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는 1.5 리터 엔진을 기반으로 하면서 하이브리드의 동력 성능에 여유를 느낀다. 노멀 엔진으로 말하면 1.8 ~ 2 리터 클래스에서 직선으로 속도를 높이기 때문에 취급하기 쉽다. 모터의 구동력에 여유가 발진 직후에는 엔진을 시동하지 않고 시속 30 ~ 40km까지 가속하는 경우도 많다. 순항 중에 가속 페달을 약간 밟아 늘어난 때도 순간적으로 모터 구동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매끄럽게 속도를 높여 간다.

 

그러나 소음이 조금 신경이 쓰인다. 직분 사 엔진의 채용도 있고, 여러 소리가 섞여 들린다. 천천히 달리면서 낮은 회전 영역에서 변속을 갔을 때의 거동도 좀 반반하게하면 좋다.

 

승차감에 비해 조도가 억제되어 중후 한 느낌을 수반하지만, 다소 딱딱함을 느낀다. 타이어의 지정 공기압은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다리 주변의 움직임을 좀 더 유연하게 했으면 좋겠다.

 

주행 안정성은 전체 높이가 1605mm에 달하는 SUV로서는 우수하다. 몸의 기울기 방법은 적당하고 행동의 변화가 부드럽게 진행되기 때문 안심할 수 있다. 후륜의 접지성에 불만이 아니라 차량의 방향도 적당히 변덕 운전을 즐길 수 있다.

 

자동차의 성격은 SUV보다는 높이 5 도어 해치백이다. 실내 공간에 여유가 있어 게다가 키가 큰 것에 기인하는 주행의 단점은 잘 억제하고 있다.

 

특히 최근 거리에는 크고 자동차가 늘었기 때문 착석 위치가 낮은 세단과 왜건을 운전하면 주위의 차량에 묻힌 감에 빠지기 쉽다. 붸제루는 조금 높은 착석 위치에서 보충하고 있다. 승강시에는 허리의 이동량이 적고, 승하차도 가능하다. 앞의 항목에서 언급 한 후방 시야 단점이 신경이 쓰이지 않으면 일상생활 속에서 편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XV 하이브리드는 수평 대향 2 리터 엔진을 탑재한다. 모터의 최고 출력은 10kW (13.6 마력) 그래서, 엔진의 구동력을 가볍게 만회 정도 다.

 

주행중에 조금 속도를 올리고 싶을 때 반응이 빠른 모터의 지원은 유효하게 작동한다. 노멀 엔진 XVCVT의 기어비가 바뀌어 회전을 높이는 장면에서도 하이브리드이면 모터가 가속 능력을 보충하고 엔진의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속도를 완만하게 상승시킨다. 모터는 조연이지만, 그 효과는 절묘하다.

 

승차감은 약간 딱딱하며 17 인치 타이어의 지정 공기압이 구름 저항의 저감을 목적으로 전륜은 250kPa, 후륜은 240kPa 조금 높게 되기도 영향을 미쳤다. 그래도 노멀 엔진 XV에 비해 몸의 보강을 더한 일도 있어 쾌적성을 높이고 있다.

 

주행시의 안정성은 최저 지상고를 200mm로 높게 했지만 기본적으로 5 도어 해치백에 가깝다. 조타에 대한 반응 방법은 직접 감이 있고 작은 타각에서 정확하게 방향을 바꾼다. SUV는 민첩한 부류에 들어가지만 코너링 중에 브레이크를 강요당한 같은 때에도 거동이 조금은 어렵다. 휠베이스가 2640mm로 길고 전체 높이를 1550mm로 억제 효과도 있다.

 

운전 감각도 최저 지상고에 여유를 갖게 노면의 요철을 극복하기 쉽게 한 임프레자 스포츠 그 자체 다. SUV의 이미지는 희박하지만 고속도로를 달릴 때의 안정감은 이번 채택한 3 차종 중 가장 뛰어나다. 아이 사이트에는 차간 거리를 자동 제어하는 ​​크루즈 컨트롤도 갖춰 때문에 장거리 드라이브에 대응하기 쉽다.

