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디자인의 접근 방식은 바로 대조적이다. 종종 프론트 그릴이 비슷하면 화제가되는 아우디와 렉서스이지만, 그 방향성은 전혀 별개. 새로 워진 Q5NX를 비교해도 그 표정은 전혀 다른 것이다.

 

 

 

 

전체 디자인 테이스트도 Q5는 매우 전통적인 반면, NX는 꽤 공격 기발한 디자인을 보여주고있다. 이 두 브랜드의 컨셉 자체의 표현이라고 할 수있다.

신형 Q5는 보편적 중에도보다 아름답고하고 근육질로 보이기위한 연구를 거듭하고 있고, 실차를 가까이에서 보면, 바디 패널의면 구성이 매우 열중하고있는 것을 알 수있다. 바디 사이드를 앞뒤로 관통하는 캐릭터 라인과 4 륜 안간힘을 강조한 펜더 플레어 등도 인상적이다.

 

 

대한 NX는 더 알기 쉽고,보다시피 온몸이 독창적 인 디자인. 수미에서 수미까지 굳이 사람 버릇 붙인 인상이다. 등장부터 시간이 경과 한하지만 지금도 그 모습은 임팩트가있다.

 

신형 Q5는 초대에 비해 전폭은 불변하면서 50mm 길고, 5mm 높아져 4685mm × 1900mm × 1665mm되었다. 한편 NX4640mm × 1845mm × 1645mmQ5에 비해 한층 이렇게 작다.

 

 

실차를보고 더욱 전후 좌우의 유리 윈도우가 자고, 조각 칼로 도려내 가지고 같은 바디 패널을 휘감는 NX 대해 조금 통통 Q5 쪽이 실제 치수 차이보다 크게 보인다.

 

휠베이스는 Q52885mm 인 반면, NX2660mm로 압도적으로 작다.

 

여기에는 엔진을 수직하는 quattro 또는 수평의 FF (또는 4WD) 하는가하는 것이 크게 영향을주고 있으며, 또한 최소 회전 반경도 엔진을 탑재하는 방향에 따라 스티어링 조각 각도가 바뀌어, 세로 두고 Q5 쪽이 휠베이스가 상당히 긴하면서도 NX"F 스포츠 '보다 10cm 짧은 5.5m에 들어가고 있고, 몸 크기가 큰하면서도 작은 회전이 듣는 느낌. 그러나 일본의 도로 사정 하에서 사용하려면 NX 쪽이 적합한 것은 틀림 없을 것이다. 일본의 도로에서 전폭 55mm라는 차이는 결코 작지 않다.

 

최저 지상고는 Q5 : 185mm 대해 NX (가솔린) : 165mm20mm의 차이가 있고, 상황에 따라 그 차이가 효과가있는 것도 있겠지만, 정비 된 포장 도로를 달리는만큼에는별로 신경 할 필요는 없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