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본사는 지난 10 여년 동안 정말 꾸준히 전면 라인업을 충실히 해왔다.
BMW가 출시한 짝수 시리즈는 스포티하고 새로운 것을 느끼게 시리즈라는 자리 매김 되지만, 새롭게 4 시리즈로 3 시리즈에서 독립 한 것이 2013 년 이고 3 시리즈 시대의 흐름에서 먼저 2 도어 쿠페와 컨버터블이 등장한 데 이어 이듬해에 참가한 4 도어 쿠페 '그란 쿠페'다.
2 도어는 사정에 따라 살 수 없게 하여 4 개의 문이 필요하지만, 스포티 한 스타일링이 좋아하는 사람에게이 차가 바로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또한 예를 들어 3 시리즈 세단을 유력한 후보로 검토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색다른 대안으로 3 시리즈에도 그란 투리스모라는 모델이 있지만, 더 세련된 4 시리즈 그란 쿠페는 신경이 쓰이는 존재에 틀림 없다.
이번에 그란 쿠페를 포함한들 4 시리즈 전차종에 있어서 첫 마이너 체인지가 실시되었다.
주요 변경 사항은 내 외장 디자인의 재생과 장비의 충실에 있다. 7 시리즈와 5 시리즈 등 일련의 뉴 모델과 마찬가지로 둥근 눈의 경계선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한 새로운 디자인의 LED 헤드 라이트와 주간 주행 등을 채용하는 등 전면 디자인을 테일 램프에도 LED가 채용되었다. 특유의 세련된 외관에 눈길을 끄는 새로운 아이 캐치가 주어진 것보다 그 스타일리쉬 함이 두드러진 인상이다.
인테리어는 새로운 최신의 "멀티 디스플레이 미터 패널"과 TV 튜너 및 205W / 9 스피커 "HiFi 스피커 시스템 '이 장착됐다. 이 계기판은 주행 모드에 따라 디자인이 변경되어 시각적으로도 BMW가 자랑하는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4 시리즈 그란 쿠페에는 대별하여 최고 출력 184ps, 최대 토크 270Nm의 2.0 리터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을 쌓는 "420i"라고 252ps, 350Nm을 발생하는 동일한 2.0 리터 4 기통의 고성능 버전 "430i" 326ps, 450Nm의 3.0 리터 직렬 6 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 한 '440i'라는 3 가지 모델이있다.
또한 "420i"뿐이지 만, 4WD의 'xDrive'가 준비되어있는 것도 그란 쿠페의 특징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것은 바로 "420i xDrive '의 M Sport이다.
고효율 8 단 AT와 함께, 도달 타기 쉽고 동력 성능에는 전혀 불만 없고 저 회전에서 힘차게 톱 엔드까지 기분 좋게 부드럽게 불어 오른다. 항목의 420i도 그렇다 때문에 위의 모델을 선택하면 더 큰 운전의 즐거움을 주는 것이나 다름 없다.
4 시리즈는 BMW 같은 약 50:50의 이상적인 전후 중량 배분은 물론, 3 시리즈에 비해 경량화와 저중심, 와이드 트레드 화를 도모했으며, 프론트 액슬에 토션 바를 추가하여 강성을 높이거나 4 시리즈 전용으로 튜닝 한 서스펜션을 장착하는 등 높은 차원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실현하고있다.
실제로 신형 4 시리즈 그란 쿠페를 드라이브하고도 민첩에서 직접스러운 핸들링은 스포츠카 그 자체. 그러면서도 편안함은 고급 세단을 얻습니다. 승차감도 좋고, 조종 안정성도 높은 수준. 매우 정교한 주행을 하고 있다.
스타일리쉬 함과 주행의 장점뿐만 아니라, 4 개의 도어와 해치 게이트에 의한 기능성의 높이 또한 그란 쿠페 특유. 뒷좌석의 거주 공간은 3 시리즈 세단 정도의 여유가없는 경우에도, 평균적인 성인 남성의 체격이 앉아도 머리 통관은 확보된다.
큰 구멍을 자랑 해치 게이트는 물론 요즘의 자동차 답게 "자동 테일 게이트 오퍼레이션」을 갖춘다. 화물칸 용량은 뒷좌석을 세운 상태에서 3 시리즈 세단과 동일한 480 리터에서 최대한 앞당겨하면 3 시리즈 투어링에 육박하는 1300 리터까지 확대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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