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BMW X3는 xDrive20d 볼보 XC60은 T5. 동일한 2 리터이면서 X3 디젤 터보, XC60은 가솔린 터보는 차이가 있다. 그럼 과연 그 차이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본다.
토크하고 사용하기 쉬운 낮은 회전에서 강력하다는 점에서 역시 BMW X3 디젤은 매력적이며 특히 BMW의 디젤은 디젤인데 느낌이 뛰어난 것이 특징으로, 회전의 부드러움과 더불어 부는 상승의 기분까지 맛볼 수 있다. 8 단 AT의 조합도 숙성되고 있어, 실로 기분 좋은 느낌이 실현되고 있다.
최대 토크 400Nm는 1750-2500 회전 및 상용 영역에서 발생되는만큼 평상시 사용은 2000 회전을 초과 할 수 전무. 그만큼 정숙성도 높고, 악셀도 아주 적은 밟는 정도에 충분하다.
볼보 신형 XC60은 T5를 2 리터 가솔린 터보는 최고 출력 254ps, 최대 토크 350Nm을 발생한다. 변속기는 8 단 AT이다.
최근에는 디젤 탑재 모델이 증가하고 있어 XC60도 D4라는 실적을 준비한다. SUV는 크게 무겁게 4WD가 많기 때문에 강력한 반면 연비가 뛰어난 디젤과 친화력이 높지만, 그래도 엔진 자체의 기분은 역시 가솔린 엔진에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XC60의 T5도 그 부분을 통감한다. 역시 가솔린 엔진은 터보라고해도 부는 상승이 가벼운 악셀에 호응하고 기분 좋게 회전 상승이 느낌은 디젤에는 없는 것이다.
또한 토크에 관해서도 최근에는 터보 제어의 세심한 배려가 주효 디젤에 뒤지지 않는 토크 감을 실현하고 있다. 실제로 XC60의 T5는 최대 토크 350Nm를 1500-4800 회전 실로 넓은 영역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힘을 손에 넣을 수 있는 셈이다.
가솔린 특유의 기분 좋은 부는 상승과 터보의 힘의 조합은 디젤과는 또 색다른 느낌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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