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시빅 해치백은 경쟁 차종에 비해 나름대로 좋은 연비를 포함한 많은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하여 나름대로 잘 정리 된 차량이다.

 

자동차는 고가의 상품 인만큼 선택할 때 어떤 이유나 관건이 필요한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특히 일반 중산층은 250 만엔을 넘는 차는 자동차 회사별로 주력하고 있는 등급 이다.

 

혼다 신형 시빅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특징이라고 하면 6 MT의 설정 되었다는 것 이외에는 적극적으로 선택하는 이유가 떠오르지 않는다.

 

신형 시빅 타입 R을 포함한 2000 대의 월간 판매 목표 대수에 대해 7 월말 발표 후 약 3 개월이 지난 10 월 말 기준으로 1 2000 대를 넘는다고 예상외로 호조 주문을 받고 있다 한다. 그러나 초기 수주가 차분한 내년 (2018 ) 봄이 되어도 호조가 계속되고 있는지는 지켜 뵈야 된다고 생각 한다.

 

그만큼 혼다는 중국 사양과 유럽 사양의 시빅의 3 기통 1 리터 터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추진하고 있다.

 

혼다 시빅은 예전에 인기를 몰았던 이라는 과거형이되어 버리는 것은 2000 년에 등장한 7 대 시절부터 항상 높은 종합력을 가진 소형차 인 혼다 피트가 나온 점도 감안 할 수 있다. 피트는 소비자 성향에 충족시켜 사용자가 많아졌다. 이에 시빅은 존재감이 희미 해져 버리고 판매도 부진 했던 것이다.

판매 침체로 일본에서 판매되는 시빅은 중간 영국에서 대수 한정으로 수입되는 스포츠 모델 타입 R 유로와 슈퍼 스포츠 모델 타입 R이 있었지만 2010 년에 8 세대 모델로 모습을 감춰야만 했다.

 

9 대째 시빅은 일본에서 판매되지 않았지만, 10 대째가 되는 신형 시빅은 2017 1 월의 도쿄 오토 살롱에서 공개 등을 거쳐 7 월에 발표 9 월 말에 발매 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