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와 영국 정부는 2040 년까지 가솔린 / 디젤 자동차의 판매 금지를 발표했다. 기술의 부정은 자동차가 진화 할 가능성을 좁히는에서 실시해야하는 것이 아니지만, 대담한 방침이 발표 된 것을 받아 각 메이커와도 전기 자동차 (EV)의 대응에 쫓기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한 걸음 앞서서으로 볼 수 는 것이 닛산이다. 선대 (초대) 리프가 2010 년 12 월에 세계 최초의 대량 전기 자동차로 발매 된 세계 판매 대수는 누계 28 만대에 달했다.

 

체형은 선대 형과 같은 5 도어 해치백으로, 플랫폼 등의 기본 부분은 선대 형과 공통화되어있다. 앞쪽 도어 패널도 같고, 프런트 윈도우의 각도도 비슷하다.

 

즉 풀 모델 체인지해도 몸의 구조는 조금만 가까이 프런트 마스크의 쇄신 외관의 모양은 상당히 다르다. 선대 형 전기 자동차가 아니면 실현 될 수없는 외관하기 때문에 냉각 그릴이없는 프런트 마스크하고 있었다. 그러나 신형 프론트 마스크의 중앙 부분을 블랙함으로써 엔진을 가진 자동차를 닮은 얼굴로하고 다. 좋고 나쁨은 보는 사람의 감각으로 다르지만, 일반적인 디자인되었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480mm, 전폭이 1790mm, 전고가 1540mm 그래서 선대 형에 비해 35mm 길고 20mm 넓고 10mm 낮다.

 

약간이지만 몸을 확대했다. 운전석에 앉아서 몸 크기의 차이는 그다지 신경이 쓰이지 않지만, 선대 형과 같이 후드가 보이지 않고 자고 프런트 윈도우에 의해 계기판 상단의 깊이가 깊다.

 

사이드 윈도우의 하단의 높이는 지금의 일본 차의 평균 수준이지만 뒤에 향해 들었다. 후방에서 아래쪽 가장자리가 선대 형보다 30mm 정도 높다. 바디 후면의 필러 (기둥)도 선대 형처럼 굵고 디자인 되었기 때문 대각선 뒤쪽이 잘 보이지만. 오늘의 신형 차의 많은에 해당 단점 신형 리프에서도주의가 필요하다.

 

계기판의 시인성과 조작성은 평균 수준이다. 내비게이션과 에어컨 스위치도 고집 스러움은 느끼지 않는다.

 

그러나 AT 레버는 원형에서 슬라이딩 AT 레버의 자동차를 사용하는 유저는 조금 익숙해을 요한다. e 페달 스위치는 AT 레버 앞쪽에 장착되는데, 에코 모드 스위치는 계기판의 오른쪽 하단에 (차고 들어갈를 지원하는 전문 파일럿 주차장 장착 차량의 경우) 통일을 받지 않은 인상도 받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