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신형 저스티 출시 정보는 2016 년 4 월에 발매 된 다이하츠 및 도요타 팟소는 소형차이면서 경차의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되었다. 작은 몸에서 뒷좌석을 포함 해 차량이 넓고 연비 성능도 양호. 긴급 자동 브레이크를 작동 할 수있는 안전 장비도 경차로 진화 한 스마트 어시스트 II를 채택한다.
이 경차 기술을 사용한 소형 자동차의 제 2 탄이 2016 년 11 월 9 일에 발매 된 다이하츠 설치 / 도요타 루미 & 탱크 / 스바루 저스티의 4 자매 차량이다. 모두 전면 마스크 등 내외의 일부는 다르지만, 기본 설계는 공통화되어있다. 도요타 루미는 도요타 점과 도요타 코롤라 점, 도요타 탱크 토요 펫 토 쿠 점과 그물 도요타 가게가 취급한다.
개발과 생산은 도요타가 할 때문에 도요타와 스바루 브랜드의 OEM 자동차 자리 매김하게된다.
바디 스타일도 경차 바람이다. 길이 크기는 표준 몸이 3700mm 사용자 정의에서도 3725mm 짧고 전폭은 1670mm로 억제했다. 반면 크고 전고는 1735mm에 달한다.
뒷좌석 사이드 도어는 슬라이딩으로 차내를 넓게하기 위해 필러 (기둥)와 윈도우의 각도를 세운 때문에, 다이하츠 탄토 등 차량의 넓은 경차와 비슷하다.
수평 기조의 모양에 따라 전후 좌우 모두 시야가 좋다. 최소 회전 반경은 14 인치 타이어 장착 차량이 4.6m, 15 인치는 4.7m 그래서 작은 회전 성능도 뛰어나다.
4 차종의 외관상의 차이는 주로 프런트 마스크로 표현되지만, 기본적으로 두 가지 얼굴을 마련했다. 각각 표준 바디와 도금 부품이나 에어로 범퍼를 갖춘 사용자가있다.
헤드 램프가 조금 크게 보이고, 수직 그릴을 갖춘 박력있는 프론트 마스크는 도요타 루미 /이 사용자 정의 / 다이 설치 사용자 지정 / 스바루 저스티이 사용한다.
헤드 램프가 얇고 전면 그릴을 상하 두 분할 한 스포티 한 마스크는 도요타 탱크 /이 사용자 정의 / 다이 설치 / 스바루 저스티 정의에 장착된다. 조합이 복잡하다.
인기를 높여 것 같은 대형 도금 그릴을 갖춘 루미 지정 및 설치 사용자 지정 것이다. 몸 전체의 조형 균형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도요타 알파와 에스콰이어 같은 존재감이 연출되고있다.
몸의 측면에서 슬라이딩 도어의 개방 폭이 충분히 확보되어 바닥은 낮은 수준으로 유지했다. 착석 위치의 지상고는 700mm에서 허리의 이동량이 적기 때문에 승하차가 가능하다.
인테리어 계기판은 경차에 많은 패턴에서 AT 레버는 계기판의 중앙에 장착했다. 이 왼쪽에 에어컨 스위치가 기능적으로 배치되어있다.
인테리어 계기판 중앙의 높은 위치에는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가 갖춰져 순간 / 평균 연비 외기 온도 등의 표시가 가능하다. 최염가 학년을 제외하면, TFT 컬러 디스플레이가 사용되고 시인성을 높였다.
저가 등급을 제외하고는 차량의 주위를 상공에서 본듯한 영상으로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하는 기능도 옵션 설정 (4 만 3200 엔). 이 밖에 포켓 류나 컵 홀더는 경쟁 차종과 경쟁 것처럼 풍부하게 장착되어있다.
그러나 수평 트레이 주의점도 있다. 조수석 전면에는 휴대 전화 등을 놓고 쉽지만, 커브를 돌 때 미끄러 져 소리가 나면 운전의 어려운 상황인데 드라이버의 시선이 트레이에 향하고 만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거주 공간은 몸 크기에 비해 넓다. 뒷좌석에는 240mm 슬라이드 기능이 갖춰져, 꼬리까지 보냈다 때의 전후 좌석의 엉덩이 포인트 간격은 1105mm이다. L 사이즈 세단이 900 ~ 1000mm 미만이므로 다리를 느긋하게 펼수 있다.