  

주크 NISMO는 스포티하게 튜닝 된 모델이므로, 조향 대한 반응도 민첩하다.

 

게다가 1.6 리터 터보로 최고 출력은 200 마력, 최대 토크도 25.5kgf-m과 강력한. 4WD는 후륜 좌우의 구동력 배분을 변화시키는 기능도 구비. 코너에서는 외부에 위치하는 후륜의 구동력을 강화하고, 차량의 방향을 바꾸기 쉽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로 코너에서는 후륜 구동 차량에 가까운 움직임을 보인다. 선회 궤적의 확대를 억제하고, 타각에 충실하게 도는. 휠베이스가 2530mm와 짧은 것도 방향을 바꿀 수있는 요소이다.

 

그만큼 위험 회피를 위해 내리막 코너에서 핸들을 노치하면서 제동과 같은 조작을하면 후륜의 접지성이 조금 떨어진다. 그러나 행동의 변화는 부드럽게 진행 드라이버를 당황하게 하는 걱정은 없다.

 

이 운전 감각은 키가 큰 SUV의 즐거움이다. 저중심 스포츠카와 달리 전후 좌우의 하중 이동과 몸의 기울기 방법은 확대하지만, 자세의 변화가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 운전 실감은 강해진다. 시간을 경쟁하는 경우 불리하지만 일상적인 이동에서 스포티한 분위기를 맛 본다는 의미에서 행동의 변화가 솔직한 SUV의 장점은 크다.

 

주크 NISMO는이 특징을 단적으로 표현했지만 붸제루 ​​XV에도 같은 것이 적용된다. 특히 중년 연령층의 자동차 좋아는 선회 성능이 낮았다 옛 스포츠카를 생각나게 것이다. 현대의 SUV 그래서 운전 감각은 고급이지만 인근의 작은 코너에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맛볼 수있는 점에서는 공통점을 찾는다.

 

소형 SUV는 일상생활 속에서도 사용하기 쉽고 가격도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가족들의 동의를 얻기 쉽다.

 

 최근 차를 좋아하는 운전자에게는 신경이 쓰이는 것은 소형 SUV는 안전한지를 확인하게 된다.

 

현재의 자동차 판매되는 방식을 보면 신차 판매 대수의 약 40 %가 경차에서 1.2 ~ 1.5 리터 급 소형차도 늘었다. 경도 소형차도 운전이 가능하고 거주 공간과 화물칸은 넓고 가격은 저렴하다.

 

거기에 등장 해 온 것이 스바루 XV, 혼다 붸제루 등 1.5 ~ 2 리터 급 엔진을 탑재 한 컴팩트 SUV이다.

 

이 차종은 소형차에 비해 몸은 크지 만, 거리에서 운전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걱정은 없다. 차의 크기에 중점을 둔 구조는 아니지만, 성인 4 명이 편안하게 탑승 할 수 있고, 짐도 상응하게 쌓을 수 있고 가격은 조금 비싸지 만 내외는 소형차보다 상질로 모양이 독특하다. 취미과 실용성을 적당한 균형으로 양립시켜 매출도 견조하게 추이 하고있다.

 

특히 중년 연령층의 자동차를 좋아하는 이러한 소형 SUV가 단지에 빠지는 것이다. 아이가 성장하고 놀고 기회도 줄어 미니 밴과 같은 넓이는 필요 없다. 젊은 시절에는 스포츠카를 소유하고, 자신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자부심이 있다. 그렇다고 이제 와서 쿠페로 돌아 어렵다. 갑자기 키가 작은 자동차를 타고 바꾸면 거북하게 느낄 것이다. 부부가 운전한다면 운전성과 승차감 등의 편리함도 중요하다.

 

혼다

이러한 자동차 선택의 기로에 섰을 때 취미 성과 실용성을 교묘하게 조화시킨 컴팩트 SUV가 매력적으로 생각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