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의 전통 브랜드 "Jeep"(지프)에서 신형 콤파스가 발표되었다. 발매는 2017 년 12 월 2 일부터.
지프이라면 디자인이 매력 컴팩트 모델 '배신자'에서 지프의 간판 브랜드 인 '체로키'와 '랭글러', 그리고 고급 모델의 '그랜드 체로키'와 뚜렷한 개성을 가진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 되어있다. 단지 그 안으로 나침반은 솔직히 조금 그림자가 얇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르다. 외관의 디자인을 봐도 콤파스 자신의 개성이 느껴진다. 형님 그랜드 체로키 양도의 고급 스러움을 갖게하면서 보다 현대적이고 경쾌 함도 가지고 있다.
새롭게 태어난 콤파스 발매에 앞서 이미 다양한 라인업이 지프 브랜드이지만 그 안에 자리 매김에 대해 세계적으로 받아 들여지는 디자인과 차체 크기가 특징이라고 한다. 그러나 단지 작은 것 뿐만 아니라, 신형 콤파스 "그랜드 체로키의 소형 버전"과 같은 자동차 이다.
미니 버전은 어떤 것인지 체로키는 특징적인 프리미엄 모델로 인기가 있지만, 너무 크다는 목소리도 적지 않게 있다. 반대로 말하면, 지프의 소형 프리미엄 모델에 대한 잠재적 수요를 업체 스스로 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신형 콤파스의 전장 × 전폭 × 전고 4400 × 1810 × 1640mm. 컴팩트 클래스의 [전장 4255mm (4WD는 4260mm)과 나침반의 상위 모델 체로키 [4630mm, 그냥 그 사이를 뚫고 모습이다.
FCA는이 지프 콤파스 브라질 멕시코 · 중국 · 인도 4 곳의 FCA 그룹 공장에서 생산하고 총 17 가지 파워 트레인을 준비. 약 100 개국에서 각각 발송지마다 있었다 사양을 판매 할 수있는 세계 전략 차에 정해 확대중인 소형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시장에 공세를 건다와 투자이다.
또한 이번에 발표 된 일본 사양은 전차가 직렬 4 기통 2.4 리터 가솔린 엔진 (175ps / 229N · m)를 탑재. FF 모델 2 등급이 6 속 AT, 4WD의 상급 모델이 9 단 AT와 각각 결합된다.
콤파스의 주 타겟층은 30 대 중반의 남녀로 분석 한다.
콤파스은 방향을 가리키는 "콤파스"것. 거기에는 "인생의 길을지도"라는 의미가 숨겨져있다. 활동적인 생활을 상징하는 지프 브랜드 중에서도 성인 두 사람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신형 "콤파스"을 손에 넣는 것이라 생각된다.
신형 콤파스의 가격은 기본적인 FF 모델 Sport (스포츠)이 3,230,000 엔 블랙 페인트 지붕으로 품질을 높였다 Longitude (론지츄도 : 이것도 "경도"을 의미한다)이 3,510,000 엔, 4WD의 최상급 그레이드 Limited (리미티드)이 4,190,000 엔이되고있다. 또한 일본 데뷔를 기념 해 출시 버전이 4,290,000 엔으로 설정된다. 이것은 Limited를 기반으로 27 만엔 분의 메이커 옵션 (럭셔리 패키지 : 듀얼 창 파 노라 믹 선 루프 파워 리프트 게이트)를 추가하면서 10 만 엔고 억제 했다. Limited를 노린다면 절대 여기가 돋아 거래이다. 그러나 100 대 한정으로 출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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