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자사의 컴팩트 해치백인 미니를 마이너 체인지 크게 발전시켰다.
자동차의 혁명이라고까지 말한 BMC (브리티시 모터 코퍼레이션) 제 미니를 모티브로 한 현재의 미니는 2002 년부터 BMW 그룹에 의해 제조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프리미엄 스몰 세그먼트의 세계 적인 벤치 마크로서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미니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컴팩트 해치백 차량이다.
물론 일본에서도 인기가 높고, 2008 년부터 2017 년까지의 MINI JAPAN의 판매 대수는 8 년 연속 증가되고있다.
컴팩트 해치백 카테고리에는 많은 자동차 메이커가 참가하고 있으며 라이벌이되는 차종이 많다.
그럼 왜 격전지이라고도 말할 시장에서 급등 판매량을 기록하고있는 것일까?
미니는 다양한 체형과 파워 트레인이 준비되어 있으며 컴팩트 카 세그먼트에서도 유례 없을 정도로 많은 변화가 존재하고 있다.
이 풍부한 라인업, 즉 제품 (상품력)이 하나 성공 이유는 있지만, 결코 그것만으로는 아니라고 한다.
BMW는 브랜드 제품 그리고 인재에 중점을 둔 삼각형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일본에서의 판매를 강화 해 왔다.
그 중에서도 인재 즉 직원은 미니가 정말 좋아하는 것이 특징으로 미니의 고객이 우리의 상점에 들어간 때는 마치 가족처럼 소중히합니다.
미니가 좋아하는 직원이 미니를 사랑하는 고객과 1 to 1 대화를하고 미니 팬을 많이 만들어 온 것이 일본에서의 판매량 증가의 요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를 소중히하는 미니의 디자인은 초대 BMW 미니에서 유지 개념 남아있다.
차를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혹시 동일하게 보일 수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신형 미니는 누가 봐도 한눈에 미니 안다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확실한 진화를 이루고있다.
BMW 미니는 어떤 부분이 바뀌 었는지 변경을받은 큰 특징은 다음과 같다.
MINI의 컨셉은 계승하면서, 외장 인테리어 디자인을 일신
최신의 CI (기업 이미지)를 기반으로 새 MINI 로고를 채용
원형 헤드 라이트는 전차 LED 데이 라이트 러닝 라이트를 표준 장비
유니온 잭 디자인을 도입 한 좌우 비대칭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채용
신개발의 7 단 DCT 변속기를 가솔린 엔진 차량에 탑재
JCW의 AT 차량에는 신개발의 8 단 스포츠 자동 변속기를 탑재
텔레매틱스 서비스 MINI Connected를 MINI ONE 이외의 표준
다기능 스티어링, 네비게이션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트 등을 MINI ONE 이외의 표준 장착
신형 미니는 이상과 같은 현대적인 장비를 충실하게하면서 MINI 본래의 맛이기도하다 카트 같은 드라이빙 느낌을 실현했다.
이번 마이너 체인지로 프리미엄 스몰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목적이다.
미니 미니 답게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겉보기 변하지 않게도 보이지만 실은 크게 바뀌고 있다.
신형 미니는 무려 부가세 포함 238 만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있다. (MINI ONE 3Door 6MT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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