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공식적으로 발표 된 혼다 신형 NSX는 세계 경쟁사 자동차 메이커에 다수 존재하고 있지만 현재의 일본차 중에서 선택하게 되면 2007 년에 등장 짧은 기간에 세계 슈퍼 스포츠의 반열에 올랐다 닛산 GT-R (R35)은 단연 독보적이다.
렉서스도 2016 년 디트로이트 쇼 제네바 모터쇼에서 플래그쉽 쿠페 LC500/LC500h이 발표되었지만, 이곳은 럭셔리 스포츠이며 NSX는 장르가 다르다.
덧붙여서, 초대 NSX는 제2기 F1 참전을 계기로 세계에 통용되는 혼다의 얼굴을 갖고 싶어 R32GT-R은16 년만의 GT-R 부활 그룹 A에서 승리하기를 기원한 컨셉으로 개발되었다. 모두 당시의 최신 기술을 아낌없이 투입하여 개발 된 뉘르에서 철저하게 단련 된 모델이다. 2 대의 주행의 성능의 높이에는 해외 업체들도 놀랐다고 한다.
그리고 2016 년 R35GT-R과 신형 NSX는 지금도 각 메이커의 톱 모델 인 것과 여러가지 의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공통점이지만 자동차로의 과정은 전혀 다르기 때문에 재미있다.
2007 년에 등장한 현행 GT-R는 스카이라인 시리즈에서 독립적 닛산의 최고 모델이 될 때 세계 판매되는 글로벌 모델이 되었다.
차량 컨셉도 자동차 경주의 동족 모델에서 멀티 퍼포먼스 슈퍼카로써 그동안의 투어링 카의 카테고리에서 슈퍼 스포츠 장르에 진입 한 것이 가장 큰 화제 것이다.
프리미엄 미도싯뿌 패키지는 독립형 트랜스 액슬 4WD」 「VR38DETT 엔진」 「GR6 형 듀얼 클러치 변속기 뉘르부르크링에서 철저하게 단련 강인하고 정확한 바디 & 서스펜션등 부품 하나 하나에 GT-R이라고 전 개발 책임자의 아이디어가 응축 되어있다.
생산 방법도 다른 슈퍼 스포츠와는 정반대로 전용 공장에서 장인의 조립이 아닌 닛산 자동차의 토치 공장의 양산 라인에서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생산이 행해져 양산 기술의 정도의 높이 그리고 일본의 물건 만들기의 강도를 높이 어필하고 있다.
또한 최근 GT-R은 최고의 GT-R과 매년 손을 멈출 수없는 진화 숙성도 화제가 되었다.
그것은 미즈노씨가 닛산을 퇴직 한 후에도 계속되고 타무라 히로시 씨가 CPS가 된 2014/2015 모델은 GT (그란 투리스모으로 정교한 주행) 및 R (레이싱 기술에 의한 속도)의 양립도 화제와 되었다.
2016 모델이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풀 모델 체인지도 소문이 있었지만 뉴욕 쇼 2016에서 선보인 2017 모델은 한층 더 성능 업 동반 한 기능성 향상을 위한 외부 변경 슈퍼 스포츠에 맞는 인테리어로 개편 차 음성 및 소리 진동 감소 등 현행 GT-R 사상 최대의 변경을 실시 하여 R35GT-R의 성장은 아직 살아있다고 말했다.
차량의 종합 성능이 시간에 반영되기 쉬운, 독일의 뉘르부르크링 노르 드 슈 라이프 명 (북 코스)에서 타임 어택도 진화 숙성도를 확인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당초 포르쉐에서 이견이 있었다 이 7 분 38 초 54 (2007 모델)에서 7 분 18 초 6 (2013 모델), 더욱 특별한 NISMO 모델 (N 어택 패키지 : 2014 모델)은 7 분 8 초 679로 양산 시판차 최고속도 기록을 가지고있다.
2017 모델도 NISMO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이렇게 GT-R은 일본의 물건 만들기를 집결시킨 슈퍼 스포츠이다.
대해 신형 NSX는 미일 합동 즉 올 혼다의 물건 만들기로 승부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 일 것이다.
2012 년 디트로이트 쇼에 디자인 개념이 등장 하였고.
혼다 이토사장은 신형 아큐라 슈퍼카는 미국의 R & D 팀에서 개발 된 오하이오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일본 팬들은 실망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차체 개발 및 자동차 전체 매니지먼트는 미국 중심으로 파워 트레인과 스포츠 하이브리드 SH-AWD 등의 복잡한 구동 토크 관련 개발은 일본 중심으로 개발이 진행 되고있다.
