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가면 택시기사는 친절하다 라는 생각을 한다. (물론 택시요금도 한국 보단 비싸다)
택시를 탈때와 내릴 때에는 자동문으로 개폐가 되기 때문에 손을 댈 필요가 없다.
오랜 시간동안 큰 변화 없이 도요타 크라운 택시를 접해 왔지만 앞으로는 새롭게 변화한 택시를 접하게 될 것 이다.
일본의 '환대'를 반영하고 다양한 사람에게 친화적 인 유니버설 디자인을 채용 한 도요타의 신형 택시 "JPN TAXI"(재팬 택시) 2017 년 10 월 23 일에 발매되어 출발식이 도쿄도 코토 구 아오 미의 MEGAWEB에서 거행되었다.
그 신중하고 면밀한 조사의 보람도 있고, JPN TAXI (재팬 택시)에는 운전석 주위 일보가 들어가는 크기의 포켓과 콘솔 사이드에 마련된 수납 등 택시 이용자뿐만 아니라 승무원 친화 택시로 완성되고 있다.
택시라고 말하면 사업자마다 다른 바디 컬러를 채용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진 이번 JPN 택시에 관해서는 2020 년 도쿄 올림픽 종료까지 도내를 달리는 차량은 모두 색상의 차량을 달리게 하는 것으로 동의 한 것. 따라서 사업자를 식별하려면 정문에 담긴 사업자 명이나 도안을 응시해야 할 것이다.
그럼 왜 그렇게 되었는가하면, 실은 도쿄도는 도쿄 2020 올림픽 · 패럴림픽 경기 대회의 개최에 맞추어 환경 성능이 높은 사람이 이용하기 쉬운 유니버설 디자인의 택시 차량의 보급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 "차세대 택시의 보급 촉진 사업을 실시하고,
1 대당 60 만엔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따라서 택시 업계로도 도쿄 올림픽 장애인 올림픽을 북돋 우려하는 것으로, 번호판도 기념 넘버를 채용하고 있다는 이유 인 것이다. 또한 도요타도 처음부터 리어 도어 도쿄 올림픽 장애인 올림픽의 로고를 포장 한 상태로 가격 동결이라는 저렴한 한정 차라는 것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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