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별 업무
매장 근무자 공통 업무
지불에 따른 수납
카운터와 테이블 및 장비청소 및 정리
음료수 컵 준비와 음료수 공급
고객의 접객
고객 안내 및 주문
불평처리를 위한 업무
청결과 정리정돈 점검
테이블 청소와 냅킨 준비
매장의 특별서비스 준비
메뉴소개와 주문업무
오픈 직원이 해야 할일
홀 직원(스텝, 시간제 사원)의 업무
각 부문 책임자는 일일 오픈 업무 준비 차트에 따라 매장 청소 및 정돈 업무를 진행합니다.
오프닝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오픈 전에 완성하고 서명합니다.
조명, 환풍기, 필요한 전기류 ON(필요 시 에어컨이나 히터)
냉장 쇼케이스를 깨끗이 닦고(내부, 외부)전원을 켭니다.
전날 주방 냉장고에 보관된 진열 제품 등 꺼내 다시 진열합니다.
음료 냉장고 작동
제빙기의 작동 상태를 확인하고 얼음량을 체크 합니다.
시럽 및 과일, 유제품 등의 보관/준비 상태를 확인합니다.
POS 가동을 준비합니다.
점장에게 보고 후 당일 거스름돈을 파악해 환전합니다.
(만원권 10장, 5천원권 20장, 천원권 30장, 500원권 20개, 백원 50개)
매장상황에 맞게 정하여 준비한다.
홀 책임자는 전날 작성한 원부자재 발주서를 점장에게 보고합니다.
일일 재고 목록 아이템(유제품, 과일)등 재고 목록표을 작성합니다.
구매 물품의 수령 및 보관
배송 사원으로부터 거래명세표를 받습니다. ( 확인자 서명 必 )
냉장, 냉동제품을 가장 먼저 옮긴다.
외관(포장상태)이나 유통기한을 확인합니다.
거래명세표의 숫자와 실제 입고량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배송되지 않은 물품에 대해서는 점장에게 보고합니다.
불량품은 받지 않습니다. ( 대체방안 강구 : 직접구매, 메뉴판매 중지 등등 )
반품한 재료는 반드시 반품 거래 명세서를 받아 놓습니다.
모든 거래명세표에는 서명을 하고 1장은 배송기사에게, 1장은 매장에서 보관합니다.
냉장제품 입고 시 유의사항
실온에서 2~3분 이상 방치하지 않습니다. 곧바로 냉장고에 입고합니다.
유제품 입고 시에는 유효기간을 확인하여 선입 선출합니다.
제품의 상태가 양호한지 확인합니다.
보관 시 유의사항
물품을 내려 놓은 후 가능한 빨리 안으로 들여 놓습니다.
모든 자재 박스에 배송일자를 기입합니다.
자재 보관은 바닥에서 10cm 떨어져서 보관합니다.
먼저 입고된 것은 위쪽이나 왼쪽으로 보관하여 먼저 쓸 수 있게 합니다.
박스에 기입한 배송일자가 보이도록 합니다.
화장실 점검
손 씻는 비누를 점검합니다.
화장실 전체가 깨끗한지 확인합니다.
화장지가 충분히 비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최종 오픈 준비를 완수합니다.
준비가 완료되고 기기 및 장비가 잘 운영되는지 모든 사항을 점검합니다.
주방과 화장실의 청소, 위생처리, 모든 물품이 비치되었는지 점검합니다.
음악, 조명상태를 점검합니다.
실내가 어두우면 적절하게 점등합니다.
출입문과 비상구문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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