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E350e 엔진 자체는 직렬 4 기통 2 리터 터보로 최고 출력 211 마력 (5500 회전), 이며 최대 토크는 35.7kg-m (1200 ~ 4000 회전) 이는 동력 성능면에서 터보를 장착하지 않은 3.5 리터 자연 흡기 엔진 와 같은 레벨이다.
이에 모터 구동을 조합하여 엔진 구동과 총 시스템 최고 출력은 286 마력이며 시스템 최대 토크는 56kg-m로 된다.
모터 구동의 병용으로 수치 상으로는 5 리터 엔진 수준으로 강화되었다.
충전 소비 전력량은 6.94kWh에서 1 회 충전에 의해 20.1km (E 모드)를 달릴 수있다. 하이브리드 주행시의 JC08 모드 연비는 15.7km / L이다 (사용 연료는 프리미엄 가솔린). 일반적인 2 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 한 E250 아방가르드 스포츠가 14.9km / L 그래서 하이브리드 화에 의한 연비 향상 율은 약 5 %에 그 친다.
모터 구동이 더해져 동력 성능이 높아지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연비 수치가 부족하다.
덧붙여서 V 형 6 기통 3.5 리터 엔진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를 탑재 한 렉서스 GS450h가 18.2km / L 그래서 E350e 좀 더 수치가 증가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로의 임팩트가 강해진다.
E350e 아방가르드 스포츠의 가격은 811 만엔이다. E250 아방가르드 스포츠가 788 만엔 이니까 차액은 23 만엔에 맞는 (E350e 아방가르드 스포츠는 헤드 업 디스플레이가 세트 옵션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가격 차이는 28 만엔 전후 이다).
그래도 판매 대리점에 따르면 "E350e 전위는 거의 팔리지 않은 .E250 전위와의 가격 차이는 23 만엔이지만, 연비 수치도 약간 (0.8km / L) 밖에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2 리터 클린 디젤 터보를 탑재 하는 E220d 아방가르드 스포츠가 저렴하게 (가격은 769 만엔) 설정 하였고 동력 성능이 높고 연비도 더 좋다. (JC08 모드는 21km / L로 연료도 경유이라 저렴)
이에 비하면 E350e 아방가르드 스포츠는 가격이 비싸서 매도가 어려운 상품이되고있다 "고 말한다.
같은 차종에 하이브리드와 클린 디젤이 준비되면 손익 계산이 계산 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불리하게되어 버리기 때문에 연비를 향상시켜 저가격 화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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