덧붙여서 생산은 오하이오에 있는 메아리즈비루 사륜차 공장에 인접한 NSX 전용 공장 PMC 에서 진행된다.
PMC의 베이스가 된 것은 초대 NSX의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던 일본의 타카네자와 공장 즉 미국의 장인의 최신 생산 기술의 하이브리드 결정체 이다.
메커니즘은 V6-3.5L 직분 사 트윈 터보9단 DCT 리어 모터를 수직으로 탑재 전면에는 좌우 독립 제어 모터를 탑재 몸은 복합 소재 바디를 채용 하고 있다.
참고로 전체 알루미늄 초대 NSX는 차량 중량이 1300kg 대 였지만, 신형 NSX는 1780kg. 그러나 초대에서 2 배 가까운 출력과 3개의 모터와 배터리의 탑재, 최신 안전 기준을 충족시켰다. 전면의 좌우 독립 모터를 활용하는 스포츠 하이브리드 SH-AWD는 ATTS이나 SH-AWD (유압식)으로 진화시켜왔다 토크 벡터링 최고의 팀이지만, NSX 완벽한 제어를 채용 하여 미드십 스포츠는 안정성을 위해 약 언더 스티어가 기본이지만, 전륜의 토크 벡터링에서 언더 스티어를 억제하고, 지금까지없는 안심 화와 온 더 레일 감각 라인 추적 성을 실현하고있다. 다만 개발 책임자 인 테드 클라우스 씨는 코너링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주행의 즐거움을 지원하는 장치라고 말했다.
슈퍼 스포츠 핸들링, 그 대부분이 차량 무게와 높은 출력을 길들이기 위해 안정적인 방향 설정 될 수 있지만 신형 NSX는 고성능과 초대 NSX 같은 순수하고 즐거운 코너링 머신을 양립 하였다. NSX의 네이밍의 의미는 New Sportscar Experience 신형도 새로운 놀라움이 담겨있는 것이다. 신형 NSX는 미국 개발 미국 생산하는 것으로 일본인에게는 복잡한 기분이되는 것도 알 수 있지만 테드클라우스씨는 초대 NSX에 감동받아 혼다에 입사 했다고 한다. 그리고, 과거에 토치 연구소에서 운동 성능을 연구하고 있던 적도 있어 초대 NSX의 개발 책임자 우에하라 시게루 씨의 생각과 NSX의 이름을 계승 책임과 중압감도 충분히 이해 하고 있다.
신형 NSX는 시스템도 기술도 다르지만 드라이버가 중심이고 초대 NSX의 사상 및 DNA는 계승하고 있다. 또한 인테리어도 초대 NSX의 시야의 장점을 이어 받아 다른 디자인이 주장하지 않도록 노력했다. 덧붙여서 신형 NSX는 뉘르부르크링의 시간은 공표하지 않았다.
이것은 개발 테스트시 뉴르가 속도 규제 2015 년 VLN1에서 사고가 원인이 된 것으로부터 정식 타임 어택을 실시하지 않은 때문이라고 말하지만 요소 요소에서 시간 측정은 행하고 있다고 한다. 혼다 관계자에 따르면 7분 30초를 끌 정도의 시간 이라는 것이다.
덧붙여서 초대 최고 속도가되는 NSX-R (NA2)은 7분 56초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와 비교하면 성장 요소는 적게 보이지만 신형 NSX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덧붙여서 초대 NSX의 소 모델의 시간은 8분 16초이다.
물론 앞으로 등장이 기대되는 주행에 특화 한 모델 (타입 R) GT-R NISMO의 기록 경신은 물론 같은 전동 AWD를 채용하는 포르쉐 918의 기록 6분 57초도 노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다른 차량 가격 GT-R은 초기 모델보다 가격은 올라가고 있지만, 996 만 084 엔 ~ 1170 만 5040 엔의 가격이며 가장 높은 금액이 되는 NISMO의 가격은 1870 만엔.
반면 신형 NSX는 모노 이드 2370 만엔과 GT-R과 비교하면 두 배 가까운 가격이다. 가격 만 말하자면, 역시 GT-R 쪽이 성능에 이득이 된다.
하지만 그것만으로 판단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것이 슈퍼 스포츠의 세계이며 그래서 GT-R 그래서 NSX라고 판단하는 것은 우스운 이야기 인것이다. 개발진의 생각과 열정에 공감하거나 자신의 직감을 믿고 선택한 모델이 베스트 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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