무엇보다 경차의 설계 방법을 사용하면 이것도 당연, 탄토는 길이 크기가 약 300mm 짧은데, 1120mm를 확보한다. 뒷좌석은 바닥에 떨어 뜨리는 있도록 컴팩트하게 정리할하여 화물칸 바닥 지상고가 527mm로 억제했다. 약 70mm 낮아 자전거를 쌓을 때도 앞바퀴를 크게 올릴 필요 없다.
탱크의 개념 "1LD-CAR '는 1LDK과 CAR를 곱한 말. 자신의 방처럼 차내 공간을 즐길 수있는 시트 어레인지에 주목하고 싶다.
앞 좌석은 앞 좌석 연습을 채용 한 것으로, 전후 석 사이의 원활한 이동이 가능 해졌다. 또한 계기판 시프트를 채용하고 발밑도 넓게 가지고 있다.
뒷좌석은 240mm 슬라이드 가능하게 최전방까지 이동 시키면 5 명 승차해도 화물칸에 기내 반입 용 가방 4 개를 수납 할 수 있으며 또한 뒷좌석은 좌우 각각 최대 70도까지 안락한 기능도 갖춰. 앞 좌석 헤드 레스트를 분리하여 앞 좌석도 잡으면 앞뒤 좌석이 하나의 침대가 되며 드라이브 중 휴식이나 차안은 완전 평면 모드도 완성한다. 뒷좌석은 전에 쓰러 뜨리면 화물칸 바닥이 평평하게 될 다이부인기구를 채용. 1,500mm 이상의 짐을 실장으로 긴 물건도 적재 가능하다. 갑판을 반전 오염 방지 시트를 펼치면, 자전거 픽업도 있다.
엔진과 플랫폼은 위의 분 & 팟소와 공통이다. 휠베이스 (앞바퀴와 뒷바퀴의 간격)도 2490mm로 동일 트레드 (좌우 바퀴의 간격)도 같은 수치. 엔진은 직렬 3 기통 1L를 쌓는다.
그러나 설치 4개 자동차는 분 & 팟소에 비해 천장이 200mm 이상 높기 때문에 차량 무게도 160kg 정도 무겁다. 그래서 자연 흡기 엔진 이외에 새로 개발 된 1L 터보도 설정했다.
자연 흡기의 노멀 엔진은 최고 출력이 69 마력 (6000 회전), 최대 토크는 9.4kg-m (4400 회전)하지만 터보는 98 마력 (6000 회전) /14.3kg-m (2400~4000 회전)로 향상 한다. 일상적인 운전 감각을 좌우 터보의 최대 토크는 자연 흡기의 152 %에서 1.5L 엔진과 비슷한 수준이다.
JC08 모드 연비는 2WD 보면 자연 흡기가 24.6km / L, 터보가 21.8km / L. 터보 수치는 자연 흡기의 89 % 그래서, 최대 토크가 크게 향상된 비교적 연비의 악화 율은 작다. 에코 카 감세는 두 엔진이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플랫폼을 분 & 팟소와 공통화하면서 골격 부분의 두께 등을 검토, 바디 등의 강성을 높였다.
서스펜션은 전륜 측이 스트럿, 후륜 측은 토션 빔으로 공통이지만, 충격 흡수를 굵게하는 등 무게 증가와 높은 중심화에 대응하고 있다.
안타까운 것은 설치 4개 차량의 개요를 보는 한, 1 년 이상 전에 발매 된 소리오을 초과하는 기능이 거의없는 것. 소리오의 1.2L의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1000kg을 아래 도는 가벼운 몸과 함께 JC08 모드 연비가 27.8km / L에 달한다. 배기량에 여유가 있기 때문에 동력 성능도 설치 4 개 차량보다 높다.
소리오 긴급 자동 브레이크는 카메라 방식이기 때문에 보행자를 감지하여 제동도한다. 1L 터보 탑재 토르 4개 차량의 특징이지만, 소리오도 곧 본격적인 하이브리드를 추가 할 예정이다. 장비의 차이를 가미한 가격 저렴한 느낌도 비슷하다.
그래도 경차 이외의 신차 개발이 해외에 치우치는 현상을 감안할 때, 토르 4 자매 차량의 투입은 주목 할 만한 것이다. 경차 대체하는 사용자를 소형차로 막아거나 반대로 경차에서 사이즈 업 할 때의 선택에 최적의 수도 토르 4개 차량의 특징이다.
자동차 사랑은 관심의 방향 어려운 제품이지만 편리하게 사용할 넓고 실용적인 소형차를 갖고 싶다 라고 생각하는 유저는 고려 가치가 높은 차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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