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에서의 연비는 해리어 2 리터 터보 4WD와 거의 동등한 15.1km / L를 기록했다. 2 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하는 4WD 중간 SUV로서는 합격점 연비라고 할 수있다.

 

고속도로 에서는 주로 렉서스 NX300의 동력 성능과 ACC (전차 속 추종 기능 탑재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의 인상을 중심으로 전한다.

 

이전 렉서스 NX200t와 비교하면 (성적도 이번 테스트 차량과 같은 F 스포츠) 수입차 메르세데스 벤츠와 볼보 등 2 리터 터보에 비해 악셀을 밟아 순간에서 힘이 난다. 등의 저속 토크를 느끼지 않는 경우 조금만 후 렉서스 NX300도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마이너 체인지 전에 비하면 저속 영역의 강력함이 더해 토크의 상승이 빠르게 되고, 구동력 (운전의 용이성)이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평가할 수 있다.

 

액셀을 전개 밟았을 때의 절대적인 동력 성능에 관해서는, 차량 중량이 옵션을 포함하면 1840kg과 무거운 것도 나름대로의 속도는 느끼지만, 놀라운 것은 아니다. 엔진 필도 중 회전 영역의 펀치와 고회전 영역의 상쾌한 성장 등 드라마 성이있는 것도 아니고, "전반적으로 보통 '이라는 마이너 체인지 이전과 다르지 않다.

 

개인적으로는 중고 회전 영역의 엔진 느낌은 이대로도 상관 없다고 생각하지만, "저속 토크 감을 더해 달라"고 느꼈다.

 

엔진 음은 가속시 배기음을 강조한 것으로, 렉서스 NX300의 스포티 한 성격을 생각하면 어울린다고 할 수있다.

 

또한 100km / h 주행시의 엔진 회전 수는 1800 회전 정도.

 

고속도로에서의 정숙성에 관해서는로드 노이즈가 귀에 세울 수 있었던 것이, 프리미엄 SUV로서는 조금 유감이었다.

 

선행 차 추종 형의 ACC를 고속도로에서 사용한 느낌은 최근 도요타의 ACC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가감 속은 부드럽고 3 단계에서 선택할 차간 거리도 적절. 드라이버는 전후 모니터링 및 자세를하면서 안심하고 자동차에 운전을 맡길 수 있었다. 다만, 선행 차량이 "나름대로 강한 감속을 한 후 서서히 가속했다 '는 장면이고, 선행 차량에 대한 추종이 따라 가지 않고 스스로 악셀을 취할 필요가 있다.

 

레인 디파 쳐 경보 차선 유지처럼 차선의 중앙을 유지하려고하는 것은 아니지만, 차선을 넘어 뻔했을 때에는 차선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스티어링이 나름대로 개입하고 다른 도요타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높이 평가할 수있다.

 

안전 장비라고하면 테스트 차량은 대각선 후방을 감시하고 진로 변경시 등의 사고 방지에 절대적인 효과를 가지는 맹점 모니터가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