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를 손쉽게 볼수 있는 일본의 경우 연비의 논란이 거론되어 실연비와 공임 연비의 차이가 부각 되고 있다.

 

일본차를 장르별로 살펴보면 경차의 존재감이 가장 강하다. 지금의 소형 및 일반 차량의 대부분은 북미와 중국 등 해외 시장을 중시하여 개발 된 일본의 사용자에서 보면 거리감이 있는 차종이 늘어났다. 경차는 일부 예외를 제외하면 특허와 실용과 감각면 에서 친숙한 신차로 판매되는 다수의 경차이다.

 

 스즈키 알토, 다이 캐스트, 혼다 s660 의 디자인과 스팩을 비교 해보면 알토 웍스의 몸 크기는 경차답게 길이가 3395mm, 전폭은 1475mm로 다른 차종과 공통이다. 전고는 1500mm 그래서 입체 주차장을 사용하기 편하다.

 

휠베이스 (앞바퀴와 뒷바퀴의 간격)2460mm로 경차 중에서도 긴 부류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현행 알토는 타이어가 몸 구석 구석에 안간힘을 보이고 시각적인 안정감도 높였다. 엔진은 직렬 3 기통 660cc 터보로 최고 출력은 64 마력 (6000 회전), 최대 토크는 10.2kg-m (3000 회전). 알토 웍스 엔진은 특별한 튜닝을 받고 다른 스즈키 자동차에 비해 최대 토크가 높다.

 

트랜스미션은 5 MT2 페달의 5 AGS (자동 기어 시프트)을 선택할 수 있다. 다이 캐스트 무부와 기본적인 부분을 공통화 한 경차이다. 전고는 캐스트가 30mm 낮아 1600mm되지만, 거의 같은 크기에 맞다. 뒷좌석의 문은 옆 열림 식으로 탄트와 같은 슬라이딩 도어는 채용하지 않는다.

 

개성적인 차량을 효율적으로 모으기 위해 캐스트는 1차종에 3개의 시리즈를 설정했다. 터보 전용 차량 '스포츠'모양을 SUV 스타일로 변경하고 최저 지상고 (노면과 몸의 가장 낮은 부분과의 간격)30mm 확대 한 '아쿠티바 "고급 스러움을 중시 한 도회적 같은 '스타일'3가지다.

 

무부와는 달리 실용 중심의 저가 그레이드 아니라 장비를 충실하게 중급 이상 뿐이다. 캐스팅 예상되는 경쟁 차를 들면, 캐스트 스포츠의 상대는 알토 웍스와 같은 터보 RS 캐스트 아크 바는 SUV 감각의 스즈키 사기꾼 캐스트 스타일은 특수 자동차 인 혼다 N-ONE이라는 상태 것이다.

 

 1개 차종에서 3개의 개성을 갖추는 조금 욕심 초과로 캐스팅로서의 존재감이 희미 해졌다. 판매 대수는 3종류의 바디를 갖춘 비해서는 덜하지만, 합리적인 개발 방법으로 주목된다. 캐스트 스포츠의 외관은 물론 스포츠 지향하고 에어로 범퍼와 바디 사이드 스톤 가드 등을 갖춘다. 헤드램프는 원형에서 알토 웍스와 S660에 비해 온화한 표정으로 마무리했다.

 

엔진은 터보만으로 최고 출력은 64 마력 (6400 회전), 최대 토크는 9.4kg-m (3200 회전). 이 수치는 무부 지정 RS 등 다른 다이 터보 차와 같다. 변속기는 CVT (무단 변속있는 AT) 뿐이다. 혼다 S660은 경차 크기로 개발된 스포츠카이다. 뒷좌석을 설치하지 않고 쿠페 몸체와 엔진은 시트의 후방에 탑재하는 이른바 미드쉽 방식을 채용했다. 차량의 중앙에 중량물이되는 엔진이 탑재되기 때문에 앞뒤 바퀴의 무게 배분은 밸런스가 좋다.

 

 전륜 측이 45 %, 후륜 측이 55 %에서 커브를 돌 때 관성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주행 안정성을 높여준다. 혼다 S660은 전체 높이가 1180mm 마쓰다 MX-5에 비해 55mm, 토요타 86과 스바루 BRZ와의 비교에서는 140mm 낮다. 경차이기 때문에 전폭은 1475mm와 좁은 저중심 통해 주행 안정성을 커버 할 수있다. 착석 위치가 매우 낮기 때문에, 승 강성 미안하지만 거기도 S660의 특색 것이다.

 

 키가 작고, 그릴과 헤드 램프의 형상을 수평으로했기 때문에, 몸이 시각적으로 와이드 보이는 것도 특징이다. 엔진은 N 시리즈에 폭넓게 사용되는 S07A . 터보 장착하여 최고 출력은 64 마력 (6000 회전), 최대 토크는 10.6kg-m (2600 회전)된다.

 

이 수치도 N-BOX 등과 같은, S660이 특별한 튜닝을받은 것은 아니다. S660이 미드 십을 채용 한이 엔진을 탑재하기위한이기도했다. S07A 형은 높이 N 시리즈에 탑재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 된 (엔진 개발 단계 S660의 계획은 없었다), 실내 길이를 길게 확보하는 것을 생각하고, 엔진 본체의 전후 길이가 짧다. 수직 엔진이라 쿠페 낮은 보닛에 맞지 않고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이되면 미드 쉽은 필연적이었다.

 

 혼다 S660은 몸 뒤쪽의 엔진 후드가 높고, 후방의 시야가 나쁘다. 엔진 키가와 중심도 높아지고 주행면에서도 불리해 보이지만 차체 크기는 경차 답게 길이 (3395mm)과 전폭 (1475mm)는 공통이지만 전고는 다르다. 가장 키가 큰 캐스트 스포츠는 1600mm 다음은 알토 웍스에서 1500mm, S660은 크게 낮아 1180mm이다. S6602 인승 쿠페의 엔진을 몸의 중앙에 탑재하는 후륜 구동. 전 륜구동과 4WD에 의한 알토 웍스와 캐스트 스포츠와 배경이 다른 자동차이다. 거기 대담하게 다룬 것이라 해도 전체 높이에 따라 다양한 차종을 선택할 것을 나타 내기 위해서이기도하다.

 

 JC08 모드 연비 (2WD)는 알토 웍스의 5 MT23km / L5 AGS23.6km / L. 캐스트 스포츠 CVT만으로 24.8km / L. S6606 MT21.2km / L, CVT24.2km / L이다. 알토 웍스 S660 함께 MT 사양에는 아이들링 스톱이 장착되지 않고, S660에서는 연비 수치가 나 빠졌다. 최소 회전 반경은 알토 웍스 4.6m 캐스트 스포츠가 4.7m, S6604.8m 그래서 모두 경차의 작은 회전 성능을 해치지 않는다.

 

 S660은 시트의 후방에 위치하는 엔진 후드가 현저하게 높고, 후방 시야가 나쁘다. 또한 착석 위치에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도 높기 때문 측방 시야도 좋지 않다. 경차이면서 차고 들어갈이나 평행 주차에 신경이 쓰인다. 알토 웍스는 리어 사이드 도어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을 드러내 기 때문에, 외관의 생동감을 연출하고있다 반면 대각선 후방 시야 손상을 입혔다.

 

보닛의 가시성 캐스트 스포츠 및 S660은 앞쪽이 약간 보이고, 알토 웍스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몸의 작은 경차이기 때문에 보이지 않아도 실제적으로 지장은 없지만 걱정하는 유저도 적지 않다. 내일은 인테리어 및 장비를 비교 해보려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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