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2 리터 직렬 4 기통 가솔린 직분 사 터보를 탑재하고 스펙은 아우디 Q5가 최고 출력 252PS / 5000 ~ 6000rpm, 최대 토크 370N · m / 1600 ~ 4500rpm, 렉서스 NX300238PS / 4800 ~ 5600rpm, 350N · m / 1650 ~ 4000rpmQ5 쪽이 약간 웃돈 다. 참고로 보아 & 스트로크가 Q5는 롱 스트로크, NX는 스퀘어가되고있다.

 

 

실제로 드라이브도 물론 렉서스 NX300도 충분히 강력하고 동력 성능에 큰 불만은 없지만 더 강력 함을 느끼게하는 것은 아우디 Q5의 편이다. 토크의 고조 감이 있고, 조금 펀치 가속감을 맛볼 수있다. 7 DCT "S 트로닉 '이 그 동력 성능을 직접 이끌어 준다. 선명 좋은 시프트 체인지도 DCT 만이다. 기존보다 훨씬 개선 된 언덕길에서 빠진다 걱정도 없어졌다.

 

하지만 DCT의 숙명으로 '클러치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때 "가 전혀없는 이유는 아니다. 그런 점에서 트 르콘 AT를 조합 NX 쪽이 발진이나 시프트 체인지시에도 매끈하고 타기 쉽다.

 

또한이 다른 Q5의 상급 기종으로 새로 개발 된 3 리터 V6 터보 엔진을 탑재 한 SQ5이 있고 NX에는 2.5 리터 자연 흡기 엔진과 모터를 조합 한 하이브리드가있다.

 

모두 스포티 함을 소구하는 점에서는 공통하지만, 아우디 Q5를 드라이브하고 먼저 느끼는 것이 가벼움이다. 실제로 1820kg도 있는데, 너무 그런 느낌이 없다. 아우디가 원래 가지고있는 스티어링 응답에는 한층 더 윤이 걸려 더 끄고 시작부터 느낌이 리니어하게 응답 지연이 사라 졌다. 또한, 새로운 사스 펜 션 프로그램의 효과 또는 접지 감이 높아지고있다. 조금 과장이지만, 지금까지는 ''이었던 곳이 ''이 된 느낌이다.

 

한편 렉서스 NX300도 특유의 긴장된 승차감에 미묘하게 탄력이 더해져 자동차의 움직임이 더 잡기 쉽고되는 등 꾸준히 진화하고있다.

 

모두 뛰어 다니면서 좋다. 굳이 비교하면 핸들링은 Q5 쪽이 민첩성은 높고, 중립에서 적극적이었다 때 빠른에 편주가 일어 선다. 그래서 라인 추적 성이 뛰어난 전체적으로 플랫 느낌도 높고 완성되고 있다.

 

JC08 모드 연비이지만, NX는 가솔린 터보 4WD12.4km / L, Q52.0TFSI 콰트로가 13.9km / L10 % 덜 웃돌고 있다. 엄밀하게 비교하지 않는 것이지만, 느낌으로 실 연비는 Q5 쪽이 좋을 듯. NX는 좀 더 연비라고 고마운 일까 인상이었던 것은 인정하지 않고. 물론 NX의 경우 진심으로 연비를 추구한다면 하이브리드라는 옵션이 있는 것이 강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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