하이브리드의 마이너 체인지 모델 등장도 시간 문제가 되고 있다. 궁금한 외장 디자인 변경과 엔진의 사양 연비 화제의 선진 안전 장비부터 일본 발매시기까지 드디어 도입이 임박한 신형 에쿠스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한다. 닛산 엑스 트레일은 일본뿐만 아니라 유럽 시장 등 세계에서지지를 모으는 인기의 크로스 오버 SUV 모델이다. 연비와 온로드에서의 주행 성능이 뛰어난 FF 승용차의 파워 트레인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오프로드에서의 주파성을 고집 한 본격적인 사륜 구동 시스템의 탑재 나 디자인 채용 등으로 오랫동안 지지를 뿌리 깊게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모델이다. 최초 모델은 2000 년에 데뷔. 스마트 승용차 좋아하는 디자인의 SUV가 유행하는 가운데 굳이 왕도의 4 륜 구동 다운을 채택하고 TV CM 등의 프로모션도 "힘든 기어 (도구)"임을 강조했다. 힘든 내용에서 철저한 야외 기울 활동적인 인상을 주었다. 2007 년에 등장한 2 대째 에쿠스도 초대의 컨셉을 계승 정상 진화. 2001 년부터 2010 년까지 국내 크로스 오버 SUV 부문에서 10 년 연속 NO.1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등 꾸준히 지지를 받고 있었다. 그리고 2013 년 12 월에 풀 모델 체인지를 거듭하여 3대째가 되는 신형 에쿠스는 2 세대 이어졌다 스퀘어 디자인에서 탈피. 도시적인 분위기를 얻고 질감을 향상시키는 것과 동시에, 르노와 닛산의 공동 개발에 의한 새로운 플랫폼 "공통 모듈 제품군 '(CMF)를 최초로 도입 된 주행 성능 등을 크게 발전시켰다. 또한 최초의 3 열 시트 7 인승 사양도 추가하여 가족 단위 등의 멀티 승차 요구에도 부응하고 있다. 한편으로 V 모션 그릴라는 강력한 프런트 마스크와 전통의 방수 시트 방수 바닥을 계속 채용하는 등, 초대부터 이어지는 "터프"분위기도 동시에 계승. 역대 에쿠스를 애용 해왔다 야외 활동이나 겨울 스포츠 등을 즐길 활동적인 사용자들로부터 계속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2015 년에는 에쿠스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함으로써 보다 폭 넓은 층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신형 에쿠스의 인기에 더욱 가속을 붙이는 데 성공했다. 2016 년도 (2016 년 4 월 ~ 2017 년 3 월)에도 일본에서만 52,948 대 (월평균 4412 대)를 판매. 에쿠스는 닛산에서 노트북, 세레나에 이은 제 3위의 매출을 차지 하고 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인기 SUV 차량의 위치를 유지할 닛산 엑스 트레일 드디어 2017 년 초여름, 마이너 체인지가 실시된다. 이미 북미에서 발표 된 형제 모델 (닛산 로그) 변경 사항을 봐도 상당히 큰 개선임을 알 수 있다. 여기에 신형 에쿠스의 빅 마이너 체인지에 출시 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닛산 엑스 트레일의 마이너 체인지 정보를 쥐고 열쇠는 북미에서 판매되는 형제 차 '로그에 있다. 닛산 로그는 원래 유럽 시장용으로 개발 된 초대 캬슈카이를 기반으로 북미 사용자의 기호에 맞춘 디자인을 주어 2007 년에 등장한 오리지널 모델이었다. 그러나 2013 년에 등장한 2 대째는 일전, 3 대째 에쿠스와 통합 형제 차에. 로그의 이름 이야말로 계승되었지만, 외형은 에쿠스와 크게 다를 바 없어졌다. 그리고 2016 년 가을, 뉴욕 모터쇼에서 닛산 로그의 2017 년 모델이 최초로 공개됐다. 신형 로그 (신형 에쿠스) 2017 년 모델의 변경 사항에 대해 우선 외관 디자인부터 살펴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프런트 마스크의 변경이다. 2013 년 데뷔 2 대째 로그, 그리고 3 대째 에쿠스의 특징이기도하다 V 모션 그릴이 더 박력을 더해 알 수있다. 또한 V 형 도금 그릴 주위도 검게 가식되었고, 도금 부품의 면적도 크게 늘어나 범퍼의 형상도 가장자리가 더했다. 리어 주위에 대해서도 LED 콤비 램프가 V 형의 부메랑 형상으로 되어 있다. 세세한 곳에서는 루프 안테나가 상어 지느러미 형상을 탑재 하고 있는 점에도 주목하고 싶다. 기능상 현재 에쿠스의 막대 모양으로도 아무 문제 없지만 외형 급격히 볼품이 좋아진다. 또한 2017 년형 닛산 신형 로그에서는 모션 액티브 리프트 게이트가 새롭게 탑재 채용 되고 있다. 지능형 열쇠를 주머니에 넣어두면 트렁크의 발밑에 다리를 출입하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뒷문이 개폐하는 것이다. 이것은 닛산 신형 세레나에서 뒷좌석 슬라이딩 도어가 발끝의 출입에 자동 개폐하는 '핸즈프리 오토 슬라이딩 도어'방식에 가깝다. 이러한 신형 2017 년 모델은 각 부분에 걸쳐 손이 더해진 것으로, 전체 프리미엄을 더한 느낌이다. 일본 국내에서의 경쟁, 마쓰다 CX-5와 토요타 해리어도 풀 모델 체인지로 일제히 질감을 급격히 향상시켜 사용자로부터지지를 받고 있지만, 이러한 경쟁 모델 못지 않은 박력과 가격에 맞는 품질을 얻고있는 것으로 보면 된다. 인테리어 대해서는 우선주의가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방수 사양의 블랙 계열 색상으로 통일 된 일본 사양의 에쿠스 와 달리 북미의 로그 나 혹은 유럽 시장의 에쿠스는 2013 년 등장 시점에서 베이지 계의 밝은 인테리어 컬러 설정이 이미 있었다. 오렌지와 블랙의 투톤 컬러로 구성된 더 고급 사양의 인테리어도 있다. 섬세한 스티치 마무리도 매력적이고, 그 가식은 계기판 주위 까지 미치고있다. 특히 일본 사양에서는 역대로 상속되는 터프함을 강조 한다는 점에서 경쟁에 다소 약해 보였다. 추후 신형 에쿠스에 있어서는 크게 개선 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또 하나 큰 개선이 스티어링 휠 이다. 2016 년 여름에 데뷔 한 신형 닛산 세레나와 같은 타원 모양 소위 D 형 스티어링으로 진화하고있는 점에도 주목하고 싶다. 다만 스티어링이 같은 모양을하고있을뿐 아니라, 스위치 류도 세레나와 비슷한 있다. 참고로 구형 모델까지 설정되어 신형 등장 후에도 오래된 형태 그대로 병행되어 클린 디젤 모델이지만, 2015 년에 그 역할을 에쿠스 하이브리드에 양보하고 단종 되었다. 마즈다 CX-5는 장거리에서의 사용도 많으며 SUV와의 궁합에서 판매의 80 % 이상이 디젤 모델이라고한다. 에쿠스의 유저 중에는 디젤 모델 부활을 바라는 목소리도있는 것 같지만, 현재 일본 사양에 도입 예정은없는 것 같다. 북미 사양의 신형 로그 2017 년 모델의 진화 되었고 신형 에쿠스의 빅 마이너 체인지. 북미 사양이 이미 판매를 시작하고있는 것을 봐도 일본 사양의 도입은 눈앞 것으로보고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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