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신형 '세레나'가 발매 후 경쟁 차종이되는 도요타 보쿠시 와 비교해 보면 세레나는 현재 프로토 타입을 선보인뿐. 게다가 화제의 초점은 자동 운전 기술을 사용 운전 지원 기능의 프로 파일럿에 집중하고 있으며, 차량의 개요는 언급하지 않았다. 정보는 한정되지만, 지금의 히트 상품이되는 미니 밴은 닛산 세레나 도요타 보쿠시 / 노아 / 에스콰이어, 혼다 '단계별 차체 전체 높이가 1800mm 이상의 중간 크기의 3 개 차종이다. 크기는 양차도 거의 같다. 표준 규격 표준 프레임 가득 만들어진 에어로 파츠를 장착 한 사양은 확대된다. 최소 회전 반경은 표준 바디에 대한 양차 모두 5.5m이다. 모양도 비슷하며 양차 모두 5 넘버 사이즈의 규격 내에서 최대의 실내 공간을 얻기 위해 크기뿐만 아니라 강직 한 윈도우의 각도와 짧은 보닛 등도 필연적으로 비슷한 버린다. 프론트 마스크는 신형 세레나가 방향 지시등과 헤드 램프 사이에 몸 색의 길쭉한 패널을 장착 했다. 세레나는 굵은 U 자형의 도금 그릴을 장착하여 히트 노선의 외관으로 완성 하고 있다. 전방 시야는 세레나가 미터를 계기판 상단의 뒤쪽에 장착하기 때문에 조금 압박감을 동반한다. 대신 변수를 볼 때의 시선과 눈의 초점 이동이 적고 검사가 가능하다. 필러 (기둥)의 형상을 검토하고 대각선 전방의 시야를 향상시킨다. 보쿠 계기판은 전통적인 배치에서 상단의 높이가 억제했다. 전방 시야를 볼 때의 시선과 눈의 초점 이동은 조금 많다. 측면 쪽은 양차 모두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이 낮은으로보기 쉽고, 미니 밴에 불리하게 쉬운 좌측의 사각도 작게 억제했다.계기판 디자인 보쿠가 입체적이지만, 신형 세레나도 유행을 도입 에스콰이어 등과 같이 스티치가 들어간 것처럼 보이고 있다. AT 레버는 양차 모두 계기판 하단에 장착되어 세레나는 직선으로 움직이는 타입이다. 갈라지는 핸들의 형상으로 신형 세레나는 "D 형"이라는 디자인. 핸들이 원형이 아닌 직진 상태로하면 아래쪽이 직선이된다. 쿠페 등에서는 핸들과 드라이버의 대퇴부가 접근하기 때문에, 조작성이나 승강을 생각하고 D 형으로하는 것이 이해할 수 있지만, 세레나의 운전석 발밑에 충분한 여유가있다. 조수석이나 뒷좌석에 이동을 생각해도, D 형의 실질적인 혜택이 부족한 것이다. 드라이버는 위화감이 발생할 수있다. 세레나와 보쿠 같은 전체 높이가 1700mm 이상의 미니 밴은 모든 플랫 플로어 구조를 채용한다. 연료 탱크의 돌출을 커버 할 수있는 위치까지 바닥을 높여 단차없이 평평하게 마무리한다. 이 구조에 의해, 3 번째 시트도 바닥과 좌석면의 간격이 충분히 확보 된 (플랫 플로어 구조 않으면 연료 탱크의 돌출 바닥과 좌석면이 다가오고 무릎이 튀어 나올 때), 차량의 이동도 쉽다. 대신 연료 탱크의 두께와 배치를 궁리하지 않으면 바닥이 높아진다. 바닥이 높다고 승 강성이 악화되고 충분한 실내 높이를 확보하기 위해 천장도 든다. 고 중심이되어 몸도 무거워 동력 성능, 안정성, 승차감, 연비 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보쿠는 현재 풀 모델 체인지를 할 때 플랫폼을 대폭 수정하여 바닥을 약 85mm 낮게 억제했다. 이전에는 사이드 스텝 (작은 계단)을 통해 승하차했지만, 지금은 다리가 바닥에 직접 닿는다. 세레나는 휠베이스를 포함한 플랫폼을 변경하지 않는다. 바닥은 내리지 않고 현재 형과 같은 사이드 스텝을 구비. 따라서 바닥의 위치가 보쿠보다 70mm 정도 높다. 승차감은 분명히 보쿠가 능가한다. 세레나는 고중심이 되기 때문에, 주행 성능과 승차감 등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된다 세레나의 긴급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 할 수있는 안전 장비는 현행 형과 같은 비상 브레이크이다. 단안 카메라를 사용하여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도 감지 할 수있다. 보쿠의 Toyota Safety Sense C (도요타 안전 센스 C)는 적외선 레이저와 단안 카메라를 함께하지만, 보행자 감지 기능은 없다. 따라서 긴급 자동 브레이크에 의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은 신형 세레나가 탁월하다고 판단 할 수 있다. 이 안전 장비를 응용 한 것이 진화 한 운전 지원 기능의 전문 파일럿이다. 차간 거리를 자동 제어 할 수있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 정차시까지 포함하여 선행 차량을 추종 주행한다. 또한 핸들 조작의 지원 기능도있어, 고속도로 등에서는 차선을 읽고 조타 힘을주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부담을 느끼게 할 수 있다. Toyota Safety Sense C 차간 거리를 자동 제어하는 크루즈 컨트롤 및 조향 지원 기능은 없기 때문에,이 점에서 세레나가 진보적이다. 세레나는 저상 화를 보류했기 때문에 기본적인 기능은 열등하지만, 보행자를 감지하는 긴급 자동 브레이크 전문 파일럿 해치 게이트에서 우위가있다. 이러한 장비에 대한 요구에서 세레나의 선택이 많아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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